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0일

[코마린 2017] 현대중공업, 친환경 LNG 관련 최신 기술 선보여

현대중공업그룹이 국제 산업전시회에서 조선ㆍ해양플랜트 분야의 최첨단 기술을 선보인다.

현대중공업과 현대미포조선, 현대삼호중공업, 현대일렉트릭, 현대글로벌서비스 등 현대중공업그룹은 24일부터 27일까지 부산 벡스코(BEXCO)에서 열리는 ‘국제 조선 및 해양 산업전(KORMARINE 2017ㆍ코마린)’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1978년부터 2년마다 열리는 코마린은 조선, 해양플랜트, 오일·가스 분야에 걸쳐 최신 기술과 첨단 기자재들을 한눈에 볼 수 있는 국제 산업전시회로, 올해는 전 세계 45개국에서 1,000여 업체가 참가했다.

사진. 코마린 2017 현대중공업 부스 모습(사진. 아이씨엔)
사진. 코마린 2017 현대중공업 부스 모습(사진. 아이씨엔)

현대중공업그룹은 이번 전시회에 274㎡(83평) 규모의 전시 부스를 마련하고, 각 그룹사 홍보와 함께 조선ㆍ해양 분야의 최신 기술들을 소개한다.

환경규제 강화로 친환경 연료인 LNG의 중요성이 갈수록 높아짐에 따라 현대중공업그룹은 LNG 연료공급시스템, LNG 재액화시스템, LNG 종합실증설비 등 LNG 운반선 및 LNG 추진선과 관련한 첨단 기술 및 설비들을 중점적으로 선보였다.

특히 ICT를 활용해 선박 운항 정보를 실시간으로 수집·분석, 선박의 운항 효율성과 안전성을 높이는 선박경제운항시스템 등 조선 분야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대비한 첨단 선박 솔루션도 공개해 많은 관심을 끌고 있다.

이외에도 FPSO(부유식 원유생산·저장·하역설비) 등 최근 국제유가의 상승세와 함께 본격적인 발주 재개 움직임이 나타나고 있는 해양플랜트 관련 설비들을 홍보했다.

현대중공업은 지난 1990년부터 코마린에 지속적으로 참가해 우수한 기술력을 선보이며 우리나라 조선산업의 위상을 높이는데 기여하고 있다.

현대중공업 신현대 조선 사업대표는 “친환경 선박과 ICT를 활용한 첨단 선박 솔루션을 통해 장기 침체에 빠진 조선 산업의 돌파구를 찾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이번 전시회에서 현대중공업만의 차별화된 기술 경쟁력을 바탕으로 적극적인 영업활동을 펼칠 것”이라고 말했다.

오는 27일까지 부산 해운대 벡스코에서 열리는 조선·해양분야 전문 전시회인 ’코마린 2017’에는 현대중공업, 대우조선해양, 삼성중공업, LS전선, KCC, 한화, 풍산 등 국내 대기업과 롤스로이스, 보쉬, MTU, 에머슨, 록히드 마틴 등 글로벌 기업이 대거 참여해 조선·해양산업 전시물, 최첨단 무기체계와 신기술을 선보인다. 전시회와 함께 코마린 컨퍼런스, 기술정책 세미나, 세계학술대회, 함정기술 및 무기체계 세미나 등 학술행사도 다채롭게 열린다.

[부산 벡스코 = 오승모 기자, oseam@icnweb.co.kr]

IO-Link Wireless
오승모 기자
오승모 기자http://icnweb.kr
기술로 이야기를 만드는 "테크 스토리텔러". 아이씨엔 미래기술센터 수석연구위원이며, 아이씨엔매거진 편집장을 맡고 있습니다. 디지털 전환을 위한 데이터에 기반한 혁신 기술들을 국내 엔지니어들에게 쉽게 전파하는데 노력하는 중입니다.
  • embedded world
  • K-BATTERY Show
  • hilscher
ASI

Join our Newsletter

Get the latest newsletters on industry innovations.

오토모션
FASTECH
K-BATTERY SHOW 2024

Related articles

인더스트리 5.0이 가져올 더 나은 미래

인더스트리 4.0이라고도 하는 4차 산업 혁명은 제조와 산업 분야로 로보틱스, 인공 지능(AI), 머신러닝(ML)을 도입했다.

대우조선해양의 새이름, 한화오션 출범

한화그룹(회장 김승연)이 대우조선해양 인수를 최종 완료하고, ‘한화오션’이라는 새이름으로 출범한다.

국내 최대 로봇 행사, ‘2022 로보월드’ 킨텍스서 개막.. 10월 29일까지 열려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는 ‘2022 로보월드(ROBOT WORLD)’는 10월 26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29일(토)까지 4일 동안 개최된다.

기자의 추가 기사

IIoT

K-BATTERY SHOW 2024
FASTECH
FASTECH
mobili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