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요일, 4월 16, 2024
spot_img

LS산전 IP 경쟁력, 글로벌 에너지 분야 TOP 5 인정 받아

Clarivate Analytics 주관 세계 100대 혁신기업에 6년 연속 선정

LS산전이 클래리베이트 애널리틱스(Clarivate Analytics, 전 톰슨 로이터 IP & Science 사업부)가 선정하는 글로벌 100대 혁신기업에 6년 연속 선정됐다. 특히 세계적으로 5개사만 선정된 에너지 부문에 이름을 올리며, 글로벌 에너지 기업을 통틀어 톱 5 수준의 IP(지식재산권 ; Intellectual Property) 경쟁력을 공식 인정 받았다.

LS산전은 최근 글로벌 데이터베이스 및 컨설팅서비스 기업인 클래리베이트가 발표한 ‘2016 글로벌 100대 혁신기업’에 LG전자, 삼성전자와 함께 6년 연속 선정, 지난 16일 경기도 안양 LS타워에서 트로피 수여식을 가졌다. 구자균 LS산전 회장은 데이비드 브라운(David Brown) 글로벌 부사장과 데이비드 류(David Liu) 아시아태평양 총괄 디렉터, 김진우 한국지사장 등 클래리베이트 측 인사들과 만나 환담을 갖고 100대 혁신기업 트로피를 전달 받았다.

구자균 회장은 “새로운 사명으로 출발하는 클래리베이트 100대 혁신기업에 또다시 선정돼 의미가 남다르다”며 “글로벌 경쟁력 확보에 있어 IP 역량과 기업 혁신에 우선순위를 두고 노력해온 점을 인정 받아 더욱 기쁘다”고 말했다. 또한 “석유, 화학, 에너지 분야를 통틀어 5개사 만이 선정된 가운데 LS산전이 이름을 올렸다는 점은 의미가 크다”며 “R&D 혁신이야말로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한 최우선 가치라는 경영기조를 유지해 IP 포트폴리오를 더욱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LS산전이 6년 연속 글로벌 100대 혁신기업에 선정됐다.

데이비드 브라운 클래리베이트 부사장은 “글로벌 혁신이라는 새로운 시대로 나아가는 데 주도적인 역할을 하고 있는 LS산전에 박수를 보낸다”면서 “첫 선정 이후 6년 동안 줄곧 세계의 혁신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선정된 만큼 앞으로도 더 높은 수준의 혁신을 이룰 수 있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올해로 여섯 번째를 맞은 클래리베이트가 선정하는 100대 혁신기업 보고서에 따르면 전반적으로 특허 출원 규모는 감소한 반면 승인 성공률은 증가, 양 보다는 질적인 향상이 이뤄진 것으로 나타났다. 선정 기업들은 2015년 기준 총 4조 달러 이상의 수익을 창출했으며, R&D 투자의 경우 S&P 100대 기업 평균 지출액 대비 평균 9.1% 높은 2,270억 달러 이상을 투입했다고 클래리베이트는 분석했다.

LS산전은 IP 분야에 있어 단순 특허 획득 수와 같은 양적 확대는 물론 특허 승인 성공률, 해외 4개 지역 출원 비율 및 피인용도 등 질적 측면에서도 글로벌 최고 수준의 평가를 받아 세계 100대 혁신기업에 선정된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특히 석유, 화학&에너지(Oil, Gas & Energy) 분야로 분류됐는데, 이 분야 선정 기업은 LS산전 외에 프랑스의 알스톰(Alstom)과 토탈(Total S.A), 미국의 쉐브론(Shevron)과 엑손모빌(Exxon Mobil) 등 5개 사에 불과하다.

LS산전 관계자는 “에너지 산업의 빠른 변화 속에서 ICT 융•복합 기술을 기반으로, 스마트 에너지 분야의 다양한 솔루션 제공을 위한 연구개발에 집중하고 있다”며 “미래 유망기술 영역을 발굴해 기술 아이디어를 도출하고 지식재산권으로 지속 축적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아이씨엔 오윤경 기자 news@icnweb.co.kr

IO-Link Wireless
오승모 기자
오승모 기자http://icnweb.kr
아이씨엔 미래기술센터 수석연구위원이며, 아이씨엔매거진 편집장을 맡고 있습니다. 디지털 전환을 위한 데이터에 기반한 혁신 기술들을 국내 엔지니어들에게 쉽게 전파하는데 조용히 노력하는 중입니다. 제4차 산업혁명은 단순한 기술 혁신이 아니라, 디지털 기술에 기반한 혁명적인 디지털 전환으로 새로운 비즈니스 전략으로 발전해야 의미가 있습니다. AI, 디지털트윈, 로보틱스, 네트워크 최신 기술들과 최신의 산업 솔루션들을 당장 탄소중립(Net-Zero)을 위해 활용함으로써 지속가능한 지구 생태계를 보존해야 할 때입니다.
  • embedded world
  • K-BATTERY Show
  • hilscher
ASI

Join our Newsletter

Get the latest newsletters on industry innovations.

오토모션
K-BATTERY SHOW 2024

Related articles

인피니언-HD한국조선해양, 전력반도체로 선박 엔진 및 기계 전동화 위한 기술 공동 개발한다

HD한국해양조선은 인피니언과 협력하여 선박 전동화의 핵심 요소인 추진 드라이브 구동 기술을 위한 혁신적인 전력 솔루션을 개발한다

반도체 공급망 에너지 전환 및 탈탄소화 지원 카탈라이즈(Catalyze) 프로그램에 새로운 파트너사 합류

슈나이더 일렉트릭은 구글, ASM, HP 3사가 글로벌 반도체 공급망 탈탄소 지원 협업 프로그램인 카탈라이즈에 추가로 새로운 파트너사 지위로 합류한다고 밝혔다

H2MEET, 수소 에너지의 미래를 열다

세계 최대 규모의 수소산업 전문 전시회 'H2 MEET 2023'(이하, H2 MEET)이 9월 13일 개막해 15일까지 경기 고양시 킨텍스에서 개최된다.

기자의 추가 기사

IIoT

K-BATTERY SHOW 2024
FASTECH

추천 기사

mobili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