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19일

텍사스인스트루먼트, 저가격으로 고성능 DLP 디스플레이를 구현

TI, DLP® Pico™ 디스플레이 기술을 사용해 합리적인 비용으로 손쉽게 개발 가능한 칩셋 및 평가 모듈 출시

텍사스 인스트루먼트(이하, TI)는 개발자들이 저가형 프로세서를 사용해 고성능 DLP 디스플레이를 구현할 수 있는 길을 열었다. TI의 새로운 0.2인치 DLP2000 칩셋과 99달러의 DLP® LightCrafter™ Display 2000 평가 모듈(EVM)은 합리적인 비용으로 DLP 방식을 적용할 수 있어, 모바일 스마트 TV, 피코 프로젝터, 디지털 사이니지, 스마트홈/스마트폰/태블릿용 프로젝션 디스플레이, 제어 패널/IoT용 디스플레이 솔루션 등과 같이 온디맨드(on-demand) 및 프리폼(free-form) 형태의 디스플레이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할 수 있다.

개발자들은 DLP LightCrafter Display 2000 EVM을 사용해 손쉽게 제품을 개발할 수 있다. EVM에 구성된 듀얼 커넥터는 TI의 시타라™ AM335x 프로세서 기반의 BeagleBone Black 개발 보드를 포함해 최대 24bit RGB 출력이 가능한 모든 GPIO 구동 비디오 인터페이스를 지원할 수 있으며, 소프트웨어 드라이버 및 BeagleBone Black 코드 예제도 함께 포함하고 있다. 이를 통해 개발자들은 새로운 애플리케이션에 고성능 DLP Pico™ 디스플레이 기술을 손쉽게 활용할 수 있다.

DLP® LightCrafter™ Display 2000 평가 모듈
(이미지. TI)

DLP2000 칩셋 및 EVM의 특징

업계에서 가장 경제적인 피코 디스플레이 솔루션: 개발자들의 입장에서 설계되었으며, 다양한 디스플레이 매플리케이션용 저가형 프로세서에 손쉽게 연결하여 하나의 블록으로 구성 가능한 99달러 모듈이다.

무한한 디스플레이 가능성: DLP 제품 디지털 마이크로미러 디바이스(DMD) 중 가장 작은 0.2인치 크기는 공간 제약적인 소형 디스플레이 애플리케이션에도 적합하다.
개발자 친화적: 이 새로운 EVM은 빠른 평가를 위한 표준 인터페이스 및 플러그-앤-플레이 기능을 갖추고 있어, 디스플레이 컨트롤러의 신호를 24bit RGB 지원 프로세서에 연결할 수 있으며, HD 종횡비가 가능한 솔루션을 제공한다.

저가형 프로세서와 호환 가능: 소프트웨어 드라이버와 BeagleBone Black 코드 예제를 포함해 수월하게 프로그래밍 할 수 있다.

오승모 기자 oseam@icnweb.co.kr

IO-Link Wireless
오승모 기자
오승모 기자http://icnweb.kr
기술로 이야기를 만드는 "테크 스토리텔러". 아이씨엔 미래기술센터 수석연구위원이며, 아이씨엔매거진 편집장을 맡고 있습니다. 디지털 전환을 위한 데이터에 기반한 혁신 기술들을 국내 엔지니어들에게 쉽게 전파하는데 노력하는 중입니다.
  • embedded world
  • K-BATTERY Show
  • hilscher
ASI

Join our Newsletter

Get the latest newsletters on industry innovations.

오토모션
FASTECH
K-BATTERY SHOW 2024

Related articles

[포커스] 에이디링크, 까다로운 산업 환경을 위해 설계된 IP69K 스테인리스 스틸 산업용 패널 PC

에이디링크는 까다로운 산업 환경을 위해 특별히 제작된 IP69K 스테인리스 스틸 산업용 패널 PC인 Titan2시리즈를 출시한다

인피니언, 머신러닝 애플리케이션용 PSoC™ Edge 마이크로컨트롤러 발표

인피니언의 PSoC™ Edge E8 시리즈는 메인 프로세서로 Helium™ DSP를 지원하는 고성능 Arm Cortex®-M55을 채택하고 에지의 머신러닝을 지원한다

Ceva, IIoT 무선거리측정용 FiRa 2.0 차세대 저전력 UWB IP 공개

Ceva가 차세대 저전력 UWB IP를 공개했으며, 이는 높은 정확도의 마이크로 로케이션 성능을 스마트 홈과 산업 환경에 제공한다.

기자의 추가 기사

IIoT

K-BATTERY SHOW 2024
FASTECH
K-BATTERY SHOW 2024
mobili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