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가하는 철도차량의 대용량 데이터 통신 네트워크의 수요에 부응하기 위해 웨스터모(Westermo)는 비디오, LCD, 무선 LAN 액세스 포인트를 지원하는 2종의 컴팩트하고 견고한 EN-50155를 준수하는 PoE(Power-over-Ethernet) 관리형 이더넷 스위치를 통해 고도로 안정된 통신 네트워크를 제공한다.

이 새로운 디바이스는 웨스터모의 혁신적인 IP Train 컨셉을 통해 더욱 향상되었으며, 지능형 열차를 구현하기 위한 안정적인 네트워크 인프라를 실현할 수 있는 완벽한하고 더욱 향상된 이더넷 스위치와 라우팅 솔루션을 제공한다.

Viper-112-P8 및 Viper-212-P8 12-포트(8개의 PoE와 4개의 표준 이더넷) 관리형 스위치는 플러그&플레이 PoE 통신 표준 IEEE 802.3을 지원한다. PoE는 전력 및 데이터를 모두 단일 케이블 상에서 전송이 가능하며, 전반적인 배선 작업을 간소화하고 보다 빠르게 설치할 수 있다. Viper 스위치는 8개의 PoE 포트를 통해 최고 66W의 전력을 제공한다.

Viper는 전원 서지로부터 연결된 디바이스를 보호하기 위해 입력 DC 전압을 절연시킨다. 전원 분배는 분산 효율을 극대화하기 위해 포트에서 조정되도록 관리된다. 차상 철도차량용 시장의 모든 요건에 부합할 수 있도록 특별히 디자인된 Viper 스위치는 보다 높은 수준의 안정성을 제공하며, 간소화된 네트워크 디자인 및 설치, 유지관리가 가능하다.

차상 철도차량용 애플리케이션은 모든 전자/전기 장치에게 가장 어려운 환경 중 하나다. Viper 시리즈는 EMC 요건뿐만 아니라 충격, 진동, 동작온도 및 습도 범위 확장 등이 총 망라되어 있는 전자/장비 장치를 위한 차상 철도차량용 표준인 EN-50155 요건을 초과 상회하도록 설계 및 생산되고 있다.

라우팅 기능, WeOS 운영시스템 채용

또한 이 스위치는 448,000 시간(MIL-C217F2)까지 최고의 평균고장시간을 달성하도록 디자인되었으며, 철도 산업 전분야에서 기대하는 상당히 장기적이고 안정적인 현장 운용이 가능하다. Viper 스위치의 WeOS 운영 시스템은 회복성 및 유연성이 뛰어난 네트워크를 구현할 수 있는 포괄적인 IP 네트워킹 표준체계를 제공한다.

이 운영 시스템은 어떠한 불특정한 철도 차량의 위치 변경이나 회전, 추가 등을 감지할 수 있으며, 그런 다음 수동으로 어떠한 재설정 작업도 할 필요없이 네트워크 내에서 이러한 변경을 자체 보완할 수 있다. 설치 및 유지관리를 간소화하기 위해 Viper 시리즈와 이와 연결된 모드 디바이스는 각 객차 내에 동일한 IP 어드레스로 설정이 가능하다. 이는 전반적인 IP 계획안을 간소화시키고, 설정 및 관리를 표준화할 수 있다.

Viper-212-P8 스위치는 서브넷과 연결할 수 있는 부가적인 라우팅 기능을 제공하며, 전반적인 네트워크 성능을 향상시킨다. 또한 WeOS 운영 시스템은 최대 처리량과 안정성을 유지하기 위해 네트워크 상의 데이터 트래픽의 균형을 맞출 수 있다. 따라서 새로운 카메라 및 비디오 스트림으로 인해 트래픽 증가가 유발되더라도 전체 네트워크의 안정성에 영향을 주지 않는다.

만약 어떠한 링크나 하드웨어에 고장이 발생하는 경우에는, 웨스터모의 독자적인 FRNT 기술을 통해 20ms로 네트워크를 자동으로 재설정할 수 있다. Viper는 크기를 줄이고 진동으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하우징 안에 통합한 M12 커넥터를 갖추고 있다.

IP 65 등급과 군용 표준의 방진성을 인정받은 매우 견고한 디자인의 이러한 유닛은 기계적 응력이나 습도, 응결, 먼지, 그리고 지속적인 진동(엔진에 의해 발생되는 경우)으로 인해 표준 스위치의 기능에 나쁜 영향을 미치는 모든 상황에 이상적으로 대처한다.

또한 일반적인 기후조건에서 주야간 반복으로 인한 응결 형성을 방지하기 위해 독창적인 Gore-Tex® 막기술을 사용적용하고 있다. 특히 Viper는 매우 작고 얇기 때문에 철도 차량 패널의 한정된 공간 안에 설치가 가능하다.

www.westermo.co.kr

아이씨엔 매거진 2012년 09월호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