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요일, 4월 16, 2024
spot_img

다빈치클라우드, 자가망 구축이 가능한 LoRaWan 패키지 출시

LoRaWan 표준 기반의 맞춤형 소물인터넷 자가망 구축 패키지

다빈치 클라우드(대표 남궁욱)가 자가망 구축이 가능한 LoRaWan 패키지를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LoRaWan 표준 기반의 모듈과 게이트웨이, 네트워크 서버로 구성된 패키지는 쉽게 자가망을 구축하고 빠른 어플리케이션 서비스를 가능하게 하므로 LoRa IoT 네트워크 구축 시간 절약, 어플리케이션 개발 기간 단축, 구축 비용 절감 등을 가능하게 한다.

다빈치 클라우드는 ”이번 패키지 출시로 기존의 LoRa 네트워크 자가 구축 시 발생했던 문제점인 보안 취약 및 호환성을 해소할 수 있게 되었다”고 밝히고, ”엔드노드부터 매니지노드까지 핵심 시스템을 패키지화함으로써 구축 비용 절감에 기여할 수 있게 되었다.”고 말했다.

LoRaWan의 중심이라고 할 수 있는 표준 네트워크서버 개발 완료로 클라우드 또는 독립 운영 형태 등 네트워크 운영을 구축 형태에 따라 선택할 수 있으며, 소규모부터 중대형까지 규모에 따라 유연한 구축이 가능하고, 쉽게 어플리케이션과 연동할 수 있는 API를 같이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LoRaWan을 준수하는 모듈과 게이트웨이 제품을 사용하는 경우 당사의 네트워크 서버만 추가해도 LoRaWan 구현이 가능하다.

오승모 기자 oseam@icnweb.co.kr

ASI
오승모 기자
오승모 기자http://icnweb.kr
아이씨엔 미래기술센터 수석연구위원이며, 아이씨엔매거진 편집장을 맡고 있습니다. 디지털 전환을 위한 데이터에 기반한 혁신 기술들을 국내 엔지니어들에게 쉽게 전파하는데 조용히 노력하는 중입니다. 제4차 산업혁명은 단순한 기술 혁신이 아니라, 디지털 기술에 기반한 혁명적인 디지털 전환으로 새로운 비즈니스 전략으로 발전해야 의미가 있습니다. AI, 디지털트윈, 로보틱스, 네트워크 최신 기술들과 최신의 산업 솔루션들을 당장 탄소중립(Net-Zero)을 위해 활용함으로써 지속가능한 지구 생태계를 보존해야 할 때입니다.
  • embedded world
  • K-BATTERY Show
  • hilscher
ASI

Join our Newsletter

Get the latest newsletters on industry innovations.

FASTECH
오토모션
K-BATTERY SHOW 2024

Related articles

 NXP, 업계 최초 블루투스 채널 사운딩 갖춘 무선 MCU 발표

MCX W 시리즈는 독립형과 호스트형 아키텍처를 모두 지원하며, 핀과 소프트웨어 간 호환이 가능하다

노르딕, CSA IoT 기기 보안 인증 지원.. 국제 IoT 기기 보안 사양 및 규정 요구사항 통합

노르딕 세미컨덕터가 CSA의 IoT 기기 보안 사양 1.0과 인증 프로그램을 지원하여 IoT 제품의 안전성을 강화한다.

[기고] 산업용사물인터넷(IIoT) 에지 노드의 토대 기술들

보안적이면서 효율적인 컴퓨팅 기술과 LPWAN 네트워킹을 이용할 수 있게 됨으로써 배터리 구동 IIoT 센서 노드가 현실적으로 가능하게 되었다

기자의 추가 기사

IIoT

FASTECH
K-BATTERY SHOW 2024
K-BATTERY SHOW 2024
mobili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