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18일

터크 코리아, 하이브리드 세이프티 블록 I/O 출시

터크, 일반 I/O와 세이프티 출력을 동시에 사용이 가능한 하이브리드 세이프티 블록 I/O TBIP 시리즈
터크, 일반 I/O와 세이프티 출력을 동시에 사용이 가능한 하이브리드 세이프티 블록 I/O TBIP 시리즈 (사진. 터크)

EtherNet/IP 및 CIP Safety 동시 지원 I/O 모듈

터크 코리아(대표 최철승)는 터크가 일반 I/O와 세이프티 출력을 동시에 사용이 가능한 하이브리드 세이프티 블록 I/O TBIP 시리즈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터크의 TBIP시리즈는 한 개의 블록 I/O에서 일반 I/O와 세이프티 출력을 동시에 사용할 수 있는 하이브리드 기능을 갖추고 있으며, EtherNet/IP와 CIP세이프티를 위한 모듈이다. Profinet/Profisafe 모듈 TBPN은 이미 출시되어 판매되고 있다. 두 가지의 하이브리드 모듈은 장비의 신호체계에 유연하게 적용할 수 있으며, 원격 세이프티 컨트롤러로서의 기능도 함께 수행한다.

이 모듈의 세이프티 기능은 별도의 세이프티 PLC 연결 없이 구성 및 테스트가 가능하다는 것이 장점이며, IP65/IP67/IP69K 등급으로 출시되어 다양한 환경에 시용할 수 있다. 분산된 플랜트 현장이나 모듈형 장비의 경우, 터크의 하이브리드 I/O 모듈을 사용하면 추가적인 컨트롤 캐비닛 없이 사용할 수 있으므로 효율적이다.

이 하이브리드 모듈은 라이트커튼, EMO스위치 등의 세이프티 센서를 연결하는 2개의 세이프티 입력 포트를 가지고 있고, 또 다른 2개의 세이프티 채널은 입출력 기능을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다. 4개의 유니버셜 입출력 포트는 일반 I/O 연결을 위한 채널로 최대 2A까지 활용 가능하며, 2개의 I/O는 IO-Link 마스터로 연결할 수 있다. 또, 터크의 I/O허브를 함께 사용하면 최대 32개의 추가 I/O를 연결할 수 있다.

TBIP 모듈의 일반 채널과 IO-Link 채널 모두 세이프티 관련 어플리케이션 적용을 위해 분리가 가능하므로 보조 드라이브 및 밸브 블록의 배선을 단순화할 수 있으며, 이 모듈은 -40℃ ~ +70℃의 환경에서 사용할 수 있는 견고한 하우징으로 생산된다.

오윤경 기자 news@icnweb.co.kr

ASI
오승모 기자
오승모 기자http://icnweb.kr
기술로 이야기를 만드는 "테크 스토리텔러". 아이씨엔 미래기술센터 수석연구위원이며, 아이씨엔매거진 편집장을 맡고 있습니다. 디지털 전환을 위한 데이터에 기반한 혁신 기술들을 국내 엔지니어들에게 쉽게 전파하는데 노력하는 중입니다.
  • embedded world
  • K-BATTERY Show
  • hilscher
ASI

Join our Newsletter

Get the latest newsletters on industry innovations.

오토모션
FASTECH
K-BATTERY SHOW 2024

Related articles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지능형 기능과 효율성 결합한 하이사이드 스위치 출시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는 산업 제어용 8진 하이사이드 스위치 출시, 고효율 및 유연한 시스템 설계 지원, 강건한 보호 기능을 제공한다.

IAR, 임베디드 시스템 위한 FSG 컨소시엄 출범.. 기능 안전 기술 및 인증 확장

임베디드 시스템 개발자들의 기능 안전 인증을 지원하고 제품 개발 역량 향상에 기여하고자 하는 다양한 기업들로 구성된 민간 협의체인 FSG가 출범했다

넥스페리아, 차세대 차량용 저전압 아날로그 스위치 출시

넥스페리아가 1.8V 전자 시스템을 모니터링, 보호하도록 설계된 4채널 및 8채널 아날로그 스위치 시리즈를 출시했다

기자의 추가 기사

IIoT

오토모션
오토모션
오토모션
mobili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