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0일

TI, 12V 10A DC/DC 스텝다운 전력 솔루션 20% 소형화

12V, 10A, 4MHz 스텝다운 전력 모듈

텍사스 인스트루먼트(TI)는 현재 업계에서 이용 가능한 10A 전력 모듈 기반 솔루션보다 20% 더 작은 전력 관리 솔루션인 12V, 10A, 4MHz 스텝다운 전력 모듈 세트(TPSM84A21, TPSM84A22)를 출시했다고 발표했다.

사용하기 쉬운 SWIFT TPSM84A21 및 TPSM84A22 DC/DC 모듈은 전력 MOSFET, 차폐 인덕터, 입/출력 커패시터, 수동 소자를 초소형, 로우 프로파일 풋프린트에 통합했다. 새로운 모듈은 업계 최고 성능을 제공하면서 특수한 마그네틱이나 커패시터를 추가하지 않아도 과도 상태에서 1% 미만의 오버슈트를 제공한다.

스텝다운 전력 모듈을 TI의 WEBENCH® Power Designer와 함께 사용하면, 엔지니어는 공간 제약형 POL(point-of-load) 텔레콤, 네트워킹, 테스트 및 계측기의 전력 공급장치를 보다 빠르게 시장에 출시할 수 있다.

현재 시중에 나와 있는 10A 스텝다운 모듈과 달리 고도로 집적된 TPSM84A21 및 TPSM84A22는 단 하나의 외부 전압 설정 저항만 추가하면 완벽한 12V 스텝다운 전력 솔루션을 구성할 수 있다. 엄격하게 조절된 FPGA 레일에 전원을 공급하는 애플리케이션의 경우, 시중의 10A 모듈은 최대 16개까지 외부 커패시터가 필요하다. 하지만, TPSM84A21은 4MHz의 매우 높은 스위칭 주파수 적용으로 내장되어 있는 185μF의 출력 정전용량만으로도 매우 낮은 출력 리플을 제공한다. 따라서, 외부 커패시터 추가 없이도 정확한 레귤레이션 유지가 가능하다.

TI는 오는 3월 27-29일 미국 플로리다 탬파에서 개최되는 APEC(Applied Power Electronics Conference)에 참가해 TPSM84A22 모듈을 선보일 예정이다.

아이씨엔 매거진 오승모 기자 oseam@icnweb.co.kr

ASI
오승모 기자
오승모 기자http://icnweb.kr
기술로 이야기를 만드는 "테크 스토리텔러". 아이씨엔 미래기술센터 수석연구위원이며, 아이씨엔매거진 편집장을 맡고 있습니다. 디지털 전환을 위한 데이터에 기반한 혁신 기술들을 국내 엔지니어들에게 쉽게 전파하는데 노력하는 중입니다.
  • K-BATTERY Show
  • embedded world
  • hilscher
ASI

Join our Newsletter

Get the latest newsletters on industry innovations.

오토모션
FASTECH
K-BATTERY SHOW 2024

Related articles

바이코, “48V 영역 아키텍처용 모듈형 전력 변환 솔루션 발표 예정”

바이코는 독자적인 토폴로지와 혁신적인 패키징를 접목한 고밀도의 확장 가능한 전력 모듈을 통한 800V 및 48V 전력 변환 기술을 새롭게 선보인다

인피니언-HD한국조선해양, 전력반도체로 선박 엔진 및 기계 전동화 위한 기술 공동 개발한다

HD한국해양조선은 인피니언과 협력하여 선박 전동화의 핵심 요소인 추진 드라이브 구동 기술을 위한 혁신적인 전력 솔루션을 개발한다

인피니언, AI 데이터센터용 이중-위상 전력 모듈 출시

인피니언은 AI 데이터센터용 최첨단 TDM2254xD 이중-위상 전력 모듈을 출시, 전력 효율성 향상과 TCO 절감을 가능하게 하며 탈탄소화를 지원한다.

기자의 추가 기사

IIoT

오토모션
FASTECH
K-BATTERY SHOW 2024

추천 기사

mobili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