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re

    ARM, MCU 전문 엔지니어 인증제도 도입

    ARM MCU 기술을 보유한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공식 인증


    최적 성능의 저전력 프로세서 기술 선도 기업 ARM은 ARM AAE (ARM Accredited Engineer)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새로운 MCU(Microcontroller Unit) 기술인증 제도인 AAME(ARM Accredited MCU Engineer)를 도입했다.

    최적 성능의 저전력 프로세서 기술 선도기업 ARM은 ARM AAE (ARM Accredited Engineer)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새로운 MCU(Microcontroller Unit) 기술인증 제도인 AAME(ARM Accredited MCU Engineer)를 도입했다.

    A A M E 는 A R M v 6 , A R M v 7 , A R M Cortex-M 아키텍처 프로파일의 소프트웨어 부문에 적용되며, Cortex-M 프로세서 시리즈를 잘 이해하고 있는 임베디드 MCU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들을 대상으로 한다.

    이번 인증 제도를 통해 기술자들은 ARM MCU 기술 보유를 공식적으로 증명 할 수 있게 된다.

    AAE 프로그램은 전세계 유일한 ARM 기술 보유 증명 프로그램으로 이 프로그램을 통해 엔지니어, 트레이너, 컨설턴트, 학생들은 본인이 보유한 ARM 기술을 공식적으로 증명할 수 있고, 기업은 이 프로그램을 표준으로 삼아 새로운 전문 인력을 채용할 때, 혹은 보유하고 있는 인력을 발전 시키는데 활용 가능하다.

    IoT와 함께 고급 엔지니어 수요 확산
    사물간 인터넷(IoT, Internet of Things)의 급속한 성장에 따라 Cortex-M 기반 디바이스들이 성능, 가격, 전력, 크기 및 용이성에서 보이는 이점에 의해 보다 다양한 제품들에 채택되면서 고도의 기술을 보유한 엔지니어들의 필요성이 증가하고 있다.

    이번에 새로 도입된 AAME는 점차 증가중인 ARM Cortex-M 기술 기반 MCU 제품을 개발하는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들에게 기술 인증을 부여해, Cortex-A 와 Cortex-R 시리즈 기술위주의 기존 AAE 프로그램을 보완한다.

    또한 ISO(International Organization for Standardization, 국제표준화기구) 인증 등의 보증된 기술 수준을 요구하는 기업들은 AAME 프로그램을 ARM MCU 기술보유 인력들을 위한 교육과 개발 과정에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AAME 프로그램은 2013년 9월 16일부로 공식적으로 도입되었으며, 당일부터 AAE 웹사이트 (www.arm.com/aae)를 통해 교과목과 교육 자료 등 자세한 사항을 확인 할 수 있다.

    추가 교육 자료는 추후 공지될 예정이며, ARM은 엔지니어들이 전 세계 어디에서든 높은 수준의 트레이닝 프로그램을 접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성장 중인 전세계의 인증 트레이닝 파트너 네트워크와 함께 협력할 계획이다.

    ARM 대학 프로그램(The ARM University Program)을 통해서도 ARM Cortex-M 기반 MCU 디바이스에 관한 교육 과정을 전세계 유수한 대학들과의 협력으로 진행 중이다.

    AAE 프로그램은 160 개국에 10,000개의 시험장을 운영하고 있는 ARM의 파트너사인 프로메트릭(Prometric)이 관리하는 글로벌 프로그램이며, AAE 취득을 원하는 엔지니어는 프로메트릭이 공인한 센터에서 시험을 치를 수 있다. 시험 등록 및 일정 확인은 프로메트릭 웹사이트(www.prometric.com/arm)에서 9월 16일부터 가능하다.

    AAE 프로그램에 대한 더 많은 정보에 대해서는 ARM 웹사이트 www.arm.com/aae에서 확인할 수 있다.©

    ARM www.arm.com

    아이씨엔 매거진 2013년 10월호

    ASI
    오윤경 기자
    오윤경 기자http://icnweb.co.kr
    아이씨엔매거진 온라인 뉴스 에디터입니다. 오토메이션과 클라우드, 모빌리티, 공유경제, 엔지니어 인문학을 공부하고 있습니다. 보도자료는 아래 이메일로 주세요. => news@icnweb.co.kr
    • HM 2024
    • K-BATTERY Show
    • AI Expo
    • hilscher
    ASI

    Join our Newsletter

    Get the latest newsletters on industry innovations.

    오토모션
    K-BATTERY SHOW 2024
    HM 2024

    Related articles

    [기고] 산업용사물인터넷(IIoT) 에지 노드의 토대 기술들

    보안적이면서 효율적인 컴퓨팅 기술과 LPWAN 네트워킹을 이용할 수 있게 됨으로써 배터리 구동 IIoT 센서 노드가 현실적으로 가능하게 되었다

    노르딕 세미컨덕터, Arm Total Access 라이선스 계약 체결

    노르딕 세미컨덕터가 선도적인 반도체 설계 및 소프트웨어 플랫폼 회사인 Arm과 다년간의 ATA(Arm Total Access)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했다

    Arm, 초소형 AI 디바이스를 위한 Cortex-M52 발표

    Arm이 전용 디지털 신호 처리(DSP) 및 머신러닝(ML) 가속기의 비용 부담 없이 성능 향상을 요구하는 AIoT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설계된 Cortex-M52를 발표했다. 이는 Arm Helium 기술을 지원하는 가장 작고 비용 효율적인 프로세서로 저비용 IoT 디바이스에 향상된 AI 기능을 제공한다

    기자의 추가 기사

    IIoT

    K-BATTERY SHOW 2024
    FASTECH
    오토모션

    추천 기사

    mobili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