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19일

비전웍스 송동길 연구소장, 미국교육공학회 젊은연구자상 수상

비전웍스 HIT(Human Interactive Technologies) Lab 연구소장이자 미국 샘 휴스턴 주립대(Sam Houston State University, TX) 송동길(37) 교수가 11월 9일(현지시간) 플로리다주 잭슨빌 하얏트 호텔에서 미국교육공학회 ‘젊은 연구자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미국 샘 휴스턴 주립대(Sam Houston State University, TX) 송동길 교수 (사진. 비전웍스)
미국 샘 휴스턴 주립대(Sam Houston State University, TX) 송동길 교수 (사진. 비전웍스)

미국교육공학회(AECT : Association for Educational Communications and Technology) ‘젊은 연구자상(Young Researcher Award)’은 박사학위 취득 후 5년 이내의 신진학자를 대상으로 전 세계 교육공학연구에 공로를 인정하여 수여하는 상이다.

송동길 교수는 아프리카의 개발도상국, 저소득 국가에서 모바일 러닝의 효과성을 입증하며 교육공학 분야의 연구 성과를 보여준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자로 선정됐다.

송동길 교수는 서울대학교 총학생회장 출신으로 인지과학, 컴퓨터공학을 전공하고 미국 인디애나 대학교에서 교육공학 박사학위를 받았다. 현재 다양한 교육 상황에서 인공지능기술을 활용하여 학습자의 자기주도학습을 지원하고 학습 성과를 높이는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또한 국내 벤처기업 비전웍스의 CAO(Chief Academic Officer)로 인지발달 학습 시스템, 게임 기반 학습 분야의 연구개발을 지휘하고 있다.

오윤경 기자 news@icnweb.co.kr

IO-Link Wireless
오승모 기자
오승모 기자http://icnweb.kr
기술로 이야기를 만드는 "테크 스토리텔러". 아이씨엔 미래기술센터 수석연구위원이며, 아이씨엔매거진 편집장을 맡고 있습니다. 디지털 전환을 위한 데이터에 기반한 혁신 기술들을 국내 엔지니어들에게 쉽게 전파하는데 노력하는 중입니다.
  • embedded world
  • K-BATTERY Show
  • hilscher
ASI

Join our Newsletter

Get the latest newsletters on industry innovations.

오토모션
FASTECH
K-BATTERY SHOW 2024

Related articles

[포커스] 글로벌 반도체 장비회사 ASM, 한국 투자에 적극적인 이유

ASM은 이미 1989년부터 국내에서 사업을 운영해 오고 있으며, 1995년부터 한국지사 성격의 에이에스엠케이㈜를 설립하고 한국을 ASM의 핵심 글로벌 기술 개발 및 제조 지역으로 성장시켜 왔다.

아이브릭스, 연말 시상식서 연이어 수상

인공지능 기반 언어 처리 전문 업체 아이브릭스(대표 채종현)는 2022년을 마무리하는 시기 각종 시상식에서 연이어 수상했다고 밝혔다.

한국기계연구원-한국가스기술공사, 수소산업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한국기계연구원은 최근 한국가스기술공사와 ‘수소산업 활성화와 저변확산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기자의 추가 기사

IIoT

오토모션
K-BATTERY SHOW 2024
오토모션

추천 기사

mobili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