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re

    ADAS를 쉽게 구현하는 방법 – 첨단 Vision AccelerationPac을 탑재한 TDA2x SoC 제품군

    TI 코리아(대표이사 켄트 전)는 혁신적인 Vision AccelerationPac을 탑재한 오토모티브 SoC(시스템온칩) 제품군 TDA2x를 발표했다. 이 제품은 도로에서 충돌을 줄여주고 자동 주행을 가능하게 해주는 운전보조장치(ADAS)를 구현할 수 있다.

    업계의 다른 프로세서와 달리 TI의 고집적 TDA2x 디바이스 제품군은 저전력 패키지에 고성능, 영상 분석, 비디오, 그래픽 및 범용 프로세싱 코어를 최적으로 결합함으로써 전방 카메라, 서라운드 뷰 및 센서 융합을 포함한 광범위한 ADAS 애플리케이션을 구현한다.

    더욱이 TI 고유의 Vision AccelerationPac은 업계 최고 수준의 TMS320C66x 디지털 신호 프로세서(DSP) 생성 코어를 보완해 더 많은 ADAS 알고리즘을 동시에 실행할 수 있도록 한다.

    보다 비용 효율적인 풋프린트에서 보다 발전된 영상 분석을 위해, 동일한 전력 수준으로8배 더 높은 연산 능력을 제공하는 TI의 프로그래머블 Vision AccelerationPac은 혁신의 선봉에 있다.

    Vision AccelerationPac은 TI의 광범위한 알고리즘 지식을 기반으로 구축되고 ADAS 시장의 변화하는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하나 이상의 다중 임베디드 비전 엔진(EVE)을 내장함으로써 현재 판매되고 있는 어떤 제품과도 비교할 수 없는 특성의 맞춤형 ADAS 액셀러레이터를 제공한다.

    최적화된 벡터 보조 프로세서와 32비트 프로그래머블 RISC로 스토리구성되는 이들 엔진은 자동차 1차 공급업체 및 OEM의 유연한 개발을 가능하게 한다. 또한 이 엔진은 ADAS 알고리즘들 을 더 빠르게 동시 실행할 수 있으며 이전 어느 제품보다 높은 전력 효율을 제공한다.

    새로운 운전 경험 뒤에 숨겨진 기술
    TDA2x 제품군을 사용하면, TI 고객은 공통된 아키텍처에서 업계에서 가장 광범위한 ADAS 애플리케이션을 구현해 여러 시스템 간에 알고리즘 투자를 공유할 수 있어, 내장형 자동차 영상장치를 완전히 구현할 수 있다.

    TDA2x는 상향등 보조장치, 차선유지 보조장치, 차간거리 제어장치, 교통신호 인식, 보행자/물체 감지, 충돌방지 장치를 포함한 전방 카메라 애플리케이션을 동시에 실행할 수 있게 한다.

    이 밖에도 지능형 2D/3D 서라운드 뷰와 후방 충돌 경고를 포함한 주차 보조 애플리케이션 구현 및 전방 카메라용으로 개발된 보행자/물체 감지 알고리즘을 실행할 수 있다. 또한 TI의 TDA2x는 레이더 및 카메라 융합 센서 데이터를 위한 중앙 프로세서로 동작해 더욱 확실한 ADAS 의사 결정이 가능하다.

    TDA2x SoC는 비디오 및 그래픽 코어, 다수의 주변기기와 함께 TI의 고정 및 부동 소수점 C66x DSP 코어, 완전 프로그래밍 가능한 Vision AccelerationPac, ARM 코어텍스™-A15 MPCoreTM 프로세서 및 듀얼 코어텍스-M4 코어를 포함해 여러 기종으로 확장 가능한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한다.

    Vision AccelerationPac은 낮은 수준에서부터 중간 수준까지 영상 프로세싱 기능을 실행하도록 설계되어 DSP와 ARM 코어의 부하를 덜어준다. 그 결과 최저 전력 풋프린트에서 최적의 성능을 보여준다.

    번들 소프트웨어로 ADAS 개발자의 시간, 자원, 예산 절감
    고객이 차세대 ADAS 기능을 빠르게 실현하는데 필요로 하는 적합한 툴, 소프트웨어 및 지원을 모두 갖출 수 있도록 TI는 프로그래밍 기능을 갖춘 TDA2x를 개발해 제품을 차별화하고 끊임없이 변화하는 ADAS 시장의 요구에 따라 변경할 수 있도록 했다.

    TI는 저작권 사용료가 없는 소프트웨어 라이브러리와 프레임웍을 제공함으로써 개발자에게 영상과 이미징 기능의 최적화된 수집을 제공해 TDA2x와 Vision AccelerationPac의 구조를 완전하게 활용하는 동시에 개발에 드는 노력과 시장 진출 시간을 줄일 수 있도록 한다.

    또한 더욱 빨리 생산을 시작할 수 있도록 TI의 세계적인 수준의 지원과 전체 개발 보드 수트가 제공된다.

    또한 TDA2x는 ISO 26262 기능 세이프티 표준의 요구와 관련된 사항이 개발 중이다. 이를 지원하는 세이프티 문서는 디바이스의 PPAP 및 출하와 더불어 고객에게 제공될 예정이다.

    한편 TI는 지난 10월 16일부터 이틀간 독일 바덴바덴에서 열린 ‘자동차용 전자 시스템(Electronic Systems for Mottor Vehicles) 컨퍼런스에 참가해 최신 자동차 솔루션과 함께 다양한 데모를 전시했다. ©

    TI 코리아 www.ti.com/ww/kr

    아이씨엔 매거진 2013년 11월호

    ASI
    오윤경 기자
    오윤경 기자http://icnweb.co.kr
    아이씨엔매거진 온라인 뉴스 에디터입니다. 오토메이션과 클라우드, 모빌리티, 공유경제, 엔지니어 인문학을 공부하고 있습니다. 보도자료는 아래 이메일로 주세요. => news@icnweb.co.kr
    • HM 2024
    • K-BATTERY Show
    • AI Expo
    • hilscher
    ASI

    Join our Newsletter

    Get the latest newsletters on industry innovations.

    오토모션
    HM 2024
    K-BATTERY SHOW 2024

    Related articles

    온세미, 글로벌 파운드리의 미 뉴욕 제조 시설 인수 완료

    온세미는 글로벌파운드리(GF) 300mm 이스트 피시킬(East Fishkill, EFK)의 미국 뉴욕 부지 및 제조 시설 인수를 성공적으로 완료했다고 발표했다.

    온세미, 4분기 21억 360만 달러 매출 달성.. 전년 동기 대비 14% 성장

    온세미는 지난 4분기 21억 360억 달러 매출을 달성했으며, 연간 기준 매출 83억 달러로 예상치를 상회했다. 이는 각각 전년 동기 대비 14%, 24% 성장한 수치다.

    NXP 차량용 레이더 원칩 제품군.. 필수 안전 ADAS 애플리케이션 지원

    NXP의 새로운 자동차 레이더 SoC 제품군은 NXP의 S32R 레이더 컴퓨팅 플랫폼에 구축된 멀티 코어 레이더 프로세서와 통합된 고성능 레이더 송수신기로 구성된다.

    기자의 추가 기사

    IIoT

    K-BATTERY SHOW 2024
    HM 2024

    추천 기사

    mobili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