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0일

CC-Link협회 – 르네사스, ALTIMA와 LSI 라인업 확대

CC-Link 패밀리 대응 제품 개발 방법의 선택폭 확대

CC-Link협회(CLPA 회장:関口 隆 요코하마국립대학 명예교수)는 CC-Link 패밀리 대응 제품 개발용 LSI(집적회로)의 라인업 확대를 발표할 예정이다.

최근 개발 비용의 절감을 목적으로ASSP나 FPGA를 사용한 기기의 개발 요구가 증대됨에 따라, CC-Link 패밀리 대응 제품 개발 방법의 확대가 요구되고 있다.

이러한 요구에 대응하기 위해 CLPA는 르네사스 일렉트로닉스 주식회사(대표이사:赤尾 泰, 본사:도쿄 치요다구, 이하 르네사스)와 주식회사 ALTIMA(대표이사:三好 哲暢, 본사:카나가와현 요코하마시, 이하 ALTIMA)2사와의 협력으로LSI의 라인업을 확대시켜 개발사가 CC-Link 패밀리 대응 제품을 개발할 때 필요한 LSI 선택의 폭을 확대했다.

CC-Link 패밀리 개발용LSI에 대하여
기존의CC-Link패밀리 대응 제품의 개발 방법 중 전용LSI나 전용 모듈을 사용한 개발 방법이 있었지만, 최근 CC-Link패밀리 제품 개발사들로부터 개발의 유연성을 높이기 위한 ASSP나 FPGA를 사용한 개발에 대한 요구가 커졌다.

따라서CLPA는 르네사스와 ALTIMA와 협력하여 CC-Link 패밀리 대응 제품 개발용의 ASSP(특정 용도용 표준IC)나 FPGA(대규모PLD)를 사용할 수 있는 환경을 정비했다.

르네사스는 CC-Link를 비롯하여 각종 산업용 Ethernet에 대응하는 ASSP「R-IN32M3-xx시리즈」를 2013년1월부터 순차적으로 샘플을 제공할 계획이다. 본ASSP를 기기에 조립하는 것으로 기기의 CC-Link、CC-Link IE Field대응이 실현된다.

ALTIMA는 FPGA대기업인 미국 Altera사 제품인 FPGA에 탑재 가능한 IP코어를 개발하여, 2013년3월부터 판매할 예정이다. 개발자 여러분은 산업 기기 시장에서 폭넓게 채용되고 있는 Altera사 제품인FPGA를 사용하여 CC-Link IE Field대응 제품을 개발할 수 있게 된다.

CC-Link패밀리 제품 개발사의 메리트
기존에 사용하던 전용 통신 LSI이외에도 하나의 LSI로 CC-Link, CC-Link IE Field에 대응 가능한 ASSP를 사용한 제품 개발이나, 개발사의 독자 하드웨어 로직을 탑재할 수 있는 FPGA를 사용한 CC-Link IE Field대응 제품 개발이 가능하다. 이로 인해 개발사는 제품의 적용 현장과 사용자층에 맞춰 최적의LSI를 선택할 수 있다.

CC-Link에 대해
CC-Link는 미쓰비시전기 등 업계 각사가 중심이 되어 2000년에 설립된 일본발 오픈 네트워크 규격이다. 고속 응답성으로 생산현장에서의 기기나 장치의 적확한 제어를 실현하여 생산 효율에 공헌할 뿐만 아니라 정보계 네트워크도 통합할 수 있다.

2007년에는 컴퓨터 네트워크의 분야에서 디펙토 Ethernet기술을 실현한 「CC-Link IE」를 발표. 1Gbps라는 고속성을 실현했을 뿐만 아니라 범용Ethernet케이블이나 커넥터를 이용할 수 있게 됨으로써 유지보수성이 대폭 향상되었다.

CC-Link협회(CLPA)에 대하여
CC-Link협회(CLPA)는 CC-Link의 보급 추진을 위해 2000년에 설립된 오픈 네트워크 추진 단체이다. 현재 참여하고 있는 간사회사로는 IDEC주식회사, 주식회사 디지털, 일본전기 주식회사, 3M주식회사, COGNEX, 上海電気菱電節能控制技術有限公司(SERT), 미쓰비시전기 주식회사가 있다.

주요 활동으로서는CC-Link의 기술 사양 책정과 적합성인증 시험의 실시, CC-Link를 활용한 기기나 장치의 개발 서포트, 사용자의 기기 선정 지원, CC-Link보급을 위한 각종 홍보 활동 등을 수행하고 있다.

회원수163사로 발족한 CC-Link협회는 매년 성장을 거듭하여 2012년도 10월말 시점에서 해외기업 1,152사를 포함하여 총 1,746사가 회원으로 등록되어 있다.

www.cc-link.or.kr

아이씨엔 매거진 2012년 12월호

ASI
오윤경 기자
오윤경 기자http://icnweb.co.kr
아이씨엔매거진 온라인 뉴스 에디터입니다. 오토메이션과 클라우드, 모빌리티, 공유경제, 엔지니어 인문학을 공부하고 있습니다. 보도자료는 아래 이메일로 주세요. => news@icnweb.co.kr
  • K-BATTERY Show
  • embedded world
  • hilscher
ASI

Join our Newsletter

Get the latest newsletters on industry innovations.

FASTECH
K-BATTERY SHOW 2024

Related articles

오토스토어, 제14회 국제물류산업대전(Korea MAT 2024) 참가

오토스토어는 오는 4월 23일부터 나흘간 일산 킨텍스 제2전시장에서 열리는 ‘제14회 국제물류산업대전(KOREA MAT 2024)’에 참가한다

NXP, 2027년 탄소배출 35% 감축, 2035년 탄소 제로 실현한다

NXP 반도체는 2027년까지 탄소 발자국을 35% 감축하고, 2035년까지 탄소 중립을 실현하는 중장기 ESG 목표를 발표했다

[포커스] 에이디링크, 까다로운 산업 환경을 위해 설계된 IP69K 스테인리스 스틸 산업용 패널 PC

에이디링크는 까다로운 산업 환경을 위해 특별히 제작된 IP69K 스테인리스 스틸 산업용 패널 PC인 Titan2시리즈를 출시한다

기자의 추가 기사

IIoT

오토모션
오토모션
FASTECH

추천 기사

mobili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