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re

    임베디드 설계자들을 위한 저전력 제어 시스템

    AMD, 새로운 저전력 AMD 임베디드G 시리즈 APU 출시

    임베디드 제품 디자이너들은 산업 제어, POS, 의료 기기, 운송 시장 등을 위한 광범위한 차세대 애플리케이션 설계에서 업계가 요구하는 저전력과 친환경적인 요소를 많이 고려하게 된다.

    AMD 임베디드 G-T16R APU가 AMD 임베디드 G시리즈 프로세서 제품군에 새롭게 추가된다. AMD G-T16R는 x86 호환성과 높은 그래픽 성능을 요구하면서 가격에 민감한 초저전력 소형 폼팩터 디자인을 위한 제품이다. AMD 임베디드 G-T16R로 최적화된 설계는 평균 2.3 와트 혹은 4.5와트 TDP(thermal design power: 열 설계 전력)의 매우 적은 전력을 소모한다.

    전력효율적인 친환경 공장이 온다

    산업 고객들은 이APU를 사용해 보다 전력 효율적인 공장 하드웨어를 기반으로 한 친환경적인 공장을 세울 수 있다. 또한 임베디드 디자이너들은 판매 관리 기기 및 태블릿, 침대 옆에 둘 수 있는 의료 단말기, 태양열을 이용한 교통 통제 장치 같은 애플리케이션도 AMD G-T16R을 이용해 개발할 수 있다.

    AMD(www.amd.co.kr) 임베디드 G시리즈 플랫폼을 지원하는 표준 폼팩터 마더보드는 소형 큐세븐(Qseven) 컴퓨터 온 모듈(computer-on-modules )에서부터 다양하게 널리 사용되는 MiniITX 폼팩터에 이르기까지 이미 50 개가 넘는다.

    이러한 높은 호환성 덕분에 시스템 솔루션 설계를 하는 OEM들은 다양한 보드를 선택할 수 있다. 또한 플랫폼은 APU와 해당 컨트롤러 허브로 구성되어 있으며, 통합 풋프린트는 대략 1 제곱인치에 해당하는 890 mm2 정도 밖에 되지 않는다.

    AMD 임베디드 G-T16R APU는 AMD 임베디드 G시리즈 전 제품에 해당되는 핀-투-핀(pin-to-pin) 대응 호환성을 가지므로 확장 가능한 공통 플랫폼 설계가 가능하고 제품 개발 및 라이프 사이클 비용을 감소시킨다.

    AMD제품의 이런 고유한 특징은 하나의 설계로 다양한 제품을 구성할 수 있어 공급망을 단순화하고 운영의 복잡성을 줄여 보다 나은 플랫폼 경제성을 제공할 수 있다. AMD G-T16R APU의 가격 또한 충분히 매력적이어서 디자이너들이 비용에 민감한 임베디드 애플리케이션에 쉽게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AMD 지오드(Geode)™ LX 프로세서 제품 군 사용자들은 AMD G-T16R APU가 제공하는 비용 효율적인 업그레이드 경로를 통해 전력 소모량은 약 7% 줄이고 성능은 2.45 와트 AMD 지오드™ LX 프로세서보다 3배 증대하며 전반적인 칩 풋프린트는 58% 감소시킬 수 있다. 최신 DDR3 메모리 지원으로 기존 애플리케이션보다 적은 메모리 비용으로 보다 높은 메모리 속도와 용량을 사용할 수 있다.

    AMD 임베디드 솔루션 부사장 및 총책임자 아룬 아이엔거(Arun Iyengar)는 “AMD G-T16R APU로 성능, 전력 효율성 및 전력비용, 가격에 민감한 임베디드 애플리케이션 사이의 최적의 균형을 성공적으로 찾아냈다.”고 말하고, “이 새로운 APU의 평균 전력 소모는2.3와트로 소형 폼팩터 및 팬 리스(fan-less) 설계가 가능하다.”고 밝혔다.

    AMD 임베디드 G-T16R APU는 윈도우 임베디드 콤팩트7(Windows Embedded Compact 7), 그린힐 인티그리티(Green Hills INTEGRITY), 익스프레스 로직 쓰레드X(Express Logic ThreadX) 운영체제를 지원하며, 이러한 임베디드 및 실시간 운영체제를 사용하는 애플리케이션은 쉽게 새로운 플랫폼에 통합될 수 있다.

    새로운 AMD G-T16R APU 발표와 함께, AMD는 전반적인 AMD 임베디드 G시리즈 제품군의 사용 계획을 2017년까지 확대할 예정이며, 기존 설계 및 새로운 설계를 위한 5년 지원 계획을 다시 세웠다.

    아이씨엔 매거진 2012년 07월호

    IO-Link Wireless
    오윤경 기자
    오윤경 기자http://icnweb.co.kr
    아이씨엔매거진 온라인 뉴스 에디터입니다. 오토메이션과 클라우드, 모빌리티, 공유경제, 엔지니어 인문학을 공부하고 있습니다. 보도자료는 아래 이메일로 주세요. => news@icnweb.co.kr
    • K-BATTERY Show
    • AI Expo
    • HM 2024
    • hilscher
    ASI

    Join our Newsletter

    Get the latest newsletters on industry innovations.

    오토모션
    HM 2024
    K-BATTERY SHOW 2024

    Related articles

    [#HM24] 벡호프, AI 모델 생성을 간소화하는 AutoML 도구 출시

    AutoML은 규제 산업에서 설명 가능하고 재현 가능한 결과를 제공하는데 AI 솔루션을 제공한다는 유망한 전망을 제시하고 있다

    [#HM24] Archigas, HERMES Startup AWARD 2024 수상

    독일 스타트업 Archigas가 하노버메세(HANNOVER MESSE 2024)에서 올해의 HERMES Startup AWARD를 수상했다

    [#HM24] Schunk 2D 파악 키트, HERMES AWARD 2024 수상

    슝크의 2D 파악 키트(2D Grasping Kit)는 렌즈가 달린 카메라, 산업용 PC, AI 소프트웨어 및 특정 애플리케이션용 그리퍼로 구성된다

    기자의 추가 기사

    IIoT

    FASTECH
    FASTECH

    추천 기사

    mobili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