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18일

어드밴텍, 64기가 메모리 성능의 서버등급 컴익스프레스 출시

어드밴텍, 64기가 메모리 성능의 서버등급 컴익스프레스

어드밴텍(지사장 정준교)은 최대 16코어 확장과 64GB DDR4 메모리의 서버등급 프로세서를 탑재한 COM Express ’SOM-5992’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 제품은 새로운 타입7 COM Express Basic 모듈이며 서버등급인 만큼 높은 컴퓨팅 성능을 제공한다.

SOM-5992는 2개의 10GBASE-KR로 통합되어서 데이터 전송 및 접수를 위한 높은 광역대 인터페이스를 포함한다. 뛰어난 컴퓨팅 성능 및 낮은 발열 설계 전력으로 전력 효율성이 높아 마이크로서버, 네트워킹, 클라우드 스토리지에 적합하다.

사용자는 SOM-5992의 원래 10GBASE-KR 인터페이스를 10GbE 캐리어 보드안에서 설계하기 위해서 활용할 수 있다. 또한 16배속 PCI익스프레스와 8개의 1배속 PCI익스프레스를 통해 Non-Transparent Bridge (NTB)구현이 가능하여 데이터 손실을 줄이고 제 2 시스템이 PCI익스프레스 스토리지 장치를 갖도록 하여 CPU의 오류가 있을 경우 지속적인 서비스 어플리케이션을 위해 높은 가용성을 제공한다.

어드밴텍 정준교 지사장은 “과거 하이엔드 COM Express 모듈은 보드 크기의 제약 때문에 단지 32GB 메모리밖에 제공하지 못했다”면서 “기술 및 설계의 발전으로 이 제품은 최대 64GB까지 지원하며 이를 통해 서버 어플리케이션 시나리오를 쉽고 빠르게 구현 할 수 있게 되었다”고 말했다.

아이씨엔 매거진 오윤경 기자 news@icnweb.co.kr

ASI
오승모 기자
오승모 기자http://icnweb.kr
기술로 이야기를 만드는 "테크 스토리텔러". 아이씨엔 미래기술센터 수석연구위원이며, 아이씨엔매거진 편집장을 맡고 있습니다. 디지털 전환을 위한 데이터에 기반한 혁신 기술들을 국내 엔지니어들에게 쉽게 전파하는데 노력하는 중입니다.
  • embedded world
  • K-BATTERY Show
  • hilscher
ASI

Join our Newsletter

Get the latest newsletters on industry innovations.

FASTECH
오토모션
K-BATTERY SHOW 2024

Related articles

NXP 반도체, 차량용 초집적 통합 프로세서 제품군 첫번째 제품 출시

NXP 반도체가 새로운 차량용 초집적 통합 프로세서 제품군인 S32N의 첫 번째 디바이스인 S32N55 프로세서를 발표했다

데이터 센터의 효율적인 전력 관리 책임진다.. 이튼코리아 오승환 대표

이튼의 9395XR UPS는 대용량 MW급의 고전력을 요구하는 데이터 센터에 연속성을 보장하는 최신의 신뢰성과 안정성을 갖췄다

노르딕, 구글 ‘파인드 마이 디바이스’ 및 ‘미확인 트래커 경고’ 서비스 구현 지원

노르딕은 구글의 설계 파트너로 구글의 파인드 마이 디바이스 네트워크 및 미확인 트래커 경고 서비스 출시와 동시에 nRF 커넥트 SDK 지원을 발표했다

기자의 추가 기사

IIoT

오토모션
오토모션
오토모션
mobili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