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친환경 전기차 및 자율주행차 핵심기술 이슈 및 미래전략 세미나.. 세미나허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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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율주행자동차 세미나

5월 24일(목)~25일(금), 여의도중소기업중앙회

친환경 전기자동차 및 자율주행 자동차에 대한 업계의 관심이 급증하고 있는 가운데, 관련 핵심기술과 ADAS 등 부가기술 및 V2X와 같은 인프라 기술에 대한 국내외적인 요구도 확산되고 있다.

아이씨엔과 아우토바인이 후원하고 세미나허브가 주최하는 전기차 및 자율주행차 핵심기술과 미랩전략 관련 세미나가 진행된다.

자율주행자동차 세미나

오는 5월 24일~25일 이틀동안 서울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2018년 친환경 전기자동차 핵심기술 이슈 및 미래전략’과 ’2018년 커넥티드 자율주행자동차 핵심기술 이슈 및 미래전략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르노삼성자동차에서 전기자동차, 현대자동차에서 수소전기차 관련하여 발표하고, SKT, KT등 통신 관련 주요 업체에서 5G와 연계된 커넥티드 자율주행차와 관련하여 발표할 예정이다. 또한, 전기자동차 및 자율주행차에 따른 자동차 산업 변화에 맞춰 자동차 업계의 대응 전략과 함께 ADAS, 5G통신, 보안 이슈 등을 중점으로 다룰 예정이다.

첫째 날에는 전기차, 수소차의 국가 정책 전망 및 해외사례, 주요 OEM社별 미래전략, 르노삼성의 전기차 전략 및 현대자동차의 수소전기차 개발 동향 및 전망, 전기차용 배터리 시장의 전망, 고전압 부품/시스템기술 이슈, 구동시스템 및 표준화 이슈, 48V 전력반도체 개발 현황과 EV 충전플랫폼 신사업 방향등이 발표된다.

둘째 날에는 자율주행차의 기술동향 및 안전이슈와 대응 전략, 완성차 업체들의 향후 성장과 생존, MS 커넥티드카 플랫폼 및 적용 사례, 글로벌 OEM 인포테인먼트 전략 동향, SK텔레콤의 5G 신기술, KT의 커넥티드 자율협력주행 개발현황, ADAS 센서 시스템 기술 동향과

자율주행차의 핵심 보안기술등을 중점적으로 발표될 예정이다.

세미나허브 관계자는 ’이번 세미나를 통하여 친환경 전기자동차와 커넥티드 자율주행자동차 관련 최신 핵심 기술 정보 및 미래 사업 전략을 공유하는 유익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오는 5월 18일까지 사전 등록을 접수하고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seminarhub.co.kr) 또는 전화(02-2088-6488)로 문의하면 된다.

오윤경 기자 news@icnweb.co.kr

 

 

2018년 친환경 전기자동차 핵심기술 이슈 및 미래전략 세미나
– 정책, 해외사례, OEM전략, 수소차, 배터리, 리사이클, 고전압, 48V전력반도체, 충전인프라 –
일시: 2018년 5월 24일(목) 09:30~18:00
장소: 서울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 2층 대회의실

시간 주제 연사
  Session1. 정부정책 및 자동차업체의 미래 전략  
09:30~10:10 2018년 친환경자동차 (전기차, 수소차)의 국가 정책 전망 산업부 자동차항공과

김기열 사무관

10:10~10:50 친환경차에 영향을 미치는 정부정책과 해외사례 메리츠증권

윤주호 팀장

11:00~11:40 전기차 시장과 OEM별 미래 전략 프로스트앤설리번

홍성훈 이사

11:40~12:20 르노삼성의 전기차 전략 르노삼성자동차

이용복 팀장

12:30~13:10 수소전기차 개발동향 및 향후 전망 현대자동차

이창하 책임

Session2. 주요 부품 및 핵심기술 이슈
14:00~14:40 글로벌 전기차용 배터리 시장 및 배터리 재사용, 재활용 전망 한국전지산업협회

김유탁 팀장

14:50~15:30 전기차 고전압 핵심 부품/시스템 기술 이슈 및 향후 전망 전자부품연구원 자동차전장연구센터

이상택 센터장

15:40~16:20 전기차 구동시스템 및 표준화 이슈 자동차부품연구원

한창수 박사

16:30~17:10 48V 마일드 HEV 시장 트렌드 및 전력 반도체 개발현황 인피니언

문창수 이사

17:20~18:00 전기차 충전 인프라 구축 및 산업 변화 제주전기자동차서비스

(한국전기자동차협회상임이사)

이규제 대표

 

2018년 커넥티드 자율주행자동차 핵심기술 이슈 및 미래전략 세미나
– 정책, 법제도, 클라우드, OEM, 인포테인먼트, 5G, ADAS, 보안 –
일시: 2018년 5월 25일(목) 09:30~18:00
장소: 서울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 2층 대회의실

시간 주제 연사
  Session1. 정책 및 미래 전략  
09:50~10:30 2018년 자율주행 자동차 정책 및 법제도 방안 한국교통안전공단

자동차안전연구원

신재곤 자율주행연구처장

10:40~11:20 자동차 산업의 새로운 ACES: 자율주행(A), 커넥티드카(C),

전동화(E) 및 차량공유(S)의 현재

흥국증권

박상원 이사​

11:30~12:10 자율주행자동차 기술의 동향과 시사점 및 향후 로드맵 보쉬코리아

​김홍건 이사

12:20~13:00 지능형 커넥티드 자율주행자동차를 위한 클라우드 서비스 마이크로소프트

이건복 이사​

13:00~14:00 Lunch
Session2. 주요 핵심 기술 및 보안
14:00~14:40 자율주행자동차 대응 글로벌 OEM 인포테인먼트 전략 동향 오비고

황도연 대표

14:50~15:30 자율주행자동차를 위한 5G 통신 기술 적용 방안 SKT

김영락 랩장

15:40~16:20 커넥티드 자율협력주행 관련 개발 현황 및 전략 KT

지능형솔루션사업TF

정준학 팀장​

16:30~17:10 자율주행지원 ADAS와 차량 내부 네트워크 기술 동향 및 전략 자동차부품연구원

연규봉 센터장

17:20~18:00 자율주행자동차의 핵심 보안 기술 ETAS Korea

ESCRYPT

이해승 상무

세부일정 확인 및 문의처: www.seminarhub.co.kr  / 전화 02-2088-648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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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래자동차기술, 어떻게 바라볼까? 미래자동차 기술 및 전략 세미나 21-22일 개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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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요타 e-팔레트 자율차
(이미지. 토요타)

자율주행차 및 전기차, 수소차 전문가 참석하여 미래자동차 핵심기술 발표

자율주행자동차와 함께 전기자동차, 수소자동차를 비롯한 새로운 미래 자동차 기술에 대한 업계의 관심이 국내외적으로 집중되고 있다. 글로벌 선두 완성차 메이커는 물론이고 구글, 우버와 같은 글로벌 IT 기업들의 움직임이 주목받고 있다. 그리고 인텔, 퀄컴, NXP와 같은 반도체 기업들을 비롯해 소재 부품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미래 자동차 기술 관련 전문기업들도 새로운 비즈니스 솔루션을 준비하면서 빠른 움직임을 보인다.

이러한 국내외 자동차 미래 기술과 다양한 솔루션에 대한 정보를 한눈에 확인해 볼 수 있는 미래 자동차 기술 세미나가 열릴 예정으로 많은 기대를 받고 있다.

자율주행자동차 세미나

자율주행자동차 세미나 전경(사진. 세미나허브)

세미나허브는 오는 11월 21일-22일 양일간 여의도 중소기업회관에서 “미래자동차(자율주행차, 친환경 전기차, 수소차) 기술 및 전략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현대자동차, 르노삼성자동차, 인텔, 퀄컴 등 자동차와 반도체 관련 주요 업체와 관련 업계 전문가들이 참석하여 자율주행차와 전기차, 수소차의 등장으로 인한 자동차 산업 패러다임 변화에 따른 주요 자동차 업계의 대응 전략과 함께 카메라 시스템, ADAS, 운전자-차량 인터페이스, 반도체, ICT 5G통신, E-모빌리티, 전기차 OEM 전략, EV용 이차전지, 자동차 소재 및 부품 등 미래 자동차 관련 주요 이슈 등을 중점으로 다룰 예정이다.

첫째 날에는 △미래 자동차 시장 및 자동차 부품업체의 경영혁신 전략 △자율주행과 스마트 모빌리티 △인텔의 End-to-end 자율주행 데이터 아키텍쳐 △자율주행자동차를 위한 카메라 시스템 및 인공지능 기술 개발 동향 △자율주행 구현을 위한 ADAS 기술동향 △자율주행차 운전자-차량 인터페이스 (HVI) 기술개발 동향 △The art of security orchestration(자율주행차의 보안 편성 기술) △자율주행차 통합시스템과 반도체 동향 △자율주행자동차와 5G 이동통신 기술 동향 및 전략 등이 발표된다.

둘째 날에는 △국내외 미래 E-모빌리티 산업 시장 및 향후 산업 트랜드 △정부정책이 수소차 보급에 미치는 영향 및 수소경제사례 △전기차 성장과 미래 전략 △글로벌 전기차 OEM 전략 △중국 전기차 시장의 현황과 전망 △글로벌 전기차용 배터리 기술현황 및 이슈 △수소전기차 개발 동향과 확대 전개 방향 △전기차 부상에 따른 자동차 소재전략 △전기자동차 전장 부품/시스템 기술이슈 및 사업화 방향에 대해 중점적으로 발표될 예정이다.

세미나허브 관계자는 “이번 세미나가 2018년 자율주행자동차 및 친환경자동차 사업관련 전반에 걸친 핵심 정보를 공유하는 유익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세미나에 대한 세부적인 사항과 사전등록은 웹사이트 (www.seminarhub.co.kr)에서 가능하며, 전화 (02-2088-6488) 상담도 가능하다.

오윤경 기자 news@icnweb.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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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마이크로소프트와 협력한 자율주행 시뮬레이터 ‘에어심’ 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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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가 마이크로소프트와 협력해 자율주행 테스트용 오픈소스 플랫폼을 제공한다

자율주행용 딥러닝 및 인공지능(AI) 테스트 오픈소스 플랫폼 ‘에어심(AirSim)’ 발표
GitHub에서 누구나 무료로 다운로드 가능

세계적으로 가장 널리 사용되는 리얼타임 3D 개발 플랫폼을 제작하는 유니티 테크놀로지스가 마이크로소프트와 협업해 개발자가 가상 환경을 제작하고 자율주행 시스템에 관한 딥러닝 및 인공지능(AI)을 테스트할 수 있는 오픈소스 플랫폼 ‘에어심(AirSim)’을 공개했다.

에어심은 소프트웨어 개발 플랫폼 GitHub(https://github.com/Microsoft/AirSim)에서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다. 유니티의 AI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인 ‘머신러닝 에이전트(Machine Learning Agents, ML 에이전트)’ SDK를 사용하는 에어심은 운영 효율화 및 사업 비용 절감을 꾀하는 자동차 및 드론 제조업체에게 큰 이점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아시시 카푸르(Ashish Kapoor) 마이크로소프트 연구 & AI 분야 수석연구원은 “에어심을 통해 제조사와 연구자들이 자율주행 차량용 AI와 딥러닝을 발전시킬 수 있도록 돕고자 한다”며, “유니티는 자동차 제조업계의 기업들이 비용 효율적인 방식으로 사실적인 가상 환경을 개발하고, 자율주행과 딥러닝에 관한 새로운 실험을 해볼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밝혔다.

유니티가 마이크로소프트와 협력해 자율주행 테스트용 오픈소스 플랫폼을 제공한다

유니티가 마이크로소프트와 협력해 자율주행 테스트용 오픈소스 플랫폼을 제공한다

모빌리티 업계의 기업들은 빠르게 변화하는 시장 환경, 비용 부담과 매출 변동 등 다양한 문제에 직면해 있어, 높은 비용이 드는 자율주행 테스트를 진행하기 어렵다. 자율주행 테스트에 필요한 사실적인 가상 환경을 만들기 위해서는 복잡한 인프라와 값비싼 하드웨어가 필요하다. 반면 에어심은 커뮤니티 중심의 테스트용 오픈소스 플랫폼을 제공하고, 유니티 에셋 스토어에서 기존에 판매되던 패키지를 사용해 빠르고 손쉽게 가상 환경을 생성할 수 있어 이러한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에어심은 유니티의 ‘엔티티 컴포넌트 시스템(ECS, Entity Component System)’과 ‘C# 잡 시스템(C# Job System)’을 활용해 시뮬레이션 실행 시 더 높은 초당 프레임 수와 원활한 퍼포먼스를 얻을 수 있다. 또한 유니티의 ML 에이전트를 에어심에 통합해 새로운 딥러닝 및 강화 학습 테스트를 실행할 수도 있다.

호세 데 올리베이라(Jose De Oliveira) 유니티 수석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는 “현재 자율주행 테스트를 진행하는 브랜드들은 고객의 기대에 부응하는 동시에, 전면 도입과 수익 창출에 몇 년이 더 걸릴 기술에 더 많은 비용을 투자해야만 하는 어려움에 처해 있다”며, “유니티와 에어심을 활용하면 테스트 비용을 절감하고, 더욱 정확한 데이터를 바탕으로 의사 결정을 내릴 수 있으며 자율주행 시스템의 성능을 높일 수 있다”고 강조했다.

박은주 기자 news@icnweb.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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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피니언, 차량용 LED 드라이버 제품군 LITIX™ Basic+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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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fieon Litix Basic

인피니언테크놀로지스는 시중에서 유연성이 가장 뛰어난 싱글 LED 단락 회로 진단 기능을 통합한 LED 드라이버 제품군 LITIX™ Basic+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새로운 엑티브 리트라이(Active Retry) 기능 모드는 오진단 가능성을 줄여, 운전자가 불필요하게 정비소를 방문하는 일을 피할 수 있다는 것.

이미 미국과 독일 자동차 회사들은 싱글 LED 단락 회로를 검출할 수 있는 LED 드라이버 제품을 요구하고 있다. LITIX Basic+ 제품군은 이 기능을 통합한 3개 디바이스를 제공한다. 1개 입력 및 1개 출력 채널(1in/1out) 제품인 TLD2132-1EP, TLD2131-3EP(1in/3out), TLD2331-3EP(3in/3out)이다. 결함 진단을 위해서 LED 체인의 전압을 사전에 지정된 레퍼런스 전압과 비교한다. 사용하는 LED와 동작 조건에 따라서 저항을 사용해서 레퍼런스 전압을 조절할 수 있다.

오류가 발생하면 LED 드라이버가 마이크로컨트롤러에 상태를 보고한다. 시스템의 진단 요청에 따라 해당 채널을 비활성화 하거나 활성화 상태로 놔둔다. 시중의 다른 솔루션과 달리, LITIX Basic+ 제품은 채널이 비활성화 되더라도 추가적인 엑티브 리트라이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엑티브 리트라이는 채널들을 잠시 다시 활성화하여 LED를 주기적으로 스캔하는 것을 말한다. 그럼으로써 오류 조건이 제거되었을 때 자동으로 재시작 할 수 있다.

LITIX Basic+ 제품은 싱글 LED 단락 회로 외에도 개방 부하 결함과 접지 단락 회로 결함을 검출할 수 있다. 또한 진단 기능들을 유연하게 구성할 수 있다.

오승모 기자 oseam@icnweb.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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