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re

    NXP-코다 와이어리스, 커넥티드 차량용 V2X 신제품 선보여

    NXP 반도체와 커넥티드 차량 기술 선도 업체인 코다 와이어리스(Cohda Wireless)는 NXP/Cohda RoadLINKTM 칩셋을 기반한 커넥티드 카 충돌 방지 기술의 최신 제품인 MK4를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이 칩셋은 V2X로 불리는 차량 대 차량(V2V: Vehicle-to-Vehicle)과 차량 대 인프라(V2I: Vehicle-to-Infrastructure) 채택을 도울 것이다. MK4는 미시건 주 노비(Novi)에서 열리는 미국 차량 안전 컨퍼런스 2013(Auto Safety USA 2013 conference)에서 선보일 예정이다.

    전세계적으로 V2X 테스트에 널리 사용되는 MK3 제품의 성공에 힘입어, MK4는 2015년 출시될 커넥티드 차량 1세대의 생산을 위한 레퍼런스 디자인으로 사용될 것이다. MK4는 NXP의 모든 검증된 멀티 스탠다드 SDR(software-defined radio) 기술을 통합한 최초의 칩셋이다. 이전 제품에 비해 절반의 크기인 이 제품은, OEM들에게 부품원가(BOM)는 크게 절감하면서도 다양하고, 확장가능한 솔루션을 제공한다.

    경쟁 제품과 비교해 NXP/Cohda RoadLINK 칩셋은 고속 주행에서도 보다 넓은 범위에 걸쳐 메시지를 교환할 수 있다. 이 칩셋은 기존 애플리케이션에 비해 반응 시간을 훨씬 줄이고 잠재적인 위험과 안전에 관한 안내를 훨씬 빠르게 알릴 수 있다. DSRC (IEEE 802.11p)와 Wi-Fi (802.11abgn) 무선 표준을 지원하는 RoadLINK 칩셋은 가정의 와이파이나 핫스팟을 통해 데이터를 업로드하거나 접속할 수 있다.

    코다 와이어리스의 ‘커넥티드 카’ V2X 기술은 차량간, 또는 차량과 교통 인프라간의 무선 커뮤니케이션을 가능하게 한다. 또한 위치, 속도, 방향과 같은 데이터를 교환하고, 차량의 모든 주변에 대한 360도 감시로, 도로 안전 보장, 충돌 방지, 잠재적인 위험에 대한 경고, 빠른 길 안내가 가능하며, 궁극적으로 운전자 안전 보장, 교통 혼잡 방지, CO2 방출 감소가 가능하다.

    커넥티드카 선도적 구현
    코다 와이어리스의 CEO인 폴 그레이(Paul Gray)는 MK4로 커넥티드 차량 부문에서의 코다의 리더십을 유지하고 있다고 말했다. “코다의 디바이스는 현재 세상에서 가장 성공적인 V2X 디바이스임은 명백하다”며, “전세계적으로 V2X를 테스트하는 차량의 50%가 코다를 사용하고 있으며, 우리는 이 기술의 선도업체이다. 일례로, 미시건주 안 아버(Ann Arbor)세계 최대 V2V 테스트인 2800 차량 세이프티 파일롯 테스트에서 1,500 대의 차량이 코다를 사용했다.”라고 밝혔다.

    폴 그레이 CEO는 또한 “MK4는 우리의 기술 리더십을 확장했다. 이 제품은 이번 버전에 비해 더 작고 더 강력하며, 최고의 야외 성능을 제공할 것이다. 코다는 이미 미국, 유럽, 일본, 한국의 주요 자동차 회사에 기술을 라이선스하고 있다. MK4는 2015년에 검증된 차량 솔루션으로 확고한 지위를 차지할 것이다”라고 설명했다.

    업계서 가장 광범위한 V2X 솔루션
    코다의 새로운 MK4는 커넥티드 차량 테스트에서 비교할 수 없는 기록을 보유한 검증된 V2X 칩셋인 NXP/Cohda의 RoadLINK 칩셋을 활용해, V2X 업계에서 가장 다양하며 확장성이 높은 솔루션이다. RoadLINK 칩셋은 2011년 5월에 공식적으로 선보인 이래로 세계 최고의 모바일 성능을 달성했고, 업계에서 가장 성숙한 V2X 솔루션이다.

    NXP 반도체의 부사장 겸 자동차 엔터테인먼트 솔루션 총괄인 토스텐 레만(Torsten Lehmann)은 “RoadLINK 칩셋은 NXP의 입증된 멀티 스탠다드 SDR 기술과 코다의 뛰어난 V2X 및 모바일 커뮤니케이션 알고리즘과 결합되어 커넥티드 차량용의 새로운 성능, 시스템 비용, 풋프린트 벤치마크를 세웠다”며, “코다 와이어리스와 함께 NXP는 V2X 커뮤니케이션의 조기 대량 채택을 위해 동급 최고의 다양한 솔루션을 고객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우리의 기술은 교통 사고를 방지하고 목숨을 구하고 CO2 배출 절감을 할 수 있도록 돕는다”고 밝혔다.

    MK4는 코다의 입증된 네트워크 레이어, 설비 레이어, 애플리케이션 레이어 소프트웨어 제품과 통합된 완벽한 솔루션이다. 이 제품은 760MHz에서 유럽 및 일본용 ETSI TC-ITS(ARIB STD-T109), 미국용 IEEE 1609과 같은 국제 표준을 지원한다.

    MK4는 또한 공개 및 확장가능한 SDK (Software Development Kit)로 제공되어, 고객들은 코다 애플리케이션을 그들의 구체적인 요구 사항에 맞게 설정하고 개조할 수 있다.

    전세계 주요 자동차 업체들이 채택한 이전 3 세대를 개발해 온 코다의 독자적인 전문성에 힘입어, MK4는 매우 복잡한 환경에서도 차선 수준의 정확도를 제공함으로써 동급 최고의 차량 위치 확인을 제공한다. 또한 시스템에 비인가된 접속과 가짜 신호를 거절할 수 있는 하드웨어 가속기와 변경 불가능한 칩으로 강력한 보안을 제공한다.

    ●코다 와이어리스
    코다 와이어리스는 C-ITS(협력형 지능 교통 시스템, Cooperative Intelligent Transport Systems) 시장의 장비 공급업체이다.

    현재 세계 최강의 성능을 인정 받고 있는 하드웨어 제품을 제조하고 있으며 이 시장을 겨냥해 네트워크 계층에서 애플리케이션 계층을 아우르는 전체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개발했다. 코다의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제품은 현재 전 세계 V2X(Vehicle-to-X) 현장 테스트 프로젝트에서 사용되고 있다.

    주요 고객으로는 대형 자동차 제조 업체, 선두 공급업체, 자동차 칩 제조 업체, 도로 관련 당국 등은 물론, 신규 시장 진입 업체 등이 포함된다. 코다의 제품들은 이미 미국, 유럽, 호주, 일본 및 한국 등에서 사용되고 있다.

    ●NXP 반도체
    NXP 반도체는 스마트 월드를 위한 안전한 연결을 보장하는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고성능 혼합신호에서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NXP는 무선 인프라스트럭처, 조명, 헬스케어, 산업, 소비자용 기술 및 컴퓨팅을 포함한 자동차, 인식, 모바일 산업 및 애플리케이션에서 혁신을 창출하고 있다.

    글로벌 반도체 회사인 NXP 반도체는 25개 이상의 국가에 사무실을 두고 있으며, 2012년 매출은 미화 43억 6천만 달러다. ©

    NXP www.nxp.com

    아이씨엔 매거진 2013년 08월호

    IO-Link Wireless
    오윤경 기자
    오윤경 기자http://icnweb.co.kr
    아이씨엔매거진 온라인 뉴스 에디터입니다. 오토메이션과 클라우드, 모빌리티, 공유경제, 엔지니어 인문학을 공부하고 있습니다. 보도자료는 아래 이메일로 주세요. => news@icnweb.co.kr
    • K-BATTERY Show
    • HM 2024
    • AI Expo
    • hilscher
    ASI

    Join our Newsletter

    Get the latest newsletters on industry innovations.

    오토모션
    K-BATTERY SHOW 2024
    HM 2024

    Related articles

    [#HM24] 네트워크화된 생산을 보장하는 강력한 보안

    achelos는 네트워크화된 생산을 위한 포괄적인 보안 엔지니어링 서비스 및 개별 키 관리 솔루션을 제공한다

    [#HM24] 벡호프, AI 모델 생성을 간소화하는 AutoML 도구 출시

    AutoML은 규제 산업에서 설명 가능하고 재현 가능한 결과를 제공하는데 AI 솔루션을 제공한다는 유망한 전망을 제시하고 있다

    [#HM24] Archigas, HERMES Startup AWARD 2024 수상

    독일 스타트업 Archigas가 하노버메세(HANNOVER MESSE 2024)에서 올해의 HERMES Startup AWARD를 수상했다

    기자의 추가 기사

    IIoT

    K-BATTERY SHOW 2024
    오토모션
    FASTECH

    추천 기사

    mobili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