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17일

    맥심 인터그레이티드, 초저 대기 전류 전력관리반도체(PMIC) 발표

    솔루션 크기를 50%까지 줄이고 배터리 수명을 연장시켜 주는 맥심 PMIC 'MAX20310'
    솔루션 크기를 50%까지 줄이고 배터리 수명을 연장시켜 주는 맥심 PMIC ‘MAX20310’ (사진. MAXIM)

    웨어러블 메디컬∙피트니스 분야에서 솔루션크기 50% 감소

    맥심 인터그레이티드코리아(대표 최헌정)가 초저 대기 전류전력관리반도체(PMIC) ‘MAX20310’을 발표했다. MAX20310은 솔루션 크기를 획기적으로 50%까지 줄이고 배터리 수명을 연장시켜 준다.

    웨어러블 PMIC인 MAX20310은 공기아연(Zinc Air), 산화은(Silver Oxide), 알카라인과 같은새로운 고에너지 밀도 배터리 아키텍처에서0.7~2V 범위의 낮은 입력 전압을 지원한다. 개인∙원격 모니터링이 주목 받는 가운데 크기를 줄이고배터리 성능을 높이는 일은 매우 중요하다.얼라이드 마켓 리서치(Allied Market Research)는 2022년까지 전세계 원격 환자 모니터링 시장이연평균 17% 성장하며 21억3천만 달러에 달할것으로 전망했다.

    MAX20310은 비충전식 메디컬 패치,환경∙장비 모니터링, 산업 사물인터넷(IoT)을 위한별도 센서 등에 적합하다고 회사측은 전했다.

    웨어러블 메디컬∙피트니스 애플리케이션 설계 시초소형 폼팩터, 배터리 수명 연장 등 여러 요인을고려해야 한다. 설계자들은 정교한 전력 트리구축을 위해 별도 부품을 필요로 한다. 이 전력트리는 귀중한 보드 공간을 차지하고 높은 대기전류를 소비하며 장치가 절전 모드일 때 배터리수명을 소진시킨다. 충전식 솔루션은 세균이 계속남아 있을 수 있는 접촉, 고정 부위, 충전 포트때문에 부가적 문제를 발생시킨다.

    맥심 MAX20310 블록 다이어그램
    맥심 MAX20310 블록 다이어그램 (이미지. MAXIM)

    MAX20310은 새로운 SIMO(Single-Inductor Multiple-Output) 아키텍처를 사용해 단일인덕터에서 초저 대기 전류 성능을 가진 4개출력을 통합한다. 이런 고집적성 덕분에 다른 유사개별 솔루션보다 크기는 절반, 대기 전류 소비는40% 이상 줄여 배터리 수명을 늘려준다. 임상환경에서 1차 셀 아키텍처는 완벽하게 밀폐된장치를 만들어 사용할 경우 안전하게 살균하거나,더 나아가 환자 간 감염을 막기 위해 완전히 처분할수 있다.

    프랭크 다우링(Frank Dowling) 맥심인터그레이티드 산업 및 헬스케어 담당 디렉터는“새로 출시된 초소형 웨어러블 PMIC는 1년 365일항상 착용해야 하는 기기에 적합하며 환자의편안함을 우선으로 한다. 또한 웨어러블 기기의필수 요소인 배터리 수명을 연장시켜 준다”고말했다.

    데이터빈스(Databeans)의 수지 이노우에(Susie Inouye) 리서치 담당 디렉터 겸 설립자는 “맥심의새로운 PMIC는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통해 환자치료를 돕는다. 이 같은 트렌드는 급속히 확산되고있다”고 말했다.

    오승모 기자 oseam@icnweb.co.kr

    ASI
    오승모 기자
    오승모 기자http://icnweb.kr
    아이씨엔 미래기술센터 수석연구위원이며, 아이씨엔매거진 편집장을 맡고 있습니다. 디지털 전환을 위한 데이터에 기반한 혁신 기술들을 국내 엔지니어들에게 쉽게 전파하는데 조용히 노력하는 중입니다. 제4차 산업혁명은 단순한 기술 혁신이 아니라, 디지털 기술에 기반한 혁명적인 디지털 전환으로 새로운 비즈니스 전략으로 발전해야 의미가 있습니다. AI, 디지털트윈, 로보틱스, 네트워크 최신 기술들과 최신의 산업 솔루션들을 당장 탄소중립(Net-Zero)을 위해 활용함으로써 지속가능한 지구 생태계를 보존해야 할 때입니다.
    • K-BATTERY Show
    • embedded world
    • hilscher
    ASI

    Join our Newsletter

    Get the latest newsletters on industry innovations.

    오토모션
    K-BATTERY SHOW 2024

    Related articles

    바이코, “48V 영역 아키텍처용 모듈형 전력 변환 솔루션 발표 예정”

    바이코는 독자적인 토폴로지와 혁신적인 패키징를 접목한 고밀도의 확장 가능한 전력 모듈을 통한 800V 및 48V 전력 변환 기술을 새롭게 선보인다

    노르딕, CSA IoT 기기 보안 인증 지원.. 국제 IoT 기기 보안 사양 및 규정 요구사항 통합

    노르딕 세미컨덕터가 CSA의 IoT 기기 보안 사양 1.0과 인증 프로그램을 지원하여 IoT 제품의 안전성을 강화한다.

    ABB, 세계 최대 배터리 재활용 시설 리볼트 이트(Revolt Ett)에 전기화 솔루션 제공

    노스볼트는 고품질 배터리 셀·시스템 유럽 공급업체로 최소 CO2 발자국으로 세계에서 가장 친환경 리튬 이온 배터리를 공급한다

    기자의 추가 기사

    IIoT

    K-BATTERY SHOW 2024
    FASTECH
    K-BATTERY SHOW 2024
    mobili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