공작기계, 포장기계, 반도체장비와 같은 단위기기로부터 자동화 시스템에 이르기까지 경광등 알람시스템은 작업자 및 자동화 기계 운용자들에게는 필수적인 편의장치이다. 거의 대부분의 기계 및 장비들이 채용하는 필수기기가 되었다.

이러한 경광등 알람시스템과 같은 신호정보기기에도 IT 네트워크 기술이 융합해 스마트팩토리 구축에서 많은 편리성을 제공하고 있어 기계 제작 개발자는 물론 MES 솔루션 공급업체, 자동화 시스템 공급업체들로부터 큰 주목을 받고 있다.

대표적인 글로벌 신호정보기기 공급업체인 페트라이트는 경광등 시그널타워에 무선송수신 기능을 탑재하고 무선 인터넷 기술을 결합해 다양한 기계 상태 모니터링 및 설비에 대한 실시간 가동정보 관리가 가능하도록 하고 있다. 기존 구축되어 있는 기기들이 서로 다른 공급업체 제품이라서 관리 사용하는 시스템이 제각각인 경우에도 시그널타워를 통해 이들을 무선 네트워크로 통합해 관리 운용하는 것도 가능하다.

제조 장비 및 설비에서 무선으로 구축하기 때문에 배선이 필요없이 쉽게 시스템 구현이 가능하고, 설정 소프트웨어 및 모니티링 솔루션을 통해 스마트팩토리 구축 솔루션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무선 시그널 타워 시스템
페트라이트 스마트 무선 시그널 타워 시스템 구성 방안

한국 페트라이트는 스마트팩토리 솔루션 공급업체를 대상으로 오는 11월 15일(목) 서울 롯데시티호텔 구로 4층 에메랄드룸에서 ‘페트라이트의 스마트팩토리 솔루션 소개 및 스마트팩토리 구축의 미래 방향성 제시’를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한다.

페트라이트의 무선 스마트팩토리 구축 솔루션은 시그널타워의 무선 통신을 통하여 실시간 모니터링과 설비의 가동률 관리가 가능한 시스템으로, 이러한 어려움을 겪는 기업에 적합한 솔루션이다. 세미나 관련 자세한 사항은 전화(02-523-6636) 또는 이메일(iykim@patlite.co.kr)로 문의하면 된다.

오승모 기자 oseam@icnweb.co.kr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