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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보탈, 클라우드 기반 시장에서 디지털 혁신 방안 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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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보탈(Pivotal Software)이 클라우드 기반 시장으로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글로벌 시장에서 민첩한 소프트웨어 디지털 혁신 방안을 제시하며 국내시장에 대한 적극적인 시장 확대에 나섰다. 스캇 야라(Scott Yara) 피보탈(Pivotal)의 공동창업자이자 사장 겸 제품부문 대표가 직접 방한해 국내 주요 고객들을 만난다. 그는 또한 11월 7일 피보탈 코리아가 입주한 강남파이낸스센터에서 기자간담회를 통해 최근의 민첩한 소프트웨어 애플리케이션 기술과 피보탈의 혁신 솔루션에 대해 소개했다.

스캇 야라 대표는 ”피보탈은 한국 기업들이 실리콘 밸리 스타트업 기업처럼 민첩하게 비즈니스하면서 혁신적인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피보탈은 협업을 통해 한국 주요 기업들이 인터넷 기업에서 볼 수 있는 정도의 빠른 속도로 혁신하게 될 것이다”고 밝혔다.

스캇 야라(Scott Yara) 피보탈(Pivotal)의 공동창업자이자 사장 겸 제품부문 대표. 스캇은 그린플럼(Greenplum) 공동 창업자이고, 이전에는 EMC의 그린플럼 사업부문 수석부사장으로 일했다.(사진. 아이씨엔)

스캇 야라(Scott Yara) 피보탈(Pivotal)의 공동창업자이자 사장 겸 제품부문 대표. 스캇은 그린플럼(Greenplum) 공동 창업자이고, 이전에는 EMC의 그린플럼 사업부문 수석부사장으로 일했다.(사진. 아이씨엔)

피보탈은 PaaS(Platform as a Service) 전문업체로 2013년 미국 실리콘밸리 설립된 스타트업 기업이다. VM웨어의 클라우드 기술, EMC의 고급 분석 기술, GE의 1억 5백만 달러 투자금으로 시작된 피보탈 랩스(Pivotal Labs)를 바탕으로 출범했다. 현재 주요 투자자로는 포드, 마이크로소프트, GE, 델, VM웨어 등이 있으며, 21개의 글로벌 사무소와 2,500여명의 직원을 두고 있다.

스캇 야라 대표는 ”포춘 100대 기업 중 3분의 1 이상, 그리고 포브스 글로벌 100대 기업 중 40% 이상이 피보탈의 제품 및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스타트업의 빠른 혁신성과 전문성으로 대기업의 니즈를 해결하고 지원해 나가고 있다.”고 말했다. 피보탈 고객들은 피보탈 클라우드 파운드리(Pivotal Cloud Foundry)로 마이그레이션을 하거나,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할 수 있고, 피보탈 그린플럼(Pivotal Greenplum)과 피보탈 젬파이어(Pivotal Gemfire)에서 고급 분석을 하고, 피보탈 랩스(Pivotal Labs)을 통해 민첩하고, 기민한 스타트업의 테크닉을 이용해 새로운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할 수 있다.

피보탈은 피보탈 클라우드 파운드리(Pivotal Cloud Foundry)와 피보탈 데이터 스위트(Pivotal Data Suite), 비보탈 랩스(Pivotal Labs)의 3개 사업부문으로 구성된다. 이 중에서 클라우드 플랫폼 서비스인 피보탈 클라우드 파운드리에서만도 연간 2억 7천만 달러 이상의 연간 예약이 이뤄지고 있다. 피보탈 데이터 스위트에서도 지난 2015년 이미 연간 예약 1억 달러를 달성했다.


피보탈 클라우드 파운드리(PCF) 소개 동영상(한국어)

피보탈의 대표적인 PaaS 서비스인 피보탈 클라우드 파운드리(PCF; Pivotal Cloud Foundry)는 디지털 전환 과정에서 추가적인 사업 성과를 달성하고자 하는 세계 최대 기업들을 지원한다. PCF는 클라우드 스케일(Cloud Scale)에서 모든 애플리케이션을 안정적으로 운영한다. 구체적인 사례로는 폭스바겐, 알리안츠, GE, 포드 등을 들 수 있다. 예를들어 폭스바겐(Volkswagen)은 IT 운영비용 50% 절감을 달성했고, 알리안츠(Allianz)는 8천만명 이상의 보험 고객들을 대상으로 소프트웨어를 2000% 빠른 속도로 배치했다. 제조업에서 대표적인 기업인 GE는 사물인터넷(IoT) 시장을 정의하고 PCF 기반 프리딕스 클라우드를 통해 디지털 트윈을 통한 대규모 제조 프로젝트를 구축했다.

피보탈 컨테이너 서비스(PKS; Pivotal Container Service)는 AWS와 같은 퍼블릭 클라우드 및 프라이빗 클라우드에서 컨테이너화한 워크로드를 안정적으로 배치 및 운영한다. PKS는 내장된 고가용성, 모니터링, 자동 상태 체크 등 다양한 기능으로 컨테이너 오케스트레이션에 대한 Day2 운영 부담을 낮춘다.

피보탈 그린플럼(Pivotal Greenplum)은 다중 구조 데이터의 고급 및 통합 분석을 위해 구축된 세계 최초의 오픈 소스, 멀티 클라우드 데이터 플랫폼이다. 쿼리 옵티마이저가 적용된 피보탈 그린플럼은 기업들이 엄청난 데이터 양과 속도 증가로 인해 새로운 방식의 데이터를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AWS(아마존 웹 서비스), 마이크로소프트 애저(Microsoft Azure), GCP(구글 클라우드 플랫폼) 및 프라이빗 클라우드 전반에 부상하는 비즈니스 기회에 대응할 수 있는 역량을 제공할 수 있게 기존의 워크로드, 머신 러닝, 그래프, 텍스트, 지리공간 분석 등을 운영하도록 만들어졌다.

피보탈 젬파이어(Pivotal Gemfire)는 아파치 지오드(Apache Geode)를 활용한 인 메모리 데이터 그리드로 온 디맨드로 데이터 서비스를 확장해 고성능 실시간 애플리케이션(앱)을 지원한다.

피보탈 랩스(Pivotal Labs)는 전략적 서비스 비즈니스로 피보탈 고객의 소프트웨어 구축 방식을 혁신하도록 공동으로 팀을 구성해 프로젝트를 수행하도록 지원한다. 피보탈 랩스에서 프로젝트를 수행한 개발자들은 본사로 돌아가 여기서 수행한 개발 방법 및 노하우 등을 자사 개발 프로세스 및 시스템에 전파하게 된다. 지금까지 트위터, 그루폰, 넷플릭스와 같은 실리콘밸리 기업들이 소프트웨어 제품 개발에서 피보탈 랩스를 거쳐갔으며, 많은 굴지의 기업들이 피보탈 랩스를 벤치마킹했다.

피보탈코리아의 노경훈 대표는 “많은 주요 한국 기업들은 디지털 혁신을 생각하고 있다. 혁신을 위해, 기업들은 피보탈 클라우드 파운드리 플랫폼을 결합하고, 개발자와 IT 팀이 실리콘 밸리 스타트업과 같이 소프트웨어를 구축하고 운영할 수 있도록 힘을 실어주어야 한다”며 “한국 기업들이 피보탈의 실리콘 밸리 노하우와 기술을 활용해 디지털 시대에 스스로 재탄생 할 수 있도록 피보탈코리아가 한국시장에서 적극 지원 할 것”이라고 말했다.

피보탈은 최근 국내 클라우드 전문업체 메가존과 한국 시장내 클라우드 사업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를 체결했다. 양사 간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메가존은 피보탈의 제품과 서비스 유통 및 원활한 기술 지원을 위한 파트너로 활동하고, 피보탈과 협력해 국내 엔터프라이즈 고객들에게 피보탈의 마이크로-서비스(Micro-Service)와 애자일 소프트웨어 개발 방법론을 서비스하게 된다. 메가존은 피보탈의 파트너 체계중에서 최상위에 속하며, 피보탈과 체결한 글로벌 3대 기업에 속한다.

오승모 기자 oseam@icnweb.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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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PC UA TSN, 산업용사물인터넷(IIoT) 통신 표준으로 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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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efan Schönegger B&R의 전략 및 혁신 부서의 부사장

OPC UA TSN (Open Platform Communication Unified Architecture Time Sensitive Network)이 산업용사물인터넷(IIoT)의 통신 표준이 될 전망이다. OPC UA TSN의 표준화 및 지속적인 개발은 OPC 파원데이션 산하에서 진행되고 있다.

OPC UA TSN은 관리 및 구성이 쉬운 Plug-and-Produce 네트워크를 지원한다. 네트워크 기지에서는 현재 시장에서 사용되고 있는 어떤 프로토콜보다 18배 더 빠른 통신 속도를 낼 것이다. 이것은 정확한 동기화가 요구되는 모션 제어 어플리케이션과 같은 분야에 새로운 가능성을 열어준다.

OPC UA TSN은 향후 IoT 어플리케이션의 요구조건도 충족한다. 이 기술은 노드 수를 무제한으로 수용할 수 있는 네트워크를 지원하며, 이더넷 표준으로의 대역폭 확장을 통한 이점을 제공한다. 통합 머신비전 어플리케이션에서 생성된 데이터와 같은 대량의 데이터도 손쉽게 처리할 수 있다.

OPC UA TSN은 센서에서 클라우드로 원활하고 투명한 통신을 가능하게 한다. IT와 OT 영역이 통합 네트워크를 형성하여 모든 산업용사물인터넷(IIoT) 어플리케이션의 핵심 요구 사항을 충족한다. OPC UA와 TSN 이더넷 확장 모두 독립된 기구에서 관리 및 개발되기 때문에 OPC UA TSN을 완전히 벤더 독립적인 프로토콜로 만든다.

Stefan Schönegger B&R의 전략 및 혁신 부서의 부사장

Stefan Schönegger B&R의 전략 및 혁신 부서의 부사장

B&R은 컨트롤러 및 필드 레벨에서의 통신을 위해 OPC UA TSN을 개발 및 표준화에 앞장선 주도적인 회사이다. 또한 OPC Foundation, IEC/IEEE, VDMA와 같은 해당 표준화 기구에서 선두적인 역할을 하고 있으며, 산업용 인터넷 컨소시엄 (Industrial Internet Consortium)에서 실시하는 테스트베드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B&R의 전략 및 혁신 부서의 부사장인 Stefan Schönegger씨는 “우리는 산업기계 분야의 제조사와 사용자 모두 원활한 통신으로부터 받는 혜택을 하루빨리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밝히고, “통신 쪽에 있어 기계 제조사와 사용자들은 더 이상 특정 공급업체에 구애받지 않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박은주 기자 news@icnweb.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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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페트라이트, 스마트팩토리는 “필요기술에 대한 다이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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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병석 한국페트라이트 지사장

한국페트라이트 이병석 지사장은 “스마트팩토리는 얼마나 필요기술과 투입인력에 대해 단순화하고 시스템화해서 투입 자산을 다이어트해 나가느냐가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다.

경광등 전문업체 페트라이트의 한국법인인 한국페트라이트 이병석 지사장은 기존의 시그널타워(경광등)을 이용해 네트워크를 통해 기기 데이터를 모니터링하고 분석하는 솔루션인 WD 시리즈 무선 시그널타워 시스템을 국내 시장에 본격 공급한다고 밝혔다.

이병석 한국페트라이트 지사장

이병석 한국페트라이트 지사장

기존에는 단순히 관리자의 육안에 의존해서 기기 운전 정보와 알람을 확인하는 수준이었으나, 여기에 네트워크 통신 시스템을 결합하고 사물인터넷(IoT) 기능을 추가해 데이터 정보를 기기 관리자 및 시스템 운용자, 정비 엔지니어 등에게 실시간 상태 전달이 가능하고, 모니터링 시스템 구축도 가능하다.

특히 MES, SCADA 시스템 전문업체들은 자사의 솔루션으로 관련 정보를 끌어와 실시간 정보를 활용하는 것이 가능하고, 실시간 운전 모니터링 및 예지보전 시스템 구축까지 지원이 가능하다. 따라서 별도의 기기운전 상태 모니터링 구축을 생략하고 곧바로 솔루션 구축이 가능하다.

이에 한국페트라이트는 기존의 시그널타워 단품 영업중심에서 벗어나 네트워크 및 IoT 기반의 시그널 타워 시스템을 통해 국내 MES, SCADA, 네트워크 전문업체들과의 협력망 구축을 통해서 내년에는 올해대비 4배 성장을 기대한다.

오승모 기자 oseam@icnweb.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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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영상] ‘에코스트럭처 에셋 어드바이저’의 주요 고객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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슈나이더 일렉트릭 김진선 본부장
김진선 슈나이더 일렉트릭 코리아 필드 서비스 비즈니스 본부장

슈나이더 일렉트릭(한국지사 대표 김경록)이 ‘에코스트럭처 에셋 어드바이저(EcoStruxure ™ Asset Advisor)’를 새롭게 출시하고, 데이터센터내 자산관리 애널리틱스 서비스를 강화한다. 또한, 향후 데이터센터에서 빌딩 및 제조설비 분야로 서비스를 확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는 담당자의 애널리틱스와 분석, 해결방안 등을 슈나이더 일렉트릭의 전문담 서비스 뷰로들이 자산 및 시스템 관리자의 모바일을 통해 일대일 대화로 해결하는 방식이다. 이를 통해 네트워크가 끊어지더라도 관련 문제와 해결방안을 실시간으로 관리자에게 전달하는 것이 가능하다. 이 서비스를 위해서는 해당 자산 데이터 정보를 SNMP(Simple Network Management Protocol)이나 산업용 이더넷 프로토콜인 Modbus TCP 네트워크를 통해 슈나이더의 클라우드로 제공해야 한다.

고객 담당자의 PC에 제공하는 모니터링 및 애널리틱스 서비스에 더해, 이벤트 발생 즉시 애널리틱스 정보를 모바일 앱을 통해 일대일로 문제점과 대처방안을 제시하고, 필요에따라 슈나이더 전문 엔지니어의 현장 출동까지 이어지도록 서비스가 제공된다. 이는 고객이 처한 다양한 환경을 데이터화해 실시간으로 분석하고, 슈나이더 전문가들과 함께 인공지능 및 고급 분석 기능을 적용해 잠재적 위협을 식별한다.

해당 데이터는 고객이 자산 관리를 위한 중대한 비즈니스 결정을 할 수 있도록 선택의 폭을 넓혀 준다. 특히 슈나이더 일렉트릭의 기술 지원 전문가로부터 연중무휴 모니터링 및 지원을 받을 수 있다.

다음은 김진선 슈나이더일렉트릭 코리아 필드서비스 비즈니스 본부장이 말하는 에코스트럭처 에셋 어드바이저 관련 주요 고객 사례 영상이다. (동영상 참조)

1) 월트 디즈니 싱가포르
2) Hall 카운티 학교
3) Far Northern Regional Center

김진선 슈나이더 일렉트릭 코리아 필드 서비스 비즈니스 본부장은 “슈나이더 일렉트릭의 서비스 솔루션은 사전 예방적 지침과 맞춤형 유지보수 솔루션 제공을 통해 고객의 전기 설비 및 인프라의 안전성과 신뢰성을 향상시키고 있다”고 말했다.

오승모 기자 oseam@icnweb.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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