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벤시스 (Invensys Operations Management)는 자사의 제품과 솔루션을 사용하여 달성한 사업적 성과를 기준으로 다양한 Invensys Operations Management OPEN 수상자들을 매년 선정하고 있다.

지난해 11월 열린 수상자 선정에서는 자산 탁월성 부문에 미국의 Frito-Lay, 제어 탁월성 부문에 네덜란드의 Arkema, 인력 탁월성 부문에 미국의 Campbells Soup, 그리고 환경 및 안전 탁월성 부문에서 남아공의 Eskom이 수상했다.

연간 매출이 100억 달러 이상인 Frito-Lay는 PepsiCo의 최대 사업부이자 북미의 선도적인 편의 식품 제조업체로 알려져 있다. 이 회사는 스낵 시장의 65%를 점유하고, 12개 각 브랜드의 연간 매출액은 북미 지역에서 각각 1억 달러 이상이다.

이 중 4개의 메가톤급 브랜드는 연 매출이 각각 10억 달러를 넘는다. Frito-Lay는 인벤시스의 Avantis 전사 자산 관리 솔루션을 사용하여 다이내믹 체인지오버 공정을 개선하고, 다운타임을 감소시키며 현금 흐름을 개선시켜주는 포괄 자산 최적화 전략을 이행했다.

제어 탁월성 상은 로테르담 플랜트에서 이중화, 무선 자동화 인프라를 구현하여 천연가스, 정유소, 식품 및 향수 업계에서 사용할 가스 부취제를 생산하는 Arkema에 돌아갔다. Arkema는 전 세계 80개 생산 플랜트에 1만 4천 명의 직원을 두고 있고, 매출은 60억 유로에 달한다.

인벤시스는 무선 인프라의 일부로 Foxboro I/A 시리즈 분산 제어 시스템, Triconex 삼중화 안전 시스템, Foxboro 필드 장치, 알람 합리화 시스템 등 통합 자동화 및 안전 시스템을 설치하여 Arkema가 로테르담 플랜트의 중요 및 위험 영역을 효율적으로 제어할 수 있도록 하였다.

추가적으로 안전을 개선하고 노동력의 효율을 높이기 위해 Arkema는 이중화 무선 인프라와 함께, Arkema 로테르담 직원들이 통제실 밖에서 플랜트를 가동할 수 있도록 해주는 원격 작업자 개인 디지털 기기(PDA) 장치를 사용한다.

Arkema 로테르담 기술운영 매니저는 전에는 교대 업무를 통해 47% 정도를 생산할 수 있었던 반면 PDA 무선 솔루션을 도입하고 나서는 생산량이 최고 75%로 증가했다고 밝혔다.

Campbells Soup은 세계 최고의 식음료 회사이다. Campbells Soup은 매년 20억 캔에 달하는 스프를 판매함으로써 미국 비건조 스프 시장의 60%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 전체 미국 가정의 80% 이상인 약 1억 가정이 매년 이 회사의 스프를 구매하고 있는 것이다. Campbells Soup은 오하이오주 나폴리언과 캘리포니아주 새크라멘토 플랜트에서의 모범적인 업무 성과로 인력 탁월성 상을 받았다.

이 프로젝트는 Invensys의 Wonderware IntelaTrac 모바일 솔루션을 사용하였고, 솔루션은 Campbell Soup이 지류와 시간을 절약하고 직원들의 참여도를 증가시키며 패키징 운영 인력들이 우수한 맛과 품질을 위해 생산을 보다 엄격히 통제할 수 있도록 하는데 기여했다.

남아공 요하네스버그에 본사를 두고 있는 Eskom은 업계, 광업, 상업, 농업, 주거 고객 및 재유통사에 전기를 발전, 전송 및 배전하는 회사이다. 남아공 전체 전기량의 약 95%, 아프리카 전체 전기량의 약 45%를 생산한다.

Eskom은 InFusion 엔터프라이즈 제어 시스템 내의 오픈 통합 및 협력 플랫폼인 인벤시스의 ArchestrA 시스템 플랫폼을 사용하여 전사적인 환경 모니터링 시스템을 만들었다. 이 시스템을 통해 Eskom은 발전 계약 의무 사항을 만족하고 매출을 유지하며 무엇보다 환경적 한도 내에서 운영하여 비준수 처벌 상황을 방지하고 있다.

이 프로젝트에서 Eskom은 ArchestrA 시스템 솔루션의 유연성을 통해 중요한 실시간 의사 결정 정보를 회사의 최상위 결정자에게까지 제공할 수 있도록 하였다고 밝혔다.

아이씨엔 매거진 2012년 03월호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