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19일

EPLAN Data Portal을 위한 새로운 아이폰 및 아이패드 App

고장이나 유지보수가 요구될 때 장비에서 직접 구성요소를 선택할 수 있을까? 현재 iTunes(아이튠즈)에서 2개 언어(독일어, 영어)로 제공되는 새로운 EPLAN Data Portal App(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하면 가능하다.

사용자들은 23만개 이상의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으며, 모바일에서 장치 및 구성요소를 검색 및 선택할 수 있다. intelligent basket(인텔리전트 바스켓) 고객이 소프트웨어 서비스 계약을 보유하고 있지 않더라도, 원래의 EPLAN 프로젝트에 수집된 데이터를 전송한다.

아이패드 및 스마트폰을 위한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이 확산되면서 제조 및 보전 작업이 갈수록 보다 편리해진다. 솔루션 공급업체인 이플랜은 하노버 산업 박람회(Hannover Messe)를 통해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아이폰과 아이패드를 위한 무료 데이터 포털 애플리케이션을 소개했다.

사용자들이 직접 모바일 상에서 장비나 플랜트의 구성요소를 선택할 수 있다. 광범위한 필터 옵션은 서비스나 유지관리에 적합한 구성요소를 빠르고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해준다. 구성요소를 대체해야 하는 경우, 현장에서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직접 선택이 가능하다.

제조업체가 해당 제품군의 아이템을 제거한 경우라도, 대체 아이템을 빠르고 쉽게 찾을 수 있다. 장바구니에 담고 나면, 부품을 바로 사용할 수 있으며, 사무실에서 직접 프로젝트로 전송할 수 있다.

이를 통해 문서 작업에 장비의 ‘준공(As-Built)’ 상태를 반영할 수 있고, 모든 것을 논리적으로 서로 맞춰갈 수 있다. 이에 따라 플랜트 및 프로젝트의 문서화도 일관되고 원활하게 유지하는 것이 가능하다.

효율적인 구성 및 부가적인 편의성

부품 데이터는 구성 단계에서도 상당한 부가가치를 제공한다. 예를 들어, 구매 정보뿐만 아니라 EPLAN Data Portal을 통해 인클로져 매크로나 구조를 위한 3D 매크로와 같은 로직 정보를 제공한다.

애플리케이션 사용자를 위한 실질적인 혜택 중 하나는 3D 데이터 뷰어 기능이다. 현재는 구성요소를 터치스크린을 통해 검토할 수 있다. 구성 엔지니어는 개발되는 인클로져 내의 모든 부품 위치의 최적화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엔지니어링 프로세스에 대한 효율적인 구성은 물론 부가적인 편의성을 얻을 수 있다.

제조업체를 위한 혜택

EPLAN Data Portal App(애플리케이션)은 구성요소 제조업체들에게도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영업담당자는 저장된 구성요소 데이터에 직접 접속할 수 있으며, 고객을 위한 통합 엔지니어링 가능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기존 EPLAN 포맷의 주문 정보, 도식적 표현, 구체적인 정보와 같은 프로젝트 데이터를 통합하고 있는 실제 구성요소들은 관련된 모든 부분에서 실질적인 부가가치를 제공한다. 제조업체 및 사용자들이 고품질 엔지니어링 데이터를 얻을 수 있다는 데에 의심의 여지가 없다.

이플랜 및 EPLAN 애플리케이션 – 진화는 계속된다

이플랜은 2년 전에 최초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선보였다. 사내 정보를 알리는 eplanet 애플리케이션은 애플 및 안드로이드용으로 2개 언어로 제공되고 있으며, 전 세계 각 지사의 언어로도 개발하고 있다.

사용자들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분야의 다가오는 새로운 기술적 진보를 기대해도 좋을 것이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www.eplan.de/app에서 얻을 수 있다.

EPLAN 소프트웨어 & 서비스(EPLAN Software & Service)는 제품 개발 과정을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이끄는 엔지니어링 솔루션을 개발하고 있다. 여러 전문 분야를 총괄하는 전문적인 시스템을 통해 최대의 생산성과 데이터의 통합을 제공한다.

EPLAN 소프트웨어 & 서비스(EPLAN Software & Service) 는 고객 맞춤형 PDM 및 PLM 컨셉을 통해 제품을 개발하고 있으며, 맞춤화, 컨설팅, 트레이닝과 같은 포괄적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성공 요인은 혁신적인 개발 능력과 지속적인 실용적 접근방법, 그리고 국제적 운영 등이다. EPLAN은 리탈 인터내셔널(Rittal International)의 자회사로 프리트헬름 로 그룹(Friedhelm Loh Group)의 일원이기도 하다.

현재 전세계에 11,500명의 직원이 있으며, 2011년에는 약 22억EURO이상의 매출 성과를 보여주고 있다.

따라서 EPLAN은 지속성 및 투자 안전성을 갖춘 기업이다. 50개국에 진출해 있는 지사 및 대리점을 통해 전세계 30,000여 고객들과 90,000여 설비를 지원하고 있다. EPLAN은 ‘효율적인 엔지니어링(Efficient Engineering)’이라는 모토를 기반으로 기업들이 장기적인 경쟁력을 유지할 수 있도록 효율적이고 최적화된 공정에 주력하고 있다. ©

이플랜한국지사
www.eplan.co.kr

[박스]

EPSG, 2번째 버전의 산업용 이더넷 시스템 비교 리포트 출시

모든 상점 주인이 자신의 상품을 극찬하는 것처럼, 현재 시장에 나와있는 다양한 산업용 이더넷 프로토콜의 모든 지지자들도 그러하다. 하지만 프로토콜의 기술은 복잡하기 때문에 어느 것이 더 우수한지 확인하기는 쉽지 않다.

특정한 요구사항이 있는 어플리케이션에 맞는 시스템을 제안하는 것도 어려운 일이지만, 심지어 경험이 풍부한 전문가도 각 프로토콜의 고유한 특성을 구별하기가 어렵다.

독자들이 쉽게 비교할 수 있도록, EPSG (Ethernet POWERLINK Standardization Group) 은 2011년도에 가장 중요한 산업용 이더넷 시스템의 주요 기술, 경제성 및 전략에 대한 종합적인 내용을 발간했다.

이 리포트가 크게 성공하고, 각각의 프로토콜의 새로운 개발이 이루어지면서 EPSG는 수정 및 업데이트 하여 새로운 버전을 발간했다. 이 버전에서는 산업용 이더넷 커뮤니티의 피드백을 참고 했을 뿐만 아니라, safety 프로토콜만 전적으로 다룬 챕터를 추가했다.

이 업데이트 된 책자는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EPSG 웹 사이트
http://www.ethernet-powerlink.org/IndustrialEthernetFacts2 에서 PDF 파일을 다운로드 하거나, 인쇄된 책자를 info@ethernet-powerlink.org 로 요청하면 된다.

아이씨엔 매거진 2013년 06월호

ASI
오윤경 기자
오윤경 기자http://icnweb.co.kr
아이씨엔매거진 온라인 뉴스 에디터입니다. 오토메이션과 클라우드, 모빌리티, 공유경제, 엔지니어 인문학을 공부하고 있습니다. 보도자료는 아래 이메일로 주세요. => news@icnweb.co.kr
  • embedded world
  • K-BATTERY Show
  • hilscher
ASI

Join our Newsletter

Get the latest newsletters on industry innovations.

FASTECH
K-BATTERY SHOW 2024

Related articles

오토스토어, 제14회 국제물류산업대전(Korea MAT 2024) 참가

오토스토어는 오는 4월 23일부터 나흘간 일산 킨텍스 제2전시장에서 열리는 ‘제14회 국제물류산업대전(KOREA MAT 2024)’에 참가한다

NXP, 2027년 탄소배출 35% 감축, 2035년 탄소 제로 실현한다

NXP 반도체는 2027년까지 탄소 발자국을 35% 감축하고, 2035년까지 탄소 중립을 실현하는 중장기 ESG 목표를 발표했다

[포커스] 에이디링크, 까다로운 산업 환경을 위해 설계된 IP69K 스테인리스 스틸 산업용 패널 PC

에이디링크는 까다로운 산업 환경을 위해 특별히 제작된 IP69K 스테인리스 스틸 산업용 패널 PC인 Titan2시리즈를 출시한다

기자의 추가 기사

IIoT

K-BATTERY SHOW 2024
오토모션
FASTECH

추천 기사

mobili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