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19일

CJ대한통운, TES로 ‘물류 4.0’ 시대 연다

CJ대한통운, 2017 국제물류산업전(KOREA MAT 2017) 참가 (이미지. CJ대한통운)
CJ대한통운, 2017 국제물류산업전(KOREA MAT 2017) 참가 (이미지. CJ대한통운)

한국통합물류협회와 경연전람이 주최하고 국토교통부가 후원하는 ‘2017 국제물류산업전’은 18일부터 21일까지 4일간 일산 킨텍스 제2전시장 9홀에서 진행된다. CJ대한통운을 비롯한 약 145개 기업이 총 460여 개 전시관을 열어 첨단 물류산업을 홍보한다.

CJ대한통운은 첨단 융∙복합 기술과 컨설팅, 엔지니어링, 시스템 & 솔루션을 통해 4차 산업혁명에 발 빠르게 대응하고, 특히 3D산업으로 인식되던 물류산업을 첨단 산업으로 변모시키기 위해 지속적인 연구 개발에 노력해왔다.

이번 행사에서 CJ대한통운은 국내 물류기업 중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기업부설연구소인 종합물류연구원에서 지속적으로 개발해 온 운송로봇과 드론을 활용한 무인 배송 및 자동 낙하산 시스템을 비롯해, IoT에 기반한 지능형 고속 복합 인식시스템, 특송 전용 패키징 솔루션인 스마트 큐브 등을 전시한다.

특히 관람객의 이해와 관심을 높이기 위해 최대 500kg 상품을 1m/s의 속도로 이동할 수 있는 인간 협업 기반의 운송로봇시스템과 광학기술을 활용해 동시에 화물의 체적, 중량, 바코드 등 다양한 화물정보를 빠른 속도로 동시에 인식할 수 있는 지능형 고속 복합 인식시스템을 시연한다.

이밖에도 스마트 디바이스를 통해 작업정보를 시각적으로 제공하는 이동형 피킹 시스템 W-Navigator, 물류센터 및 저온차량 적재함의 온습도 상태 정보를 실시간으로 관리할 수 있는 콜드체인 솔루션인 쿨가디언도 전시된다.

행사기간 중 한국통합물류협회에서 주관하는 세미나에서 ‘4차 산업혁명과 물류산업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주제로 CJ대한통운 정태영 종합물류연구원장의 발표가 있으며, 4차 산업혁명과 Logistics 4.0의 과정 및 구현에 대해 설명하고 물류산업의 Digitalization 유형과 파급효과를 분석할 예정이다.

또한 전시부스 운영 외에도 물류 컨설팅을 전문영역으로 하는 컨설턴트 인력을 상주시켜 컨설팅 희망 기업을 대상으로 CJ대한통운의 TES(Technology, Engineering, System & Solution)에 기반한 물류 상담을 진행할 수 있도록 했다.

박은주 기자 news2@icnweb.co.kr

ASI
오승모 기자
오승모 기자http://icnweb.kr
기술로 이야기를 만드는 "테크 스토리텔러". 아이씨엔 미래기술센터 수석연구위원이며, 아이씨엔매거진 편집장을 맡고 있습니다. 디지털 전환을 위한 데이터에 기반한 혁신 기술들을 국내 엔지니어들에게 쉽게 전파하는데 노력하는 중입니다.
  • embedded world
  • K-BATTERY Show
  • hilscher
ASI

Join our Newsletter

Get the latest newsletters on industry innovations.

오토모션
K-BATTERY SHOW 2024

Related articles

클로봇, 스마트 물류센터를 위한 로봇 및 물류분야 전문기업 협업 추진

클로봇이 물류로봇 사업 확대를 위해 각 분야 전문기업과 ‘스마트 물류센터를 위한 원스톱 서비스 제공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PTC 코리아, 현대무벡스 스마트 물류 솔루션에 IIoT 디지털트윈 접목

PTC 씽웍스를 기반으로 구현되는 현대무벡스의 디지털 트윈 물류 환경은 데이터 센싱에서부터 통합 모니터링, 현장 점검 지능화, 자동예측진단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

[포커스] 온 트랙, 철도 환경에 최적화된 모바일 제어 시스템

TÜV SÜD Rail은 B&R의 X90 제어 시스템에 대해 철도 애플리케이션에서 사용하도록 인증했다.

기자의 추가 기사

IIoT

K-BATTERY SHOW 2024
K-BATTERY SHOW 2024

추천 기사

mobili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