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 HMD에 아이트래킹 기술·분석기능 ‘True Gaze’ 탑재

시선추적 소프트웨어 기업 비주얼캠프(대표 석윤찬)가 시선 데이터 분석 솔루션인 ‘True Gaze’를 SaaS(Software as a Service) 형태로 공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유망기술기업의 글로벌 진출을 지원하는 K-ICT 본투글로벌센터(센터장 김종갑)는 입주사인 비주얼캠프가 이번에 출시하는 ‘True Gaze’에 대해 VR 환경에서의 시선 추적 실험설계에서부터 실험관리, 분석, 결과도출에 이르기까지 시선 데이터 분석의 전 과정을 원스톱으로 진행할 수 있는 분석 소프트웨어라고 밝혔다.

시선 데이터 분석 솔루션 True Gaze 개념도
시선 데이터 분석 솔루션 True Gaze 개념도 (이미지. 비쥬얼캠프)

‘True Gaze’는 웹 플랫폼 기반 서비스로 시선 추적 실험 진행 시 발생하는 여러 이슈에 대하여 즉각적인 기술지원을 제공한다. 기존의 복잡했던 데이터 분석 소프트웨어 설치 프로세스를 진행할 필요가 없는 것이 특징이다. 시선추적(Eye-tracking)을 활용한 시선 분석 기법은 신경과학 및 행동과학과 같은 다양한 인지 연구 분야에서 오랫동안 사용되어 온 연구방법이다. 특히 시선데이터는 피 실험자의 흥미와 의도를 분석하는데 중요한 데이터로 여겨져 왔다.

최근 각종 상품 및 서비스의 사용성 테스트(Usability Test), 광고 구성 및 위치의 효율성 테스트, 매장 마케팅 전략 수립, 의료인 수술 훈련, 산업 현장 및 재난 교육 등 다양한 분야에서 시선 데이터 분석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면서 ‘True Gaze’ 솔루션이 활용될 수 있는 시장이 확장되고 있는 추세다. 비주얼캠프는 ‘True Gaze’의 확대 보급을 위해 국내는 물론 중국 일본 마켓을 열러 갈 총판체제를 구축해 나가고 있다.

석윤찬 비주얼캠프 대표는 “시선추적기술의 진정한 가치는 시선 데이터를 분석하는 것에서부터 나온다고 본다. 이번 국내 출시를 시작으로 중국, 일본, 유럽 등 주요 국가로의 유통을 확대해 글로벌 시장에서 널리 사용될 수 있는 최상의 분석 솔루션으로 발전시켜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어 석 대표는 “VR기반에서 더욱 완성도를 높이는 것은 물론 모바일폰 등 다양한 디바이스에도 해당 기술을 접목시켜 시장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오승모 기자 oseam@icnweb.co.kr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