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5일

ADI, IoT 클라우드 환경 제공 위해 씽웍스와 기술 제휴

사물 인터넷(Internet of Things, IoT) 플랫폼 분야를 선도하는 PTC의 씽웍스(ThingWorx)는 신호 처리 어플리케이션용 고성능 반도체 분야 세계 선도 기업인 아나로그디바이스(ADI)와 협력해 고객을 대상으로 IoT 플랫폼을 사용한 클라우드 환경에 통합 센서를 제공할 예정이다.

스마트, 커넥티드 제품과 기기는 실시간으로 수많은 데이터를 수집하고 이를 바탕으로 방대한 양의 데이터를 재생산해낸다. 씽웍스와 ADI의 협력은 고객사들이 보다 쉽게 센싱, 측정, 네트워크 연결분야의 선도 기술을 활용하여 물리적 세상과 디지털 세상의 지능적 융합을 가능케 하기 위함이다.

이번 협력으로 씽웍스와 ADI는 스마트, 커넥티드 기기의 장치 및 센서로부터 출발해 무선 통신을 거쳐 빅데이터 수집 및 분석에 이르는 데이터의 IoT 여정을 지원한다.

IoT 어플리케이션용 각종 기본 인프라 제공
씽웍스 사장 러스 파델(Russ Fadel)은 “전 세계 다양한 산업을 대표하는 대다수의 협력사에서 고객의 가치를 증진하고 매출을 신장시키는 IoT 제품 및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씽웍스의 IoT 플랫폼을 선택해 왔다”고 말하고, “아나로그디바이스와 협력하게 된 것을 무척 기쁘게 생각하며, 우리의 고객이 비즈니스 가치를 생산해 내는 IoT 어플리케이션 개발에 시간과 에너지를 집중할 수 있도록 커넥티비티, 통신 및 기타 기본적인 서비스 등의 IoT 인프라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ADI는 사실상 거의 모든 전자제품 유형에 사용되는 다양한 고성능 아날로그, 혼합 신호, 디지털 신호 처리(DSP) 집적 회로(IC) 제품군을 제공한다. 전 세계 100,000개 이상의 고객사에서 사용되고 있는 ADI의 신호 처리 제품은 온도, 압력, 소리, 빛, 속도, 움직임과 같은 실세계의 현상을 다양한 전자 장치에서 사용 가능한 전기 신호로 변환, 조절하고 처리하는 데 근본적이고 중요한 역할을 한다.

아나로그디바이스의 헬스케어, 컨수머 및 IoT 부문 부사장 마틴 코터(Martin Cotter)는 “요즘 같은 IoT 시대에 ADI의 비전은 기업들이 스마트, 커넥티드 제품들의 센서로부터 생성된 데이터의 파워를 적극적으로 활용하도록 돕는 것”이라며, “이번 씽웍스와의 협력을 통해 우리의 고객이 ThingWorx IoT 플랫폼에 제공되는 데이터를 활용하여 빠르고 풍부한 양방향 IoT 어플리케이션, 실시간 대시보드, 협력 공간, 모바일 인터페이스를 그 어느 때보다 빠르게 구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PTC의 자회사 씽웍스는 오늘날의 커넥티드 월드(Connected World)의 어플리케이션을 효율적으로 구축하고 실행시킬 수 있도록 고안된 최초의 플랫폼을 제공한다. ThingWorx IoT 플랫폼은 PTC의 사물 인터넷(IoT) 기술 제품군의 핵심 제품으로 커넥티비티, 기기 클라우드, 비즈니스 로직, 빅 데이터, 분석, 원격 서비스 어플리케이션을 포함한 세계 최초의 완벽한 IoT 플랫폼에 PTC Axeda 솔루션의 성능을 제공한다. 이러한 조합을 통해 씽웍스는 기업들이 안전하게 자산(asset)을 연결하고 어플리케이션을 빠르게 개발하여 가치를 찾아내는 혁신적이고 새로운 방법을 고안할 수 있도록 포괄적인 IoT 기술을 제공한다.

씽웍스 협력사 프로그램은 기술 협력사, 시스템 책임자, 컨설턴트를 대상으로 ThingWorx IoT 기술 플랫폼을 완성할 수 있도록 연결 및 구현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또한 씽웍스 협력사는 보다 완벽한 IoT 솔루션에 도움이 되는 IoT 전문 지식 및 기술을 제공함으로써 고객들에게 고도의 가치를 더한다.

씽웍스는 협력사들에게 기술 교육 및 자격증, 영업 교육, 공동 마케팅 그리고 다양한 시장 진입 방법들을 알맞게 혼합하여 제공함으로써 협력사의 투자효과를 극대화하고IoT 환경에서 씽웍스와 함께 성공을 최대화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오윤경 기자 news@icnweb.co.kr

IO-Link Wireless
오승모 기자
오승모 기자http://icnweb.kr
기술로 이야기를 만드는 "테크 스토리텔러". 아이씨엔 미래기술센터 수석연구위원이며, 아이씨엔매거진 편집장을 맡고 있습니다. 디지털 전환을 위한 데이터에 기반한 혁신 기술들을 국내 엔지니어들에게 쉽게 전파하는데 노력하는 중입니다.
  • K-BATTERY Show
  • HM 2024
  • hilscher
ASI

Join our Newsletter

Get the latest newsletters on industry innovations.

FASTECH
HM 2024
K-BATTERY SHOW 2024

Related articles

 NXP, 업계 최초 블루투스 채널 사운딩 갖춘 무선 MCU 발표

MCX W 시리즈는 독립형과 호스트형 아키텍처를 모두 지원하며, 핀과 소프트웨어 간 호환이 가능하다

노르딕, CSA IoT 기기 보안 인증 지원.. 국제 IoT 기기 보안 사양 및 규정 요구사항 통합

노르딕 세미컨덕터가 CSA의 IoT 기기 보안 사양 1.0과 인증 프로그램을 지원하여 IoT 제품의 안전성을 강화한다.

키사이트, Wi-Fi 7용 무선 연결 테스트 플랫폼 출시

키사이트테크놀로지스는 Wi-Fi 7을 지원하는 E7515W UXM 무선 연결 테스트 플랫폼을 출시, IEEE 802.11be 표준의 새로운 이용 사례를 지원한다.

기자의 추가 기사

IIoT

FASTECH
K-BATTERY SHOW 2024
HM 2024

추천 기사

mobili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