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0일

ODVA와 FDT그룹, FDT2에서 CIP 네트워크 지원 작업 발표

ODVA와 FDT 그룹은 현재 FDT 그룹에서 ODVA의 CIP 네트워크의 패밀리를 위한 FDT2 사양에 부록을 개발하기 위하여 기술 작업이 진행중에 있다고 발표했다. FDT 기술은 필드 디바이스와 호스트 시스템 사이에 통신 프로토콜에 구애받지 않고 인터페이스를 구현하도록 하는 표준기술이다.

새로운 부록은 FDT 호환 디바이스 타입 관리자를 위한 지원이 FDT2에 포함된 FDT기술에 대하여 업데이트 및 강화를 통해 사용하고 있는 EtherNet/IP, DeviceNet, CompoNet, 및 ControlNet의 사용자들을 위하여 가능성을 보장해 줄 것이다.

FDT(Field Device Technology) 기술은 필드 디바이스와 호스트 시스템 사이에 데이터를 전송하기 위하여 사용되는 통신 프로토콜에 관계없이 필드 디바이스와 호스트 시스템 사이에 설정 인터페이스를 표준화하여 넓은 범위의 디바이스 설정이 요구되는 응용을 위해 디바이스 파리메타들에 접근할 수 있게 해 준다.

FDT와 CIP 기술의 완벽한 호환
ODVA의 CIP 기술은 제어, 안전, 에너지, 동기화, 모션, 정보와 네트워크 관리를 포함하여 산업 자동화 응용을 위한 포괄적인 서비스의 세트로 이루어져 있다. FDT가 CIP와 네트워크 적용의 조합으로 사용될 때, 그 결과, 시스템은 사용자에게 설정과 명령, 제어를 위해 풍부한 기능으로 상호 운용이 가능하도록 하는 환경을 제공하게 된다.

FDT 그룹의 상무이사 Glenn Schulz씨는 “FDT 그룹의 회원은 ODVA의 CIP 네트워크 패밀리를 구현하는 그들의 제품을 위하여 FDT 기능을 제공하는 수개의 자동화 공급자들이 포함된다.”라고 말했다. FDT그룹은 CIP 네트워크의 패밀리와 함께 그 기술의 사용을 보장하기 위하여 FDT2 사양에 대한 부록을 전적으로 지원한다.

ODVA 협회의 대표이며 집행이사인 Katherine Voss씨는 “사용자들은 많은 유사한 자동화 응용에서 FDT와 CIP를 알맞게 사용하고 두 개의 기술을 호환시켜서 사용자들에게 많은 혜택을 주게 된다.”고 말했다. ODVA는 양 기관의 사양(Specification)들이 두 개의 기술 사용을 단일 시스템에서 동시에 지속적으로 지원하는 것을 보장하기 위해 FDT그룹과 장기간의 상설 협력을 계속해 나가기로 했다.

FDT2 사양에 대한 부록을 준비하기 위하여 FDT내에 한 개의 기술 작업 그룹이 형성되었다. 이 작업 그룹은 ODVA그룹과 FDT그룹 양 기관의 회원권을 갖는 회사들이 포함되어 있으며, 이 주제와 함께 참가한 개인 참여자들은 CIP와 FDT2의 전문가들이다. FDT그룹은 이 작업이 2013년에 완료되어 FDT2사양과 그에 따른 IEC표준 62453내에 모두 포함되기를 기대하고 있다. ODVA는 CIP네트워크의 패밀리를 위해 그 사양에는 아무 영향도 미치지 않기를 기대하고 있다.

FDT 그룹 AISBL은 공정 및 공장 자동화에서 활동하는 85개 이상의 세계적인 회사들로 구성되는 국제인 비영리 법인이다. FDT 그룹의 주요 목적은 엔지니어링, 자동화, 그리고 자산 관리 시스템과 현장 기기의 통합을 위한 개방형의 비-전용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는 것이다.

이러한 환경에서 최종 사용자들과 제조자들, 대학들, 그리고 연구기관들이 기술을 개발하고, 개발 툴을 제공하며, 지원 교육을 수행하고, 현장-시도와 데모를 수행하고, 제품의 상호 운용성이 가능토록 하기 위한 공동작업을 하고 있다. ©

FDT그룹 www.fdtgroup.org

DFT2 테크놀로지 www.fdt2.org

ODVA www.odva.org


[박스]

ODVA, 기계통합 최적화(OMI)를 위한 SIG 구성

ODVA가 기계와 감시 시스템 사이의 정보의 교환을 위한 표준을 개발할 목적으로 기계 정보를 위한 새로운 특별 분과그룹(SIG)을 구성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이를 통해 발생하는 표준은 생산, 에너지, 또는 컨디션 모니터링, 비즈니스, 지능, 배치와 레시피 관리, 다중기계라인 제어를 목적으로 하여, 기계정보교환을 최적화하기 위한 데이터 모델과 네트워크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SIG를 구성하게 된 이유는 하나의 파생체라 할 수 있는 기계 통합 최적화(OMI; optimization of machine integration)를 겨냥하여 ODVA가 기계분야를 위해서 만들고자 하는 신규계획 때문이다. 이 SIG의 초점은 어떤 기계들과 다른 기계 또는 감시시스템 간의 데이터 교환을 위하여 필요한 서비스와 함께 기계 속성들의 논리적인 구룹핑을 위한 데이터 모델의 개발이다.

EtherNet/IP와 CIP, SERCOS III와 OPC UA 3종 프로토콜을 사용하는 이종시스템 간 통신을 단순화하기 위한, 가능하다면 언제, 어느 곳에서든 접근에 대해, 3종 기술 중 어느 것이나 적용될 수 있는 프로토콜 중립의 오픈 된 데이터 모델을 채용하려는 시도이다.

ODVA의 대표이며 집행이사인 Katherine Voss씨는 “이와 같은 표준 레포팅 방법과 도구가 없다면, 제작자들은 시스템들 간에 기계정보를 교환하거나 기계와 데이터를 주고 받고 전송하기 위 하여 제작을 새로 하거나, 때로는 전용솔루션에만 의존하게 된다.”라고 설명하고, “이 ODVA SIG의 기술적인 산물은 기계자산과 시스템들을 생산 영역에서 통합하기 위한 개방적이고 상호 운용이 가능한 표준을 정의하기 위한 OMI의 비전을 더욱 앞당길 전망이다.”라고 말했다.

ODVA는 향후 개최될 SIG의 조직 회의와 함께 2013년 2/4 분기에 SIG 참가자들에게 참가요청서를 보낼 예정이다. 초기의 업무 범위는 기계 대 감시 통신과 관련하여 사용시, 발생할 케이스들을 위한 정보와 통신기술 니즈(needs)에 초점이 맞춰진다.

SIG의 참가자들은 O D V A 의 개 인 들 을 포 함 한 회원들로부터 OPC Foundation 협회, SERCOS International 협회와 ODVA 협회의 기계정보를 위한 신규 계획에 대하여 ODVA의 각 연맹 파트너들에 이르기까지 관련 기술 전문가들의 대거 참여가 예상된다. 향후 SIG업무는 M2M(Machine-to-Machine)의 통신을 하는데 관한 요구사항에 응하는 일이 주요 업무가 될 것으로 보인다.

ODVA www.odva.org

아이씨엔 매거진 2013년 05월호

IO-Link Wireless
오윤경 기자
오윤경 기자http://icnweb.co.kr
아이씨엔매거진 온라인 뉴스 에디터입니다. 오토메이션과 클라우드, 모빌리티, 공유경제, 엔지니어 인문학을 공부하고 있습니다. 보도자료는 아래 이메일로 주세요. => news@icnweb.co.kr
  • K-BATTERY Show
  • embedded world
  • hilscher
ASI

Join our Newsletter

Get the latest newsletters on industry innovations.

FASTECH
K-BATTERY SHOW 2024

Related articles

[포커스] 에이디링크, 까다로운 산업 환경을 위해 설계된 IP69K 스테인리스 스틸 산업용 패널 PC

에이디링크는 까다로운 산업 환경을 위해 특별히 제작된 IP69K 스테인리스 스틸 산업용 패널 PC인 Titan2시리즈를 출시한다

콩가텍, conga-SA8 모듈로 미래형 산업용 에지 컴퓨팅과 가상화 위한 성능 제공

콩가텍(congatec)이 기존 대비 2배 이상의 에너지 효율로 미래형 산업용 에지 컴퓨팅과 강력한 가상화를 위한 새로운 수준의 성능을 제공하는 SMARC 모듈을 내놓았다

로크웰오토메이션, 산업현장용 클라우드 소프트웨어 선보여

로크웰 오토메이션(Rockwell Automation)이 산업 현장의 자동화와 지능화를 위한 클라우드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제시한다

기자의 추가 기사

IIoT

FASTECH
K-BATTERY SHOW 2024
FASTECH

추천 기사

mobili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