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17일

    힐셔, IIoT를 위한 netIOT 디바이스 정보 포털 오픈

    netIOT 디바이스 정보 포털

    디바이스 통합을 할 때 언제 어디서나 구성 데이터 액세스 가능

    산업용 통신 솔루션 선두업체인 힐셔(Hilscher Gesellschaft für Systemautomation mbH)가 산업용 사물인터넷(IIoT) 구현을 위한 자사의 netIOT 디바이스 정보 포털(DI Portal)을 공식 오픈한다고 밝혔다.

    힐셔의 DI Portal은 산업용 디바이스 정보 및 디바이스 기술(description) 파일을 일관되게 저장하고 제공할 수 있는 중앙집중적인 허브를 제공한다. 이렇게 저장된 정보는 언제 어디서나 자유롭게 접근 가능하다. 각기 다른 필드버스(fieldbus) 기관들은 각기 다른 디바이스 기술 파일들을 사용하고 있으며, 이들 기술 파일은 IoT 어플리케이션에 관한 귀중한 정보를 담고 있다. 현재로서는 이들 기술은 각기 다른 방식으로 취급되고 있어 이 다양한 출처에서 어떻게 접근하여 격차를 해소하는지가 중요한 관건이다. 힐셔는 각기 다른 기술 및 업체에 관계없이 모든 관련 정보를 하나의 단일 자원으로 통합하여 이러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했다.

    한스위르겐(Hans-Jürgen) 힐셔 CEO는 ”디바이스 기술 파일을 사용함으로써 현장의 센서 데이터를 머신 및 애플리케이션 정보로 바꿀 수 있다. 이를 실현시키기 위해서는 제공되는 기술과 업체에 영향을 받지않고도 사용할 수 있는 디바이스 정보 포털을 필요로 한다. 이러한 기술이 없이는 Industry 4.0이 불가능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힐셔의 netIOT 디바이스 정보 포털 참여 벤더 리스트

     

    DI Portal은 지난해 ’SPS IPC Drives 2016 전시회’에서 첫 선을 보인 이후로 참여 회원사 수가 빠르게 늘어나고 있다. DI portal 매뉴얼 사용은 무료이며 프로그래머들은 유료로 자동 액세스를 할 수 있다. 디바이스 벤더들은 이 포털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으며 조만간 제공할 예정인 익명화 데이터 모니터링 기능을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netIOT 디바이스 정보 포털에서 현재(2017년 7월 기준) 지원되는 필드버스 및 산업용 이더넷 프로토콜은 IO-Link, PROFINET IO, EtherNet/IP, DeviceNet, CompoNet, ControlNet 등 7종이며, 36개 공급업체가 참여하고 있다.

    오승모 기자 oseam@icnweb.co.kr

    IO-Link Wireless
    오승모 기자
    오승모 기자http://icnweb.kr
    아이씨엔 미래기술센터 수석연구위원이며, 아이씨엔매거진 편집장을 맡고 있습니다. 디지털 전환을 위한 데이터에 기반한 혁신 기술들을 국내 엔지니어들에게 쉽게 전파하는데 조용히 노력하는 중입니다. 제4차 산업혁명은 단순한 기술 혁신이 아니라, 디지털 기술에 기반한 혁명적인 디지털 전환으로 새로운 비즈니스 전략으로 발전해야 의미가 있습니다. AI, 디지털트윈, 로보틱스, 네트워크 최신 기술들과 최신의 산업 솔루션들을 당장 탄소중립(Net-Zero)을 위해 활용함으로써 지속가능한 지구 생태계를 보존해야 할 때입니다.
    • K-BATTERY Show
    • embedded world
    • hilscher
    ASI

    Join our Newsletter

    Get the latest newsletters on industry innovations.

    FASTECH
    K-BATTERY SHOW 2024

    Related articles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산업용 애플리케이션에 강력하고 안정적인 RS-485 신호 전송 기능 제공

    ST가 40Mbit/s의 속도, PROFIBUS 호환 출력, 순간부하 및 핫스왑 보호 기능을 갖춘 RS-485 트랜시버인 ST4E1240을 출시했다

    로크웰오토메이션, 산업현장용 클라우드 소프트웨어 선보여

    로크웰 오토메이션(Rockwell Automation)이 산업 현장의 자동화와 지능화를 위한 클라우드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제시한다

    ST, “산업용 임베디드 기반 기능 안전 인증 위한 통합 솔루션 제공”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가 STM32 MCU 경쟁력 강화를 위해 4대 전략을 발표하고, 기능 안전 인증 지원과 AI 솔루션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기자의 추가 기사

    IIoT

    FASTECH
    FASTECH
    K-BATTERY SHOW 2024

    추천 기사

    mobili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