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드밴텍, 인텔 7세대 CPU 탑재한 최신의 임베디드 플랫폼

소프트웨어, 플랫폼 서비스 결합을 통해 IoT 구축 가속화 가능

어드밴텍(지사장 정준교, www.advantech.co.kr)은 7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코드명 카비레이크 – Kabylake)를 탑재한 다양한 임베디드 컴퓨팅 플랫폼을 새롭게 출시하고, 사물인터넷(IoT) 구축을 가속화한다고 밝혔다.

이 플랫폼은 ㅿ컴퓨터 온 모듈인 SOM-5898, SOM-6898 ㅿ산업용 마더보드인 AIMB-205, AIMB-275, AIMB-285, AIMB-505, AIMB-585로 구성된다. 어드밴텍의 WISE-PaaS 통합 IoT 플랫폼 소프트웨어 서비스를 통해 뛰어난 시각적 기능과 향상된 CPU 및 4K 그래픽을 제공한다. 이는 리테일 단말기, 디지털 사이니지 및 디스플레이, 자동화 등 IoT 시대의 산업환경에 적합하도록 구성되어 있다.

이번에 출시한 임베디드 컴퓨팅 플랫폼은 다양한 OS와 높은 부가가치의 소프트웨어, IoT 플랫폼 소프트웨어 서비스인 내장 WISE-PaaS로 구성되어 있어 원격제어, 시스템 보안, 사전 통합 클라우드 서비스 등을 제공한다. 특히 WISE-PaaS는 마이크로소프트 Azure를 접목시켜 데이터 분석을 위한 완벽한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통합 및 분석 도구를 제공한다.

정준교 어드밴텍 지사장은 “어드밴텍은 기존의 하드웨어 중심에서 소프트웨어 및 플랫폼을 강화하여 솔루션 회사로 거듭나고 있다. 올해에도 IoT 시장을 개척하기 위해 다양한 솔루션을 출시하여 계속적인 노력을 펼쳐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아이씨엔 오승모 기자 oseam@icnweb.co.kr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