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19일

NXP-TTTech, 자동차 이더넷 스위치 칩 공동 개발

차량용 네트워킹의 세계 1위 공급업체인 NXP 반도체는 TTTech(TT테크)와 함께 OPEN Alliance BroadR-Reach Ethernet PHY 기술을 지원하는 자동차 이더넷 스위치 솔루션을 공동 개발하기 위한 MOU를 체결했다.

양사가 공동으로 개발하는 이 스위치 칩은 자동차 시장을 목표로 설계될 계획이지만, 까다로운 다양한 산업용 실시간 애플리케이션에도 적용이 가능하다.

NXP는 차량용 네트워킹에 전략적 중점을 두고 BroadR-Reach(www.opensig.org)를 차량용 이더넷의 실질적인 개방형 표준으로 채택하기 위해 업계의 협력업체들과 함께 공조하고 있다.

이와함께 이더넷 PHY 기술 개발을 위해 Broadcom의 BroadR-Reach 기술을 도입한 최초의 자동차 반도체 업체인 NXP는 통합 이더넷 스위치 개발을 위해 TTTech와 긴밀하게 협력하고 있다.

이번 합의에 따라, TTTech는 스위치 IP를 제공하고, NXP는 통합 PHY를 사용해 이 IP를 이더넷 스위치 솔루션으로 구현한다. 제품은 엄격한 자동차 EMC, 품질, 신뢰성 표준을 준수하며 자동차 대량 생산 규모에 맞춰 생산될 예정이다.

TTTech의 솔루션은 대역폭 증가, 네트워크 기반 제어 시스템의 신뢰성에 대한 요구 증가, 운전자 지원 시스템과 같은 장애 작동 애플리케이션 등 변화하는 시장 요구를 지원한다.

표준 이더넷(IEEE 802.3)을 비롯한 몇몇 표준들, 타임 트리거 이더넷(SAE AS6802)은 물론, AVB 1.0, 현재 진화중인 TSN(Time Sensitive Network) 등도 TTTech의 칩 IP에서 지원된다.

표준기반의 이더넷 네트워크 적용
공동 개발하는 이 칩으로 BroadR-Reach PHY 기술을 바탕으로 비차폐 권선 케이블을 이용한 애플리케이션을 구현할 수 있다.

이 칩은 진단 및 ECU 플래싱을 위한 표준 이더넷 트래픽, 오디오/비디오 스트리밍 및 센서 융합을 위한 비동기 속도 제한 트래픽, 엄격한 실시간 제어 및 장애 작동 시스템을 위한 동기 트래픽 등 3가지 통합 트래픽 등급을 지원하는 최초의 이더넷 스위치 칩이다.

따라서, 새로 개발되는 이 자동차 스위치 칩으로 통합 이더넷 네트워크의 구현이 가능해지며, 애플리케이션 데이터의 중요성에 관계 없이 모든 데이터를 하나의 네트워크로 융합할 수 있다.

NXP 반도체 차량용 네트워킹 제품 라인의 VP이자 총괄 매니저인 토니 베르슬루이즈(Toni Versluijs)는 “혁신적인 자동차 이더넷 스위치 솔루션을 공동 개발하기 위해 TTTech와 긴밀하게 협력하게 될 것”이라며, “TTTech의 이더넷 IP와 NXP의 검증된 기술이 융합되어 차량용 네트워크를 구현함으로써 창출되는 가치는 고객들에게 매력적인 자동차 솔루션으로 다가갈 것이다” 라고 밝혔다.

TTTech의 상임이사회 게오르그 코페츠(Georg Kopetz)는 “다양한 자동차 및 산업분야 시장에서 표준 기반의 우수한 이더넷 네트워크를 요구하는 시장의 기대가 증가”하고 있다고 말했다.©

NXP www.nxp.com

아이씨엔 매거진 2013년 10월호

IO-Link Wireless
오윤경 기자
오윤경 기자http://icnweb.co.kr
아이씨엔매거진 온라인 뉴스 에디터입니다. 오토메이션과 클라우드, 모빌리티, 공유경제, 엔지니어 인문학을 공부하고 있습니다. 보도자료는 아래 이메일로 주세요. => news@icnweb.co.kr
  • K-BATTERY Show
  • embedded world
  • hilscher
ASI

Join our Newsletter

Get the latest newsletters on industry innovations.

오토모션
K-BATTERY SHOW 2024

Related articles

티티테크 오토, SDV 대응 차세대 스케줄러 ‘MotionWise Schedule’ 출시

티티테크 오토의 ‘모션와이즈 스케줄'은 정확한 초기 설계 접근 방식으로 설계-테스트-검증 단계에서 소요되는 소프트웨어 개발 시간을 획기적으로 단축할 수 있다

NXP 반도체, 차량용 초집적 통합 프로세서 제품군 첫번째 제품 출시

NXP 반도체가 새로운 차량용 초집적 통합 프로세서 제품군인 S32N의 첫 번째 디바이스인 S32N55 프로세서를 발표했다

 NXP, 업계 최초 블루투스 채널 사운딩 갖춘 무선 MCU 발표

MCX W 시리즈는 독립형과 호스트형 아키텍처를 모두 지원하며, 핀과 소프트웨어 간 호환이 가능하다

기자의 추가 기사

IIoT

K-BATTERY SHOW 2024
오토모션
K-BATTERY SHOW 2024
mobili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