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nect with us

성공사례

기후 테스트 윈드 터널의 안전

Published

on

기후 테스트 윈드 터널에서 아이스로 덮힌 버스(Rail Tec Arsenal)

필츠 안전 자동화 시스템 PSS 4000 적용 사례

철로 및 도로용 차량이 본격 생산에 들어가기 전에 제조업체들은 제품의 편안성, 안전성, 기능성, 효율성에 대한 테스트를 실시합니다. 오스트리아 빈의 Rail Tec Arsenal사는 세계에서 가장 큰 두 개의 기후 테스트 윈드 터널을 보유하고 있으며, 최적의 테스트 조건을 제공합니다. 이 기후 테스트 윈드 터널은 최대 300 km/h의 풍속을 생성할 수 있으며, 버튼 작동만으로 일광, 눈, 비, 얼음 등의 조건을 만들 수 있습니다. Pilz의 Industrie 4.0-호환 자동화 시스템 PSS 4000은 시뮬레이션된 자연의 힘이 통제를 벗어나지 않도록 보장해 줍니다.

Rail Tec Arsenal (RTA)사는 전세계적으로 활동하는 독립적인 연구 및 테스트 기관으로, 극한의 기후 조건에서 사용되는 철로 및 도로용 차량, 새로운 운송 시스템 및 기타 모든 기술적 설비를 테스트합니다. RTA사는 오스트리아 빈의 플랜트에서 두 개의 기후 테스트 윈드 터널(Climatic Wind Tunnel, CWT)을 운영하며, 이들 두 터널은 서로 독립적으로 운영하여 별개의 측정 데이터를 확보할 수 있습니다. 둘 중 더 큰 터널의 경우 그 크기(100 m 길이) 덕분에 대형 화물차(Heavy Goods Vehicle, HGV) 또는 버스를 수용할 수 있으며, 더 작은 터널(33.8 m 길이)의 경우 화물칸을 포함한 전체 기관차를 수용할 수 있습니다. CWT는 테스트를 최적화하여 극한의 기후 및 공기역학적 조건 하에서 수행될 수 있도록 합니다. 기후 조건은 모듈식으로 되어 있어 개별적으로 선택 가능한 풍속 및 습도와 제우/제설 장비부터 최대 1,000 W/m²까지 무한 조정 가능한 일광 조건까지 다양한 조건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모든 기후 조건을 위한 터널
빈 기후 테스트 윈드 터널은 대상 차량에 대해 세 가지 주요 분야의 데이터를 측정하며, 그 세 가지 분야는 승객의 편안함, 비, 눈, 아이스 생성 조건에서 개별 전자 부품과 기계 부품의 기능성, 그리고 에너지 효율성입니다. 이 터널에서는 차량의 에너지 밸런스를 다양한 조건 하에서 기록하고 검사합니다. 차량이 필요로 하는 총 에너지 소모량은 개별 시스템 부품과 함께 측정되며, 이러한 부품으로 변압기, 변류기, 출력 측정기 등이 설치되어 차량 내의 에너지 흐름을 평가합니다. 다른 측정값으로는 공조기의 압력, 개별 차량 구획의 차압 등이 포함됩니다. ”우리는 다양한 측정값을 기록합니다. 승객의 편안함을 평가하기 위해서는 특정 지점에서의 온도나 습도, 그리고 차량 내부의 표면 온도와 풍량 등을 측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 결과, 약 200 ~ 250개의 측정 센서가 철도 차량의 탑승칸 내에 설치됩니다.”라고 RTA사의 설비 관리 이사인 Manfred Kreitmayer 씨는 말합니다. 이로 인해 CWT의 차량에 대한 기술적 구성은 종종 어마어마하다.

바람, 비 그리고 눈이 안전하게 제어되다
Pilz의 자동화 시스템 PSS 4000은 RTA사에서 안전을 보장합니다. 기후 테스트 윈드 터널의 완벽한 안전 관련 제어는 자동화 시스템의 PSSuniversal PLC 제어 시스템에 의해 실현됩니다. 각각의 개별 E-STOP 푸시버튼과 모든 풍속 신호가 유선으로 제어 시스템에 연결됩니다. 또한 제어 시스템은 50 km/h 이상의 풍속에서도 도어가 닫혀있도록 보장하기 위해 풍속 신호도 모니터링합니다. 총 60개 정도의 I/O가 PSSuniversal PLC에 의해 작동됩니다. ”신뢰도는 중요합니다. 우리는 Pilz와 오랜 기간 동안 함께 일해왔으며 그들의 제어 기술은 한 마디로 매우 신뢰성이 있습니다. 빈 기후 테스트 윈드 터널과 같은 국제적인 테스트 센터에서는 상시로 국내외의 다양한 고객을 받아들입니다. 따라서 플랜트 신뢰성이 필수적일 뿐만 아니라 안전 관련 부품도 백퍼센트 호환되어야 합니다.”라고 Kreitmayer 씨는 말합니다.

제어 기술 측면에서 두 터널은 거의 동일합니다. 이들은 완전히 동일한 하드웨어를 사용합니다. 이전에 사용된 제어 시스템도 Pilz의 것이었으므로, 약간의 수정과 함께 프로그램을 이전 시스템으로부터 직접 이전하는 것이 가능했습니다. ”RTA사와 같은 업그레이드의 경우 새로운 위험 평가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플랜트에 변경 사항이 없었고 안전 표준도 일치하였으므로 필요한 것은 최신 시스템의 하드웨어로 교환하는 것 뿐이었습니다.

안전 및 자동화 모두를 위한 자동화 시스템
제어 시스템 PSSuniversal PLC은 자동화 시스템 PSS 4000에서 다양한 역할을 수행합니다. CWT에서처럼 안전을 위한 전통적인 중앙 집중식 제어 시스템으로 사용되거나 자동화를 위한 분산형 시스템으로 사용되기도 합니다. 이 자동화 시스템은 다양한 편집기를 제공하므로 이들을 사용하여 안전 및 자동화 기능을 위한 프로그램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그래픽 프로그램 편집기인 PASmulti를 사용하면 제어 시스템 PSSuniversal에 대한 간단한 구성 및 프로그래밍이 가능합니다. EN/IEC 61131-3 기준에 따른 PAS STL(구조화된 텍스트), PAS LD(래더 다이어그램) 및 PAS IL(명령어 목록) 기능을 제어 시스템 PSSuniversal PLC를 위한 프로그래밍을 하는데 사용합니다. 광범위한 안전 및 비안전 관련 소프트웨어 블록 라이브러리가 있어 높은 수준의 표준화 및 재사용성을 보장합니다.

자동화 시스템 PSS 4000은 안전 관련 작업 및 자동화 작업을 간편하고 경제적으로 구현하는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PSS 4000을 사용하여 플랜트 또는 기계류를 기계전자공학적 단위로 세분할 수 있습니다. 그 결과 이 자동화 시스템은 유연하게 CWT의 변경된 요구사항 또는 생산 사이클에 맞춰 조정이 가능합니다. 이는 분산형 플랜트의 경우 특히 유용합니다. 또한 정비 및 진단이 간단하기 때문에 기계의 가동률이 높아집니다.

필츠 PSS 4000

빈의 비상 기후 조건 브레이크는 문제 없이 작동 중
비상 정지 푸시버튼을 사용해야 하는 상황들이 이미 발생했었습니다. 각각의 비상 상황에서 자동화 시스템 PSS 4000의 제어 시스템이 항상 문제없이 작동했다고 Kreitmayer 씨는 말합니다. 플랜트는 항상 정의된 절차에 따라 정확하게 셧다운되었습니다. ”CWT에는 68개에 이르는 시스템을 적절히 조정해야 한다는 점을 상기해야 합니다. 어떤 시점에 이르면 그들을 단순히 모두 꺼버릴 수가 없습니다. 이것이 바로 올바른 셧다운을 위해 문서로 작성된 프로세스가 있는 이유입니다. 이 프로세스도 Pilz의 자동화 시스템이 수행합니다.”라고 Kreitmayer 씨는 덧붙입니다.

그때그때의 상황에 따라 실제 수행되는 셧다운 프로세스는 달라집니다. 예를 들어 컨버터의 전원을 제거할 수도 있고, 풍속을 줄이기 위해 컨버터를 그대로 켜둘 수도 있습니다. RTA사는 변압기 하위 스테이션과 직접 연결되어 있습니다. 10 MW에 이르는 높은 연결 로드 덕분에 비상 발전기는 없습니다. 그렇지만 소형 UPS 유닛이 있어서 안전 제어 시스템과 중요 컴퓨터 시스템에 무정전 전류를 공급합니다.

고객으로는 철도 차량 제조업체, 자동차 제조업체, 그리고 다소 비일반적인 경우로는 오스트리아의 스키 점프 선수들이 포함됩니다. 스키 점프 선수들은 일년에 한 번 공기 역학 테스트를 위해 빈 기후 테스트 윈드 터널을 사용합니다. ”기후 테스트 윈드 터널의 이점은 지구상의 모든 기후 조건을 버튼 작동만으로 구현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자동차 산업의 경우도 이 기술로 돌아오고 있습니다. 북쪽 끝에서 원하는 날씨가 찾아오길 기다리는 것보다는 이 기술이 훨씬 편리하기 때문입니다.”라고 Kreitmayer 씨는 설명합니다.

비용 효율적이고 안전하며 편리한 데이터 확보라는 목표는 최신 자동화 기술 덕분에 빈의 플랜트에서 성공적으로 달성되었습니다.

Continue Reading
Advertisement
Click to comment

댓글 남기기

성공사례

노르웨이 COOP 식품 유통센터에 적용된 터크 UHF RFID 솔루션

Published

on

유통센터 전경

노르웨이의 COOP 유통 센터에 터크의 UHF-RFID 시스템을 적용하여, 근거리 내 안테나 사용의 가능성을 입증하다!

독일의 Witron사는 물류 및 정보 기술을 위한 대형 물류 센터를 계획하고 구현할 뿐만 아니라 서비스 운영에 필요한 기타 요소들을 제공하는 업체이다. 단순한 작업부터 창고 관리 시스템과 같은 보다 복잡한 서비스까지 지원하고 있다. Witron사가 스칸디나비아 반도의 가장 현대화된 유통센터 중 하나인 노르웨이 식료품 업체 COOP의 신규 유통센터를 계획하고 신설했다. 이 창고는 엄청난 규모의 크기와 식별 기술의 복잡한 구조로 계획 단계부터 쉽지 않은 프로젝트였다. Witron사는 작업의 효율성을 위해, 유통 센서에 터크의 UHF-RFID 기술을 사용하여 바코드-RFID 통합 시스템을 구현하였는데, 두 회사의 노하우가 집약되어 인접한 UHF 안테나 작동 중 발생하는 혼선(cross-talk)을 방지하는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었다. 또한, COOP에서 이미 사용하고 있던 UHF 태그를 재활용하여 계속 사용하도록 구성했으므로 고객의 만족도 또한 높았던 사례이다.

유통 프로세스
신설된 유통센터는 축구장의 약 7배로 대규모 단지이다. 이 센터에서 물품이 팔레트 위에 놓여 “COOP-Logistikkenter” 물류 라인에 도착하면, 팔레트는 하차 후 임시보관소에 저장된다. 미사용 팔레트는 해체된 뒤 트레이 또는 컨테이너로 이송된다. 이 유통센터에서는 트레이와 컨테이너 외에 2가지 유형의 팔레트가 사용되는데, UHF 태그가 장착된 플라스틱 팔레트와, 유통센터에서 제공하는 바코드-UHF 통합형 목재 팔레트이다. 바코드는 목재 팔레트를 구분하는 용도로 사용되며, 트레이와 컨테이너도 바코드에 의해 식별된다. 이후 시스템을 통해서 제품이 자동으로 이동되고 분류되고, 창고로 입출고되고, 주문에 따라 픽킹된다.

유통센터 전경

유통센터의 고민. 오슬로 인근의 식품 유통센터는 거대한 규모와 복잡한 시스템으로 인해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

바코드-RFID 통합형 식별 시스템
최종 고객인 COOP의 요구사항은 ‘철저한 테스트’ 였다. 고객은 플라스틱 팔레트에 이미 장착되어 사용하던 UHF RFID 태그를 그대로 사용하기를 원했고, 이는 팔레트마다 바코드를 발행하여 부착해야 하는 번거로운 라벨링 작업을 줄여주었다. Witron 사의 담당자들은 계획 단계부터 UHF 식별 시스템의 적용 가능성을 면밀히 검토했다. 이 시스템은 팔레트 컨베이어 시스템의 각 교차 지점뿐만 아니라 입고장 영역에 UHF 읽기/쓰기 헤드를 설치를 필요로 했고, 그 수량은 250개에 달했다. 또한 Witron 는 7단계에 거쳐 물류 시스템 자체에 대한 컨트롤러를 프로그래밍 했고, RS485 통신을 통해 오토-ID 시스템을 연결했다. 컨피규레이션에서 각각의 스테이션들은 ‘스타’ 구조가 아닌 ‘ 라인’ 구조로 컨트롤러와 데이지 체인 방식으로 연결되었다. 이러한 방식의 토폴로지를 사용함으로써 게이트웨이 및 별도의 분산 포인트를 설정할 필요가 없어졌다.

UHF 태그가 부착된 상태로 출하되는 플라스틱 팔레트

UHF 태그가 부착된 상태로 출하되는 플라스틱 팔레트

RS485통신과 제어 가능한 안테나의 사용
프로그램을 위해 RS485 통신이 필요했고, 안테나 제어에 대한 요구사항으로 이 어플리케이션에 많은 수의 다양한 UHF RFID 읽기/쓰기 헤드를 사용할 필요가 없었다. “유통 센터에서 여러 개의 근거리 통신을 적용해야 했기 때문에, 안테나 제어 능력은 매우 중요한 선택 기준이었습니다. 여러 업체 중 터크의 안테나 제어 능력과 대처 능력이 뛰어나 협업하게 되었습니다.”라고 제어 기술 개발을 담당하는 Christian이 말했다.

RSSI 필터를 사용한 혼선 방지
테스트하는 동안 Witron사는 안테나가 읽을 필요가 없는 태그에 전원을 공급하면 혼선이 일어난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 이 태그는 근접한 읽기/쓰기 헤드에 의해 전원이 공급될 수 있으므로 실제 최대 범위를 초과하는 범위에 도달하게 된다. 이는 안테나 출력 전원이 허용하지 않는데도 불구하고, 읽기/쓰기 헤드가 원거리의 태그 데이터를 수신한다는 뜻이다. “이런 경우, 다른 파라미터 값을 읽기/쓰기 헤드에 설정하여 방지할 수 있었습니다. RSSI 필터를 사용하거나, 읽기/쓰기 헤드가 수행하는 읽기 작업의 수를 제한할 수 있습니다.”라고 Christian이 덧붙였다. RSSI 값은 신호의 강도를 지정하므로 목표 대상체의 거리를 추정하는데 사용한다. 필터 설정으로 특정 거리에 있는 대상체를 읽기 작업에서 제외할 수 있다.

총 250개의 읽기/쓰기 헤드가 팔레트 컨베이어 라인의 모든 교차지점에 설치되었다.

총 250개의 읽기/쓰기 헤드가 팔레트 컨베이어 라인의 모든 교차지점에 설치되었다.

4차 산업혁명을 위한 솔루션!
이제 UHF 기술을 통해 고객이 하나의 태그로 전체 생산 및 공급망을 위한 완벽한 식별 시스템을 구현할 수 있게 되었다. 제조 업체에서 개별 소매 업체에 이르는 전체 과정을 하나의 태그에 완벽하게 기록할 수 있다. Christian은 “우리에게 이 프로젝트는 UHF 기술을 완벽하게 마스터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습니다. 터크와 협업하여 효과적으로 프로젝트를 끝낼 수 있었고, 결과적으로 매우 좋은 결과를 얻게 되었습니다.”라고 덧붙였다.
[제공. 터크코리아]

Continue Reading

성공사례

[적용사례] 노드 드라이브, 스테인리스 스틸의 대안

Published

on

노드 드라이브시스템즈의 혁신적인 nsd tupH 표면 처리 기술은 알루미늄을 스테인리스 스틸과 같은 내부식성을 갖도록 해준다.

노드 드라이브시스템즈(Nord Drivesystems)는 특수 환경 조건과 높은 위생 요건을 충족시키기 위해 nsd tupH(실드형 표면가공 시스템) 부식 방지 처리 기술을 개발했다. 이 혁신적인 표면 처리 기술은 알루미늄 드라이브를 매우 견고하고 내구성 있게 만들어준다.

노드 드라이브시스템즈의 혁신적인 nsd tupH 표면 처리 기술은 알루미늄을 스테인리스 스틸과 같은 내부식성을 갖도록 해준다.

노드 드라이브시스템즈의 혁신적인 nsd tupH 표면 처리 기술은 알루미늄을 스테인리스 스틸과 같은 내부식성을 갖도록 해준다.

 

노드 드라이브시스템즈(Nord Drivesystems)가 제공하는 nsd tupH 표면 처리는 살수세척에 최적화된 주조 알루미늄 하우징 기반의 기어 장치 및 원활 모터, 주파수 인버터, 모터 스타터를 위한 탁월한 부식 방지 처리 기술이다. 이는 특수 방법을 적용하여 표면의 내부식성과 견고성을 높여주며, 이러한 방식으로 알루미늄을 스테인리스 스틸과 같은 내부식성을 갖게 해준다. 이러한 표면 처리는 코팅 방식이 아니라 기본 소재와 결합되어 영구적인 보호층을 형성하는 기법이다. 따라서 페인팅이나 코팅과 달리 전혀 분리되거나 벗겨지지 않으며, 손상은 국소적으로 제한되고, 확산되지 않는다. 이렇게 처리된 표면은 세척이 용이하고 산과 알카리에 대한 내성이 매우 뛰어나다. 또한 고압 세척이나 다른 종류의 매우 자극적인 세척 방식에도 사용할 수 있다.

nsd tupH 드라이브 장치는 페인팅 기반의 기어드 모터나 스테인리스 스틸 버전을 대체할 수 있는 견고하고 내구성 있는 솔루션이다. 소수의 제조업체들이 극히 일부 모델에서만 제공하는 스테인리스 스틸 드라이브와 달리 nsd tupH 표면 처리는 거의 모든 노드사의 알루미늄 제품에서 이용 가능하다. nsd tupH 알루미늄 드라이브 장치의 경우, 드라이브 샤프트를 비롯한 모든 DIN 및 표준 컴포넌트들이 스테인리스 스틸로 제작된다. 팬이 없는 원활 모터는 세균을 확산시키지 않고, 매우 조용하게 동작할 수 있다. 동기식 및 비동기식 모터 모두 공급되고 있으며, 효율 등급 IE2 및 IE3(비동기식 모터), IE4(동기식 모터)를 준수한다.

nsd tupH 기반의 노드 드라이브는 FDA Title 21 CFR 175.300을 준수하기 때문에 식품 애플리케이션에도 적합하다. 이들 제품은 DIN EN ISO 2409(스크래칭)에 따른 ASTM D1654-08 및 ASTM D714(블리스터링), ASTM D610-08(부식성), 그리고 DIN EN ISO 9227(염수 분무 테스트)에 따른 ASTM B117-09과 ASTM D3170(비석시험기) 테스트를 성공적으로 통과했다. 또한 식품 업계에서 사용하는 일반적인 세척제에 대한 내성도 테스트를 통해 확인되었다.

nsd tupH 표면 처리는 극한의 환경조건 및 위생적으로 매우 중요한 애플리케이션에 사용되는 모든 드라이브에 유용하다. 음료 및 식품 산업뿐만 아니라 수처리 및 하수설비는 물론, 해양 및 육상 애플리케이션이 모두 포함된다.

박은주 기자 news2@icnweb.co.kr

Continue Reading

성공사례

전기자동차 충전소 주차구역, 앱으로 확보한다… 블루투스LE 기반 무선 주차제한장치

Published

on

마카이오, 스마트 주차제한장치 ‘파키터(Parketeer)’

마카이오는 스마트 주차제한장치인 ‘파키터(Parketeer)’를 개발하기 위해 노르딕 세미컨덕터의 nRF52832 SoC를 채택했으며, 이는 주차장의 가용공간 데이터를 클라우드에 전달하기 위해 nRF51822 SoC 기반 게이트웨이와 무선으로 통신한다.

독일 바드 홈부르그(Bad Homburg)에 있는 스마트 시스템 개발업체 마카이오(Makaio)는 전기자동차를 위한 자사의 스마트 주차제한 솔루션을 혁신적으로 구축했다. 별도로 구획된 주차구역에 전기차용 충전기를 설치하고, 이구역에 다른 차량들의 주차를 제한하기 위해 주차 차단기를 설치했다. 그리고 자동차 운전자들은 스마트폰을 앱을 통해 주차장을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게 했다. 여기에 저전력의 블루투스 LE 기술을 채택한 무선 주차 제한 장치를 구축한 것이다.

마카이오, 스마트 주차제한장치 ‘파키터(Parketeer)’

독일의 바드 홈부르그 시정부가 추진하고 있는 시험 계획 중 하나는 스마트 주차제한장치를 통해 전기자동차가 지정된 주차 공간과 충전소를 사용할 수 있도록 보호하는 것을 자동화하는 것이다. 각 주차제한장치는 전기자동차 운전자의 블루투스 4.0 이상의 스마트폰과 블루투스 LE 연결은 물론, 인접 주차제한장치와도 게이트웨이를 통해 블루투스 LE 연결을 했다. 이러한 주차제한장치들은 상호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운전자의 스마트폰 RF 범위를 벗어난 주차 구역이라 하더라도, 범위 내에 있는 주차제한장치를 통해 원하는 해당 주차제한장치가 열리도록 명령을 보낼 수 있다. 게이트웨이는 주차장의 가용공간 데이터를 LoRaWAN(Long Range Wireless Area Network) 기술을 통해 클라우드와 통신할 수 있다. 미국의 데지그네이티드 파킹(Designated Parking Corp.)에서 생산되는 이 주차제한장치는 원래 868MHz 원격 제어로 동작했지만, 추가 기능을 제공하기 위해 블루투스 LE로 업그레이드 됐다.

운전 중 주차장이나 충전소를 찾아야 하는 경우, 운전자는 ‘파키터 바드 홈부르그(Parketeer Bad Homburg)’ iOS 및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앱을 통해 이용 가능한 주차 장소를 찾거나 목적지에 도착했을 때 이용할 수 있도록 해당 구역을 예약할 수 있다. 주차 구역을 예약하면, 클라우드를 통해 게이트웨이로 요청이 전송되어 다른 사용자가 해당 주차 구역에 액세스하지 못하도록 해준다. 사용자가 예약된 주차 구역에 접근하면, 노르딕 SoC의 블루투스 LE 무선 연결을 이용하는 파키터 바드 홈부르그 앱을 통해 주차제한장치와 연결된다. 지불이 확인되면, 해당 주차 구역에 액세스할 수 있도록 주차제한장치가 내려간다. 주차제한장치는 이 데이터를 게이트웨이로 다시 전달하여 클라우드를 통해 서버 상의 주차가능 공간에 대한 데이터를 업데이트함으로써 다른 사용자들이 현재의 가용상태를 알 수 있도록 해준다.

운전자가 돌아와 주차장을 나갈 때는 앱에서 ‘주차 종료(Stop Parking)’를 누르면 주차제한장치가 올라가게 되며, 주차한 시간에 해당하는 요금이 고객의 계정으로 청구된다. 운전자는 앱을 통해 충전소에서 주차했던 시간도 확인할 수 있다.

전기자동차 주차장 및 충전소의 액세스 제어

노르딕 세미컨덕터(Nordic Semiconductor, 한국지사장: 최수철)는 마카이오(Makaio)의 ‘파키터(Parketeer)’ 무선 주차제한장치에 블루투스 무선 연결을 구현하기 위해 노르딕의 블루투스 LE(Bluetooth® Low Energy) 솔루션인 nRF52832 및 nRF51822 SoC(System-on-Chip)를 공급했다.

노르딕의 nRF52832 멀티 프로토콜 SoC는 64MHz, 32bit Arm® Cortex® M4F 프로세서를 비롯해 -96dB RX 수신감도를 갖춘 2.4GHz 멀티 프로토콜 무선(블루투스 5, ANT™, 독자적인 2.4GHz RF 프로토콜 소프트웨어 지원) 기술과 512kB 플래시 메모리 및 64kB RAM을 통합하고 있다. nRF52832 SoC는 첨단 블루투스 LE 애플리케이션을 구현할 수 있는 블루투스 5 인증 RF 소프트웨어 프로토콜 스택인 노르딕의 S132 SoftDevice와 함께 제공된다. nRF52832는 2.4GHz 무선 기술의 5.5mA 피크 RX/TX 전류와 노르딕의 nRF51 시리즈 SoC에 비해 최대 80%까지 전력소모를 줄일 수 있는 완전 자동 전력관리 시스템과 같은 기능을 통해 전력소모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마카이오의 크리스토프 슈람(Christoph Schramm) CEO는 “노르딕의 블루투스 LE SoC를 사용하기로 결정한 중요한 요소는 잦은 배터리 교체를 방지할 수 있는 낮은 전력소모였다.”고 말하고, “또한 펌웨어를 업그레이드할 때마다 방수 처리된 주차제한장치를 분해하지 않기 위해서는 노르딕 SoC가 지원하는 OTA-DFU(Over-The-Air Device Firmware Update) 기능도 매우 중요했다.”고 밝혔다.

박은주 기자 news@icnweb.co.kr

Continue Reading

배너광고

Power Electronics Mag
스마트공장 자동화 산업전
CC-Link / CC-Link IE 개발자 세미나 (부산)
네스트필드
  • 힐셔코리아
  • 슈나이더 일렉트릭
  • 지멘스
  • 비앤드알 산업자동화
  • HMS Anybus
eBook 보기

책 판매대

SPS 2018
물류기술 매거진
Advertisement

Trending

© Copyright 2006-2018 아이씨엔미래기술센터 All Rights Reserved.
tel. 0505-379-1234, fax. 0505-379-5678 | e-mail. icn@icnweb.co.kr | Powered by WordPress Flex Mag Theme. Theme by MVP.
Address: 57-25 4F, Changcheon-dong, Seodaemun-gu, Seoul, 03789, Korea
주소: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연세로5나길 10 (창천동, 4층)
업체명: 아이씨엔, 사업자등록번호: 206-11-69466, 통신판매업신고증: 2009-서울서대문-0373호
기사제보 : news@icnweb.co.kr 반론청구 : oseam@icnweb.co.kr

아이씨엔의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이의 일부 또는 전부를 무단 사용하는 것은 저작권법에 저촉되며,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클린 광고 선언]]
아이씨엔매거진은 어떠한 경우에도 성인, 성형, 사채, 폭력, 투기, 악성SW 및 환경파괴(원자력 포함) 관련 광고는 게시하지 않습니다.
[광고 신고: oseam@icnwe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