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re

    몰렉스, MUO 2.5 종단 커넥터로 케이블 조립시간 단축

    하네스 조립 시간을 줄이고 OEM의 케이블 조립 안전성 향상

    한국몰렉스(대표: 이재훈)가 기존의 폐쇄형 (Closed End; CE) 단자를 대체할 MUO 2.5 종단 커넥터를 선보였다. 이 커넥터는 OEM 업체들의 케이블 조립 시간을 줄여줄 뿐 아니라 신뢰도와 작업 시간까지 개선시켜준다.

    MUO 2.5 종단 커넥터는 두 개의 리테이너를 가지고 있는데 2, 4 회로 혹은 4, 6, 8 회로 구성의 조립에 사용된다. 이 리테이너는 단자의 랜스 부분을 커버해주므로 조립자들을 전기적 위험 요소로부터 보호하는 동시에 전선 꼬임 현상도 예방해준다.

    서로 분리된 리테이너는 케이블을 보호할 뿐 아니라 단자 위치를 확실히 해 정확한 채결을 가능하게 해 단자 이탈 문제를 예방해주므로 추가적인 전기 충격의 위험도 방지한다. 방수 기능을 통해 물이 하우징 내부로 흘러 들어오는 것을 방지하기도 하는데 이는 커넥터에 또 다른 안전막 역할을 해주는 셈이다.

    유지로 에노모토 (Jujiro Enomoto) 몰렉스 글로벌 제품담당 임원은 ”기존의 폐쇄식 터미널은 와이어에 손상을 일으켜 설치 후에 해체가 불편했다”고 언급하고, ”이번에 개발한 혁신적인 커넥터가 와이어의 접지 공정을 조립 중의 마지막 공정으로 옮겨주게 되어 궁극적으로 더 낮은 조립 비용에 더욱 정밀한 연결성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오윤경 기자 news@icnweb.co.kr

    IO-Link Wireless
    오윤경 기자
    오윤경 기자http://icnweb.co.kr
    아이씨엔매거진 온라인 뉴스 에디터입니다. 오토메이션과 클라우드, 모빌리티, 공유경제, 엔지니어 인문학을 공부하고 있습니다. 보도자료는 아래 이메일로 주세요. => news@icnweb.co.kr
    • AI Expo
    • HM 2024
    • K-BATTERY Show
    • hilscher
    ASI

    Join our Newsletter

    Get the latest newsletters on industry innovations.

    오토모션
    HM 2024
    K-BATTERY SHOW 2024

    Related articles

    [#HM24] HARTING, 미래 핵심인 전기에너지에 열정을 쏟다

    HARTING은 2024 하노버 박람회에서 TECO 2030 연료 전지에 사용되는 연결 기술을 소개한다

    어드밴텍, 4K 디지털 사이니지용 엣지 컴퓨터 DS-450 출시

    임베디드 컴퓨팅 솔루션 공급의 선두주자인 어드밴텍이 키오스크 및 업무환경 애플리케이션에 최적화된 엣지 컴퓨터 DS-450을 출시했다.

    판스텔의 매터 스마트 홈, 노르딕 블루투스 LE 및 와이파이 솔루션 채택

    차세대 스마트 홈 표준으로 주목받는 매터(Matter)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미국의 엔지니어링 전문기업인 판스텔(Fanstel)이 매터 스마트홈 설계용 모듈에 노르딕의 저전력 블루투스 LE(Bluetooth® LE) 및 와이파이(Wi-Fi) 모듈을 채택했다

    기자의 추가 기사

    IIoT

    오토모션
    FASTECH
    오토모션

    추천 기사

    mobili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