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16일

    NORD, 유연한 드라이브 전자장치 및 사이즈가 추가된 견고한 기어박스

    독일의 드라이브 전문기업인 노드 드라이브시스템즈(Nord Drivesystems)는 CeMAT 아시아와 CIIF IAS 전시회에서 컨베이어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설치, 시운전, 작동 및 서비스를 손쉽게 처리할 수 있도록 설계된 NORDAC LINK 필드 분산제어 시스템을 비롯해 다양한 새로운 개발 제품을 선보였다.

    이 제조업체는 고객의 요구사항에 맞게 구성된 사용이 편리한 새로운 주파수 인버터와 모터 스타터를 공급하고 있다. 모든 센서 및 통신, 전원라인은 코드 플러그를 통해 손쉽게 연결할 수 있으며, 유지보수 스위치와 키 스위치, 방향 스위치를 통해 사용자가 직접 모든 단일 축에 액세스할 수 있다. 특히 노드사는 대형 플랜트의 제품 수를 줄일 수 있도록 표준화된 드라이브 구성을 제공한다. 이러한 표준화는 구매, 설치, 재고관리, 유지보수 측면에서 상당한 비용 절감 효과를 가져온다.

    매우 유연한 새로운 드라이브 전자장치 및 사이즈가 추가된 견고한 기어박스
    매우 유연한 새로운 드라이브 전자장치 및 사이즈가 추가된 견고한 기어박스 (이미지. 노드드라이브)

    최대 160kW의 모터 사이즈에 사용할 수 있는 노드사의 모든 VFD는 IIoT 및 인더스트리 4.0(Industry 4.0)을 지원한다. 이러한 제품들은 PI 컨트롤러와 PLC를 통합하고 있으며, 논리 시퀀스를 수행하고, 자체적으로 프로세스를 제어할 수 있다. 통합 PLC는 드라이브 시스템을 모니터링하고, 센서 데이터를 평가하며, 장치 상태를 독립적으로 진단할 수 있다. 현재 노드사는 PLC 데이터 분석에 기반한 예측 가능한 유지보수를 지원하는 완벽한 운영 솔루션을 개발 중이며, 조만간 상용화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서비스 간격을 연장하고, 전체 시스템 가용성을 향상시킬 수 있다.

    노드사는 자사 신제품 중 산업용 기어장치인 MAXXDRIVE의 탁월한 구성 옵션을 선보인다. 이 시리즈는 최근 15kNm 및 20kNm 공칭 토크를 위한 새로운 2가지 사이즈가 추가되면서 현재 최대 250kNm 출력 토크를 지원하는 11개 사이즈의 기어박스로 구성되어 있다. 모듈식 MAXXDRIVE 제품군은 이중-기어 설정 및 보조 드라이브, 브레이크, 토크-암(Torque Arm), 백스톱, 스윙베이스, 압출기 플랜지를 포함하고 있다. 노드사의 모든 산업용 기어장치는 일체형 UNICASE 하우징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뛰어난 서비스 수명과 컴팩트한 사이즈, 매우 높은 전력 밀도 및 과부하 용량을 제공한다. 또한 노드사는 산업용 기어장치와 모터 및 드라이브 전자장치를 통합하여 견고한 동작이 가능한 완벽한 드라이브 시스템을 구성하고 있다.

     

    박은주 기자 news2@icnweb.co.kr

     

    ASI
    오승모 기자
    오승모 기자http://icnweb.kr
    아이씨엔 미래기술센터 수석연구위원이며, 아이씨엔매거진 편집장을 맡고 있습니다. 디지털 전환을 위한 데이터에 기반한 혁신 기술들을 국내 엔지니어들에게 쉽게 전파하는데 조용히 노력하는 중입니다. 제4차 산업혁명은 단순한 기술 혁신이 아니라, 디지털 기술에 기반한 혁명적인 디지털 전환으로 새로운 비즈니스 전략으로 발전해야 의미가 있습니다. AI, 디지털트윈, 로보틱스, 네트워크 최신 기술들과 최신의 산업 솔루션들을 당장 탄소중립(Net-Zero)을 위해 활용함으로써 지속가능한 지구 생태계를 보존해야 할 때입니다.
    • K-BATTERY Show
    • embedded world
    • hilscher
    ASI

    Join our Newsletter

    Get the latest newsletters on industry innovations.

    오토모션
    K-BATTERY SHOW 2024

    Related articles

    [포커스] 테시스 아일랜드, IIoT 지원하는 슈나이더 일렉트릭의 통합 모터 관리 시스템

    가장 주목되는 부분은 단순화된 네트워크 통신 모듈인 버스 커플러에 있다. 버스 커플러는 하나의 섬(Island)로 구성된 모터 관리를 위한 각종 모터 스타터를 비롯한 각종 디바이스와 기능 블록들을 통합하여 디지털화된 모터 관리 및 모니터링, 유지보수를 지원한다.

    밸브월드엑스포2022, 지속가능성 디지털화 에너지효율을 말하다

    모든 기간산업의 근간인 밸브 산업의 혁신이 독일 뒤셀도르프 ‘밸브월드엑스포2022’에서 펼쳐졌다.

    멈추지 않는 물류 산업을 위한 신뢰성있는 스마트 물류 솔루션

    슈나이더 일렉트릭은 물류 및 자재 산업을 위한 에너지 효율성 및 관리와 자동화 및 제어 솔루션, 감시 제어 및 데이터 수집뿐만 아니라 유지 보수 및 운영, 전력 관리 등에 이르는 통합 솔루션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기자의 추가 기사

    IIoT

    FASTECH
    오토모션
    mobili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