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카드 결제 솔루션의 세계 선도 회사인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코리아 대표이사 이승수)와 지문 센서 기술을 선도하는 NEXT Biometrics가 공동으로 생체인식 결제 카드 레퍼런스 디자인을 개발했다고 밝혔다. 이 레퍼런스 플랫폼은 지문 센서를 채택한 스마트 카드를 개발하고 제조하기 위해서 필요한 모든 요소를 포함한다. 따라서 카드 업체들이 개발 시간을 단축하고 제품을 빠르게 출시할 수 있다.

결제 카드에 이중 요소 인증을 위해서 생체인식 기술을 사용하는 것은 서명, 엠보싱(양각), 마그네틱, 보안 칩 기술에 이어서 새로운 혁신이 될 것이다. 카드 소유자가 PIN을 입력하거나 신분증을 제시할 필요 없이 카드에 내장된 지문 센서를 사용해서 인증할 수 있다. 지문 정보를 카드의 보안 소자에 저장하고 제3자와 공유하지 않으므로 사용자의 개인 정보를 보호한다. 지문 인증은 표준적인 PIN 기반 EMV* 거래보다 빠르고 쉽다. 특히 사회 보장 결제 용으로 다기능 카드를 사용하는 경우에 위조를 방지할 수 있다.

인피니언의 결제 및 웨어러블 제품 라인 책임자인 본 샤르픈(Bjoern Scharfen)은 “인피니언은 지문 인식으로 보안적이면서 편리한 결제 경험을 구현하는데 기여하고 있다. 턴키 솔루션으로, 인피니언이 NEXT와 공동 개발한 레퍼런스 플랫폼은 스마트 카드 산업에 생체인식 혁신을 가속화하여 더 쉽고 보안적인 디지털 거래를 가능하게 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 생체인식 카드 레퍼런스 디자인은 생체인식 모듈, 보안 소자, 생체인식 및 결제 애플릿을 실행할 수 있는 운영체제를 포함하며, 카드 제조를 위한 검증된 라미네이션 기법을 포함한다. 시스템 솔루션을 사용함으로써 보안 생체인식 스마트 카드 결제를 구현할 수 있으며 본인거부율(FRR, False Rejection Rate)을 1퍼센트 이내로 크게 줄일 수 있다. 본인거부율이란 사용자의 지문을 얼마나 정확히 인식하고 잘못 거부하지 않는지를 나타내는 지수이다.

오승모 기자 oseam@icnweb.co.kr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