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코리아 대표이사 이승수)는 사용 편리성을 강조한 산업용 IFX007T NovalithIC™ 모터 드라이버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IFX007T 스마트 하프 브리지를 사용하여 브러쉬 및 브러쉬리스 모터를 손쉽게 효율적으로 구동할 수 있다. 싱글 패키지에 p-채널 high-side MOSFET, n-채널 low-side MOSFET, 드라이버 IC를 통합하여, 모터를 구동하기 위해서 마이크로컨트롤러와 전원장치만 있으면 된다.

이 고집적 솔루션의 가장 큰 장점은 사용 편리성이다. 고객은 제조 공정에서 레이아웃을 간소화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부유 인덕턴스를 낮추고 외부 소자를 줄일 수 있다. 또한 전체 H-브리지를 제어하기 위해서 3개 범용 마이크로컨트롤러 핀만 있으면 된다.

IFX007T는 과열 보호와 교차 전류 보호 같은 자체 보호 기능을 포함한다. H-브리지 구성으로 하프 브리지가 로직 중복성을 제공하여, 한쪽에 문제가 발생되더라도 다른 쪽이 모터를 정지시킬 수 있다.

또한 유연한 모터 제어도 중요한 특징이다. IFX007T는 하프 브리지, H-브리지, 3상 구성으로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최대 25kHz까지는 PWM으로 모터 속도를 조절할 수 있다. 상측 또는 하측에서 동적 프리휠링이 가능하다. 조절 가능한 슬루율(slew rate)은 EMI를 줄인다.

오승모 기자 oseam@icnweb.co.kr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