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MS 인더스트리얼 네트웍스(HMS Industrial Networks)는 자사의 2백만번째의 Anybus® 모듈을 공급했다고 밝혔다. 이 제품은 스웨덴의 아트라스 콥코 툴즈(Atlas Copco Tools)가 EtherNet/IP를 자사의 제어 시스템 중 하나와 연결하기 위해 적용했다.

2012년 초에 2백만번째의 Anybus 모듈이 스웨덴의 할므스타드(Halmstad)에 위치한 HMS의 생산공장에서 출하되었다. 문제의 이 모듈은 EtherNet/IP와의 커넥티비티를 제공하는 Anybus CompactComTM이었다. 현재 이 제품은 최첨단 산업용 너트러닝 제어 시스템인 아트라스 콥코(Atlas Copco)의 Power Focus 4000에 임베디드되었다.

HMS의 글로벌 세일즈 디렉터인 니클라스 요한슨(Niclas Johansson)은 “HMS는 이러한 중대한 이정표를 가름한 것에 대해 매우 자랑스럽게 생각하며, 특히 우리의 2백만번째 모듈이 초창기부터 우리와 함께 했던 업계의 혁신적이고 선도적인 산업재 기업인 아트라스 콥코에게 선적되었다는 점이 더욱 기쁘다.”고 말하고 “이러한 이정표를 통해 산업용 통신 제품 분야의 선도 공급업체로서의 위상을 보다 확고히 할 수 있게 되었으며,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안정적이고 견고한 네트워크 커넥티비티를 제공하는 Anybus 제품을 지속적으로 공급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아트라스 콥코- 1990년부터 Anybus 적용

아트라스 콥코는 Anybus 컨셉을 조기에 도입했던 기업으로 1990년대 중반부터 이 기술을 사용하고 있다. Anybus는 아트라스 콥코의 전동공구에 모든 주요 산업용 네트워크와의 커넥티비티를 제공한다. Anybus 모듈은 교체가 가능하기 때문에 또 다른 네트워크와의 커넥티비티를 확보하기 위해 다른 모듈로 간단하게 전환할 수 있다. 하드웨어나 소프트웨어 수정은 필요가 없다.

아트라스 콥코 모터 엔진 사업부의 칼요한 부르종(KarlJohan Börjeson) 부사장은 “고객들에게 최첨단 제품을 공급하기 위해서는 선도적인 기술을 유지해 나가야 한다. Anybus를 사용함으로써 모든 산업용 네트워크와 우리의 제품을 연결할 수 있으며, 최신 네트워크 기술로 항상 업데이트를 보장할 수 있다. Anybus는 모든 산업용 네트워크에 부응하는데 시간을 소모하는 대신 우리의 핵심 경쟁력에 집중할 수 있도록 해준다.”고 말했다.

Anybus의 역사

최초의 Anybus 모듈은 1994년에 개발되었다. 당시 빠르게 부상하고 있는 모든 필드버스 네트워크와 액세스할 수 있도록 해주는 이 기술은 가히 혁명적인 진보였다. 18년이 지난 오늘날, Anybus 모듈은 전세계에 걸쳐 수백만 개의 산업용 디바이스에서 사용되고 있으며, 최신 산업용 커넥티비티의 기술 발전에 부응하여 업데이트되고 있다. 이 통신 모듈은 고객의 제품에 임베디드되거나 혹은 산업용 디바이스와 네트워크 사이에서 독립형 ‘변환기(Translator)’로 동작한다.

HMS Industrial Networks는 자동화 기기를 위한 임베디드 네트워크 기술의 선도적인 공급업체이다. HMS는 1998년에 설립되었으며, 자동화 기기의 산업용 네트워크 인터페이스를 위한 솔루션을 개발하고 생산하고 있다.

개발 및 제조 시설은 스웨덴의 할름스타드(Halmstad)에 있는 본사에 위치해 있으며, 로컬 세일즈 및 지원은 시카고, 베이징, 카를스루에, 밀라노, 뮐루즈, 도쿄 등에 있는 HMS 지사를 통해 이뤄지고 있다. HMS는 전세계적으로 240명 이상의 직원을 두고 있으며, 지난 2011년 4천2백만 유로의 매출을 기록했다.

아이씨엔 매거진 2013년 01월호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