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0일

PSS4000 분산 I/O Solution의 유연성 신뢰성

오픈 네트워크를 이용한 분산 I/O 기기는 현재 자동화 시스템 산업 분야에 넓게 보급되어 있다. 분산 I/O는 DCS 또는 PLC 시스템 등의 I/O 디바이스로 많이 사용되고 있으며 높은 신뢰성을 요구하는 안전 관련 시스템으로 확대되고 있다.

PSSuniversal I/O 모듈은 빌트인 블록 방식을 채용하고 있어 1개의 헤드 모듈에 다양한 I/O 모듈을 확장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산업별 다양한 환경이나 용도에 따라 유연하게 구성할 수 있으며 표준 I/O 모듈과 Safety I/O 모듈을 하나의 헤드모듈에 확장 가능하여 기존 일반 분산 I/O 모듈과 Safety I/O 모듈을 하나의 모듈로 통합 할 수 있습니다.

아날로그나 디지털 방식의 모듈, 릴레이형 또는 반도체형 모듈, 표준형 또는 안전장치가 있는 모듈 등 어느 것이든, 기업은 최대 64개까지 사용하여 유연성이 높은 조합으로 적절히 조립하거나 연결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전면으로 삽입되는 I/O 모듈과 측면으로 확장되는 베이스 모듈을 통해 I/O 카드의 고장 발생 시 모듈을 분리하지 않고 I/O 카드만 교환할 수 있습니다.

또한, 다양한 Fieldbus 지원을 통해 상위 PLC 간 인터페이스 및 분산 I/O 모듈로 사용 가능할 뿐만 아니라 안전 통신과 표준 통신의 통합 모듈은 하나의 모듈로 일반 PLC 와 Safety PLC 간의 통신 처리가 가능합니다.

분산형 I/O 시스템 PSSuniversal 은 높은 수준의 안전뿐만 아니라 디지털 입출력, 아날로그 입출력, 고속 카운터 및 시리얼 인터페이스 등의 다양한 I/O 모듈을 통해 다양한 일반 프로세스 제어가 가능한 환경을 제공함으로써 일반 시스템과 안전 시스템의 통합 환경을 제공합니다.

시스템의 모든 구성 품은 국제 안전 표준인 EN ISO 13849-1 의 PL e, IEC 61508 의 SIL 3 를 만족하며 일반 시스템 기반에서 일부만 Safety 가 적용되는 형태의 경쟁사 제품보다 뛰어난 안정성을 보장합니다.

이것은 많은 유럽 자동차 메이커에서 필츠 분산 I/O모듈인 PSSuniversal을 채택 함으로써 생산성과 안전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기 위한 최적의 솔루션임을 증명하고 있습니다.

또한, 일반 시스템을 Safety 시스템으로 통합하면서 발생할 수 있는 생산성 저해 요인 및 신뢰성을 PSSuniversal을 통해 안전하게 구현하면서 뛰어난 유용성, 신뢰성 및 안전성을 입증하고 있습니다.

현재, BMW 나 Volkswagen 등에서 분산 I/O 모듈로 PSSuniveral PROFINET 모듈을 적용하고 있으며 타사 프로세스 제어용 PLC 등과 완벽한 호환을 통해 생산성과 안정성을 확보하기 위한 최적화된 솔루션으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사례연구
Pilz의 분산시스템을 적용하기 위하여 BMW는 개발기간을 거쳐야 했으나 개방형 통신 프로토콜을 사용하기로 한 독일 자동차 제조사들의 결정에 따르기로 하였습니다.

레젠스버르그(Regensburg)실험실에서 2년의 시험 단계를 거쳐, 제어시스템 PSSuniversal의 유용성, 신뢰성 및 안정성에 대해 시험하였습니다.

시험결과, 고객맞춤형의 인증된 PROFINET 인터페이스 덕분에 분산형 I/O 시스템 PSSuniversal이 안전하게 기존의 공장 구조에 통합 될 수 있음이 증명되었습니다.

제어 솔루션의 개방성 또한 높은 점수를 받았습니다. 이는 사용자가 안심하고 투자할 수 있게 해 줄 뿐만 아니라 사용자의 프로젝트에 가장 잘 맞는 솔루션을 선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

필츠 코리아 E-mail : info@pilzkorea.co.kr, Blog : blog.daum.net/pilzsafetyautomation

아이씨엔 매거진 2013년 08월호

IO-Link Wireless
오윤경 기자
오윤경 기자http://icnweb.co.kr
아이씨엔매거진 온라인 뉴스 에디터입니다. 오토메이션과 클라우드, 모빌리티, 공유경제, 엔지니어 인문학을 공부하고 있습니다. 보도자료는 아래 이메일로 주세요. => news@icnweb.co.kr
  • K-BATTERY Show
  • embedded world
  • hilscher
ASI

Join our Newsletter

Get the latest newsletters on industry innovations.

FASTECH
K-BATTERY SHOW 2024

Related articles

오토스토어, 제14회 국제물류산업대전(Korea MAT 2024) 참가

오토스토어는 오는 4월 23일부터 나흘간 일산 킨텍스 제2전시장에서 열리는 ‘제14회 국제물류산업대전(KOREA MAT 2024)’에 참가한다

NXP, 2027년 탄소배출 35% 감축, 2035년 탄소 제로 실현한다

NXP 반도체는 2027년까지 탄소 발자국을 35% 감축하고, 2035년까지 탄소 중립을 실현하는 중장기 ESG 목표를 발표했다

[포커스] 에이디링크, 까다로운 산업 환경을 위해 설계된 IP69K 스테인리스 스틸 산업용 패널 PC

에이디링크는 까다로운 산업 환경을 위해 특별히 제작된 IP69K 스테인리스 스틸 산업용 패널 PC인 Titan2시리즈를 출시한다

기자의 추가 기사

IIoT

FASTECH
K-BATTERY SHOW 2024
오토모션
mobili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