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뉴스공장 업계뉴스 온세미컨덕터 , IoT와 무선 의료 기술 분야에서 CES로부터 독창성 인증 받아

[#CES] 온세미컨덕터 , IoT와 무선 의료 기술 분야에서 CES로부터 독창성 인증 받아

에너지 효율 혁신을 주도하는 온세미컨덕터(www.onsemi.com) 가 전미소비자기술협회 (Consumer Technology Association; CTA™)에 의해 CES 2017 이노베이션 어워드 에서 두 분야의 수상자로 선정됐다.

보청기 레퍼런스 디자인

CTA가 주최한 연례 CES 공개 뉴욕 행사에서 공식적으로 온세미컨덕터의 Ezairo 7150 SL 오디오 프로세싱 하이브리드 모듈은 ‘더 나은 세상을 위한 기술’ 부문, 스마트 패시브 센서™ (SPS) 솔루션은 ‘임베디드 기술’ 부문에 올랐다. 모든 심사 부문에 높은 점수를 받은 Ezairo 7150 SL과 SPS는 CTA가 선정한 ’작지만 독점적인 제품’ 목록에 이름을 올리게 되었다.

온세미컨덕터의 폭넓고 다양한 엔지니어링 전문 지식을 다시 한 번 강조하는 두 개의 수상을 받은 오디오 프로세싱 하이브리드 모듈의 혁신은 무선 기술을 통해 보청기 착용자의 삶을 개선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스마트 패시브 센서는 사물 인터넷 구현을 위한 무선 센서 네트워킹을 다루고 있다.

Ezairo 7150 SL은 컴팩트하면서도 오픈 프로그래밍이 가능한 디지털 시그널 프로세싱 (DSP) 기반의 하이브리드 소자로 보청기 및 달팽이관 보형물의 무선 연결을 가능하게 한다. 오디오 DSP EEPROM 메모리와 무선 IC를 하나의 소형 패키지에 집적한 이 하이브리드 모듈은 보청기 제조업체가 전반적으로 시스템 크기를 손상시키지 않고 고급 무선 기능을 정교하게 설계에 통합시킨다.

이에 따라 보청기 착용자는 저전력 블루투스® (BLE) 연결을 통해 스마트폰을 통해 보청기의 기능 (볼륨 레벨, 프로그램 변동 등)을 편리하게 조정할 수 있다. 2.4 GHz 독점 프로토콜을 사용하는 Ezairo 7150 SL은 또한 착용자들이 원격 보조 기기를 사용해 어떠한 미디어 소스 (예를 들어 TV 혹은 음악 시스템)로부터의 음성을 스트리밍하게 한다. 이 기능은 사용자가 더욱 편하게 사용할 수 있어서 착용자의 삶의 질을 크게 개선시킨다.

SPS1M 과 SPS2T 스마트 패시브 센서는 각각의 센싱 노드에서 전력, 비용 및 공간 효율을 달성하면서도 마이크로 컨트롤러 또는 배터리를 필요로 하지 않는다. 이 초박형 소자는 에너지 하베스팅 기능을 통해 만족되는 필요한 전력을 허락하는 높은 에너지 효율 모드에서 자동적으로 주요 매개 변수 (온도, 습도, 압력 및 근접성)를 감지한다. 또한 정기적으로 정비를 요구하지 않는 배터리 없는 무선 네트워킹을 제공하므로 이용하면서 필요한 비용을 감소시켜준다.

온세미컨덕터 아날로그 솔루션 그룹 수석 부사장 겸 이사 밥 클로스터보어 (Bob Klosterboer)는 “곧 라스베가스에서 열리는 CES 전시회는 차세대 전자 제품의 현재와 미래를 보여주는 장으로 여겨지고 있다”며 “당사의 제품들 중 두 개가 수상 제품 대상으로 선정 된 것은 의문의 여지 없이 매우 영광이며, 온세미컨덕터가 역량 있는 기술인재들을 바탕으로 커넥티드 세상을 위해 우수한 솔루션을 제공하면서 지속적으로 해 온 투자의 성공을 보여주는 좋은 예”라고 덧붙였다.

Ezairo 7150 SL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을 보려면 블로그 “최신 보청기: 당신이 끼고 싶을 웨어러블(Advanced Hearing Aids: Wearables You’ll Want to Wear)”와 비디오 “최신 보청기를 위한 무선 가능한 DSP 기반 하이브리드 (Wireless Enabled DSP-Based Hybrid for Advanced Hearing Aids)” 를 확인하면 된다. 스마트 패시브 센서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웹사이트와 비디오 “배터리 없는 무선 센서를 사용하는 BUS 바 유틸리티를 위한 온도 센서 (Temperature Sensor for a Utility BUS Bar Using a Battery-Free Wireless Sensor)”에 있다.

두 제품 모두 2017년 1월 5일부터 8일까지 미국 네바다주 라스베가스에서 열리는 CES 2017에서 시연될 예정이다.

아이씨엔매거진

 

Exit mobile ver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