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기어, PoE(Power over Ethernet)를 지원하고 8개의 기가비트 포트가 내장된 웹관리형 플러스 스위치

8개 기가비트 포트 내장, PoE 기능 및 웹 기반 필수 관리 기능 지원

넷기어(한국지사장 김진겸)가 전원 콘센트와 멀리 떨어져 있는 장비에 케이블로 전력을 공급할 수 있도록 PoE(Power over Ethernet)를 지원하고 8개의 기가비트 포트가 내장된 웹관리형 플러스 스위치 2종을 국내에 정식으로 출시한다.

이번에 출시하는 넷기어 프로세이프® 기가비트 웹관리형 스위치는 GSS108EPP와 GS408EPP 두 가지 모델이다. 먼저 GSS108EPP 모델은 8개의 10/100/1000Mbps 기가비트 이더넷 포트(Gigabit Ethernet Port)를 지닌 제품으로 포트당 최대 2000Mbps 대역폭을 지원한다.

이 스위치는 넷기어 고유의 버츄얼리 애니웨어(Virtually Anywhere™) 클릭 마운팅 시스템을 통해 벽면은 물론 천장, 책상 상단 및 하단 등 자유롭게 설치가 가능하며 동봉된 스트랩을 통해 간편하고 깔끔하게 케이블을 정리할 수 있다.

또 하나의 기가비트 웹관리형 스위치인 GS408EPP 역시 손쉽게 어디든지 설치가 가능한 이지 마운트 스위치로 벽면, 천장, 기둥 및 책상 등 수직 및 수평 설치가 가능하다.

이 두 스위치 모두 전원 콘센트에서 멀리 떨어져 있는 VoIP폰, 무선 액세스포인트, 감시 카메라 등에 케이블을 통해 전력을 공급할 수 있는 802.3af 및 802.3at PoE/PoE+ 기능을 탑재하고 있다.

GSS108EPP 및 GS408EPP 두 모델 모두 소규모 기업에서 네트워크 관리에 필수적으로 필요한 기본 매니지먼트 기능을 내장하고 있다.

네트워크 트래픽 흐름을 관찰할 수 있는 ‘트래픽 모니터링 기능’ 및 ‘포트 미러링 기능’, 접속 문제 발생 시 스위치들의 케이블 진단을 자동으로 도와주는 ‘케이블 테스트 기능’, 스위치들 간의 원활한 트래픽 최적화를 위한 ‘포트 및 택 기반 우선 순위 지정 기능’, 보안 강화 및 네트워크 성능 향상을 위한 ‘802.1Q 기반 VLAN 기능’ 등 다수의 관리 기능을 지원하고 있다.

회사측에 따르면, 넷기어 프로세이프® 웹관리형 스위치들은 소규모 사무실에서는 사용하지 않는 불필요한 고급 관리 기능을 빼고 손쉽게 초보자도 사용이 가능한 필수 관리 기능을 내장하여 비용 효율성을 향상시킨 제품이다.

아이씨엔 박은주 기자 news@icnweb.co.kr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