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19일

인터배터리 2018, 테슬라 모델S 인기 실감

글로벌 대표 전기차 모델 전시와 동시에 탑재된 배터리 기술까지도 소개

인터배터리 2018 전시회가 한창인 서울 코엑스 전시장에서 유독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한몸에 받고 있는 부스가 있다.

테슬라 ‘Model S P100D’를 비롯해, 쎄미시스코 ‘D2’, 현대자동차 ‘코나 EV’, 한국GM ‘볼트 EV’ 등 국내에 보급되어 있는 전기차 모델과 탑재된 배터리 등이 전시되고 있다.

인터배터리(Inter Battery)에서 ‘이브이 나우(EV Now)’특별관이 별도로 운영되고 있는 것.

그 중에서도 유독 테슬라 모델S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직접 만저보고 실내에도 탑승해 볼 수 있도록 했기 때문이다. 주행은 체험하지 못하지만 많은 관람객들이 몰리면서, 디자인과 성능, 배터리에 대한 상세한 설명도 현장 직원을 배치해 지원하고 나섰다.

테슬라 Model S
테슬라 Model S

테슬라의 ‘모델S P100D’은 100kWh 용량의 배터리가 사용돼 EPA 사이클에서 315마일, NEDC 사이클에서는 613km로 주행거리를 크게 증가시켰다. 또한, 더욱 커진 배터리 팩은 Model X에서도 사용할 수 있어, 이미 전 세계에서 가장 빠른 SUV로 알려진 Model X의 가속 성능을 더욱 향상시킨 것이 특징이다.

테슬라 Model S
이브이 나우 특별관에 전시된 테슬라 모델S (2018)

 

전시관계자는 “전기차 구매시 가장 눈여겨봐야 할 점으로 ‘주행가능 거리’가 꼽히며, 이는 배터리 성능과 직결된다.”며, “최근에는 고밀도 배터리를 얼마나 효율적으로 안전하게 설계하는지가 전기차 배터리 업계의 화두로 떠올라 관련 업계와 실수요자들의 관심이 높다.”고 말했다.

지난 10월 10일 개막해 오늘(10월 12일)까지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인터배터리(Inter Battery) 2018’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는 국내 최대 규모 복합에너지전문전시회 ‘에너지플러스 2018’ 중 하나로, 차세대 배터리 기술 및 신제품 전시, 전기차 전시, 컨퍼런스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이차전지 산업에 대한 모든 것을 경험할 수 있는 장이다.

또한 쎄미시스코의 초소형 전기차 모델 ‘D2’도 볼 만하다.D2는 안정성이 우수한 친환경 에너지 저장장치인 ‘리튬 폴리머 배터리’가 장착됐다. 전기차에 사용되는 리튬 폴리머 배터리는 젤타입 전해질을 사용해 에너지 효율이 높은 것은 물론, 폭발 위험이 매우 낮아 안전성이 우수한 것으로 평가 받고 있다.

EV NOW 특별관
EV NOW 특별관 (2018 코엑스)

아울러 이번 특별관에서는 현대자동차의 소형 SUV로 인기를 모은 ‘코나 EV’와 한국GM의 순수 전기차 ‘볼트 EV’ 등도 만나볼 수 있다.

오승모 기자 oseam@icnweb.co.kr

ASI
오승모 기자
오승모 기자http://icnweb.kr
기술로 이야기를 만드는 "테크 스토리텔러". 아이씨엔 미래기술센터 수석연구위원이며, 아이씨엔매거진 편집장을 맡고 있습니다. 디지털 전환을 위한 데이터에 기반한 혁신 기술들을 국내 엔지니어들에게 쉽게 전파하는데 노력하는 중입니다.
  • K-BATTERY Show
  • embedded world
  • hilscher
ASI

Join our Newsletter

Get the latest newsletters on industry innovations.

FASTECH
오토모션
K-BATTERY SHOW 2024

Related articles

데이터 센터의 효율적인 전력 관리 책임진다.. 이튼코리아 오승환 대표

이튼의 9395XR UPS는 대용량 MW급의 고전력을 요구하는 데이터 센터에 연속성을 보장하는 최신의 신뢰성과 안정성을 갖췄다

[인터배터리 2024] 슈나이더 일렉트릭, 배터리 생태계 순환성 지원 강화

슈나이더 일렉트릭은 디지털 스레드를 통해 배터리 제조 전반에 걸쳐 확장성을 보장하고, 제조 우수성을 지원한다

[인터배터리 2024]국내 최대 배터리 전시회 InterBattery 2024 개막.. 18개국 1900개 부스

인터배터리 2024는 지난해보다 대거 확대되어 코엑스 전관을 사용하며, 역대 최대 규모인 전 세계 18개국 579개 배터리 업체가 참가해 1천 896개의 부스로 운영된다.

기자의 추가 기사

IIoT

FASTECH
FASTECH
K-BATTERY SHOW 2024
mobili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