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16일

    벤틀리, 애저 기반 SELECT CONNECT 서비스 도입 발표

    벤틀리(Bentley)의 새로운 CONNECT services
    종합적인 학습, 이동성, 공동 작업 이점을 벤틀리 애플리케이션 가입자에 제공

    인프라 발전을 위한 종합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제공하는 글로벌 리더인 벤틀리 시스템즈(Bentley Systems, Incorporated)는 지난 달 싱가포르에서 열린 Year in Infrastructure 2017 컨퍼런스에서 벤틀리 애플리케이션 가입자에게 종합적인 학습, 이동성, 공동 작업 이점을 제공하는 새로운 Azure 기반 서비스인 SELECT CONNECTservices의 도입을 발표했다.

    적응형 학습 서비스에서 사용자는CONNECT Advisor를 통해 애플리케이션을  손쉽게 사용할 수 있다.
    벤틀리 적응형 학습 서비스에서 사용자는 CONNECT Advisor를 통해 애플리케이션을 손쉽게 사용할 수 있다.

    SELECT 프로그램 사상 가장 중요한 업데이트인 CONNECTservices는 영구 라이선스용 SELECT, ELS(Enterprise License Subscriptions) 또는 기간제 라이선스용 CSS(Cloud Services Subscriptions)를 통해 모든 벤틀리 애플리케이션 가입자에게 새로운 이점을 제공한다. SELECT CONNECTservices는 사용자 조직이 프로젝트 납품을 발전시키고 “디지털화”를 가속화하도록 돕는다.

    CONNECTservices 에는 적응형 학습 서비스, 개인 이동성 서비스, ProjectWise 연결 서비스가 포함된다.

    적응형 학습 서비스
    • 애플리케이션 가입자는 이제 상황별 학습 및 개인화된 학습을 제공하는 새로운 서비스인 CONNECT Advisor를 통해서 보다 쉽게 앱을 사용할 수 있다. LEARN 가입 옵션을 통해 제공되던 학습 이점을 이제는 모든 벤틀리 애플리케이션 가입자가 이용할 수 있다. 서비스에는 새로운 사용자의 적응을 위한 퀵스타트, 애플리케이션 내 기능 소개 동영상, 워크플로우 동영상, 주문형 교육 과정, 라이브 가상 교육, 개인화된 학습 경로, 지식 지도 등이 포함된다.

    개인 이동성 서비스
    • 애플리케이션 가입자는 벤틀리 앱에 제한 없이 액세스할 수 있어 사무실, 현장 또는 부지에서 필요할 때 언제 어디서든 모든 적합한 프로젝트 정보에 접근할 수 있다. 프로젝트 팀원은 프로젝트 데이터에 액세스하고 다른 팀원과 커뮤니케이션하며 사안을 제출하고 해결하는 등 다양한 작업을 수행할 수 있다. 벤틀리 모바일 앱은 iOS, Android, Windows를 지원하며 ProjectWise Edge Mobile, ProjectWise WorkSite, Bentley Navigator Mobile, OpenRoads Navigator Mobile, Bentley Map Mobile 등이 있다.

    ProjectWise 연결 서비스
    • 새로운 서비스를 통해 벤틀리 애플리케이션 가입자는 설계, 분석, 현실, 시공 모델링을 지원하고 Azure 클라우드 서비스를 통해 애플리케이션 및 다른 정보를 안전하게 공유하는 BIM 컨텐츠와 표준에 액세스할 수 있다. 애플리케이션 가입자는 또한 사안을 관리, 해결하며 전송물과 제출물, RFI를 생성, 전송, 추적, 관리할 수 있다. 또한 팀은 대시보드를 사용해 프로젝트 상태를 검토하고 프로젝트 성과를 측정한다.

    애플리케이션 가입자는 벤틀리 앱에 제한 없이 액세스할 수 있다.
    애플리케이션 가입자는 벤틀리 앱에 제한 없이 액세스할 수 있다.

    그렉 벤틀리(Greg Bentley) CEO는 CONNECTservices에 대해 이렇게 말했다. ”벤틀리 애플리케이션 사용자와 조직은 디지털화에 비즈니스 우선순위를 두고 있습니다. 벤틀리시스템즈는 클라우드 서비스를 최대한 활용해 애플리케이션 사용자의 학습, 이동성, 공동 작업을 발전시키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독자적 디지털화 과정에서 애플리케이션 가입자에게 근본적인 Microsoft Azure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CONNECTservices를 통해 가입자의 프로젝트 성공을 도우며 애플리케이션 실행 파일부터 다양한 기술 지원 요청까지 해결합니다. 이제 Azure 클라우드 서비스를 통해 앱 지원이 ”연결되어” 사용자의 학습 진도, 장치, 팀, 근무일에 맞춰 연속적이며 상황별로 제공됩니다. 벤틀리는 전 세계 수천 명의 애플리케이션 서포트 직원들과 협력하며 책임을 다하고 있습니다. 벤틀리시스템즈와 함께 디지털화를 이루십시오. 벤틀리 애플리케이션 가입자는 즉시 ’연결’ 될 수 있고, 또 그렇게 해야 합니다.”

    벤틀리 가입 프로그램 소개
    SELECT는 벤틀리의 설계, 분석, 현실, 시공 모델링 애플리케이션 전체 포트폴리오에 대한 종합 가입 프로그램이다. SELECT 가입 프로그램은 애플리케이션 사용자에게 연중무휴 하루 24시간 지원을 포함한 최신 영구 라이선스, 지속적으로 업데이트되는 소프트웨어, 벤틀리의 전체 애플리케이션 포트폴리오에 대한 액세스, SELECT CONNECTservices를 제공한다. SELECT 가입자는 사용자들 간에 애플리케이션을 공유 할 수 있는 라이선스 풀링의 이점을 누릴 수 있다. 또한 SELECT 라이선스로 1년마다 작업 요구 사항에 적합한 다른 타이틀로 영구 라이선스를 교체할 수 있다. 관련 권한인 포트폴리오 밸런싱을 통해 현재 필요한 기능을 선별적으로 사용 가능하다.

    ProjectWise 연결 서비스로 제출물을 생성, 추적, 관리한다.

    벤틀리 영구 라이선스를 구매하면 Autodesk 라이선스 업그레이드 프로그램을 통해 Autodesk 라이선스의 현재 가치에 해당하는 크레딧을 받을 수도 있다.

    ELS(Enterprise License Subscription)는 대규모 사용자 조직을 위한 기업용 가입 프로그램이다. SELECT 가입자에게 제공되는 모든 이점에 추가로 글로벌 라이선스 풀링을 제공한다. ELS에서는 연간 라이선스 갱신을 통해 벤틀리의 종합 애플리케이션 포트폴리오를 제한 없이 사용할 수 있다. 실질적으로 ELS 가입자 조직에는 지속적인 포트폴리오 밸런싱 권한이 제공된다. ELS 연간 요금은 고정되어 있으며 한 해의 실제 사용량을 측정하여 다음 해의 갱신 요금을 결정한다.

    CSS(Cloud Services Subscription)는 주로 SELECT 및 ELS 애플리케이션 가입자의 클라우드 서비스 이용, 그리고 기간제 라이선스만을 선호하는 기업 조직을 위한 가입 프로그램이다. CSS는 조직의 예상 사용 비용에 맞게 예산을 책정할 수 있다. 실제 사용량의 변화치는 매월 적용되고 CSS 잔고는 만료일이 없다. CSS에는 애플리케이션 클라우드 서비스(ContextCapture 클라우드 서비스 등), 성공 플랜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패스포트와 ProjectWise 및 AssetWise 비자가 필요하다. CSS 잔고는 애플리케이션 기간제 라이선스와 전문 서비스에도 적용될 수 있다.

    오승모 기자 oseam@icnweb.co.kr

    IO-Link Wireless
    오승모 기자
    오승모 기자http://icnweb.kr
    아이씨엔 미래기술센터 수석연구위원이며, 아이씨엔매거진 편집장을 맡고 있습니다. 디지털 전환을 위한 데이터에 기반한 혁신 기술들을 국내 엔지니어들에게 쉽게 전파하는데 조용히 노력하는 중입니다. 제4차 산업혁명은 단순한 기술 혁신이 아니라, 디지털 기술에 기반한 혁명적인 디지털 전환으로 새로운 비즈니스 전략으로 발전해야 의미가 있습니다. AI, 디지털트윈, 로보틱스, 네트워크 최신 기술들과 최신의 산업 솔루션들을 당장 탄소중립(Net-Zero)을 위해 활용함으로써 지속가능한 지구 생태계를 보존해야 할 때입니다.
    • embedded world
    • K-BATTERY Show
    • hilscher
    ASI

    Join our Newsletter

    Get the latest newsletters on industry innovations.

    오토모션
    K-BATTERY SHOW 2024

    Related articles

    [기고] RISC-V가 어떻게 에지 ML을 가속화하는가?

    RISC-V의 모듈러 ISA는 컴팩트하면서 에너지 효율적인 프로세서 구현을 개발할 때 아주 유용하다

    로크웰오토메이션, 산업현장용 클라우드 소프트웨어 선보여

    로크웰 오토메이션(Rockwell Automation)이 산업 현장의 자동화와 지능화를 위한 클라우드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제시한다

    [칼럼] 산업디지털전환촉진법을 재고한다(2)

    박장환 교수는 산업디지털전환법의 모호한 조항이 데이터 사용과 수익 권리에 관해 분쟁을 야기하고 기업에 피해를 줄 수 있다고 우려한다

    기자의 추가 기사

    IIoT

    오토모션
    오토모션
    FASTECH
    mobili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