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19일

B&R, ABB 우산 아래서 생산 능력 및 R&D 인프라 확장한다

B&R의 한스 위머(Hans Wimmer) 사장

(사진. B&R)

ABB로 인수되어 ABB라는 글로벌 브랜드의 우산아래 들어간 B&R의 계획이 궁금하다. B&R은 연구 개발, 인프라 및 인력 확충에 더욱 투자한다는 구상이다.

지난 4월말 열린 하노버 메세 박람회에서 B&R의 한스 위머(Hans Wimmer) 사장과 피터 구커(Peter Gucher) 부사장이 B&R의 생산 능력 향상 계획을 발표해 주목된다. B&R은 또한 잘츠부르크(Salzburg)에 R&D 지사를 확장할 예정이다. ”이러한 투자를 통해 B&R의 매출은 10억 유로에 근접”한다는 구상이다.

한스 위머 사장은 ABB의 B&R 인수는 에겔스버그(Eggelsberg)에 있는 B&R 본사뿐만 아니라 회사의 직원과 고객에게도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예상한다. ABB는 B&R의 오랜 성장 역사에서 다음 장을 위한 환상적인 뒷받침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우리는 고객에게 산업용 사물인터넷(Industrial IoT)에 필요한 모든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다. B&R은 ABB 그룹 내에서 독립적인 비즈니스 유닛으로 법적으로도 독립된 회사로써 운영될 것이다. 이는 B&R의 경영 구조와 고객과의 관계가 변하지 않을 것임을 의미한다.”고 설명했다.

B&R 제품 수요가 계속적으로 늘어남에 따라, 현재 에겔스버그 본사에서는 회로 기판 생산 능력을 20% 향상시키고 있다. 에겔스버그에서 몇 킬로미터 떨어진 길겐버그(Gilgenberg) 부지는 메카트로닉스 솔루션 생산 라인을 위해 확장될 예정이다. 산업용 통신, 로봇 및 제어 기술 개발을 위한 잘츠부르크에 위치한 B&R R&D 사무소의 추가적인 확장 및 현대화도 기대된다. 이 새로운 R&D 지사에서는 50여명의 경력자를 새롭게 충원할 계획이다.

피터 구커 부사장은 B&R의 혁신적인 제품으로 인해 인상적인 성장 기록을 달성했다고 말했다. 올해 하노버 메세에서 발표된 혁신 중 하나는 Orange Box였다. 기존의 기계 및 라인에서 데이터를 수집하여 상위 시스템 또는 클라우드로 전달함으로써 공장 운영자가 스마트 제조 연결성으로 Brownfield 장비를 쉽게 개조할 수 있도록 한다. 피터 구커 부사장은 ”Orange Box를 설치하는 것은 매우 쉽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는 스마트폰처럼 간단하다.”고 말했다. Orange Box를 사용하면 IIoT(Industrial Internet of Things)를 위한 속도가 기존 장비에서도 가능하게 된다.

한편, ABB의 B&R에 대한 인수 작업은올 여름 초에 완료될 것으로 예상된다.

김홍덕 기자 news@icnweb.co.kr

IO-Link Wireless
Hordon Kim
Hordon Kimhttps://powerelectronics.co.kr
아이씨엔매거진, PEMK(Power Electronics Magazine Korea) 인터내셔널 에디터입니다. An international editor of ICN magazine and PEMK.
  • K-BATTERY Show
  • embedded world
  • hilscher
ASI

Join our Newsletter

Get the latest newsletters on industry innovations.

오토모션
K-BATTERY SHOW 2024

Related articles

[포커스] 에이디링크, 까다로운 산업 환경을 위해 설계된 IP69K 스테인리스 스틸 산업용 패널 PC

에이디링크는 까다로운 산업 환경을 위해 특별히 제작된 IP69K 스테인리스 스틸 산업용 패널 PC인 Titan2시리즈를 출시한다

콩가텍, conga-SA8 모듈로 미래형 산업용 에지 컴퓨팅과 가상화 위한 성능 제공

콩가텍(congatec)이 기존 대비 2배 이상의 에너지 효율로 미래형 산업용 에지 컴퓨팅과 강력한 가상화를 위한 새로운 수준의 성능을 제공하는 SMARC 모듈을 내놓았다

로크웰오토메이션, 산업현장용 클라우드 소프트웨어 선보여

로크웰 오토메이션(Rockwell Automation)이 산업 현장의 자동화와 지능화를 위한 클라우드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제시한다

기자의 추가 기사

IIoT

FASTECH
K-BATTERY SHOW 2024
mobili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