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18일

키사이트코리아, 아주대에 자동화 소프트웨어 기증

16억원 상당의 반도체 설계 자동화 소프트웨어

키사이트코리아(대표이사 윤덕권)가 아주대에 16억 원 상당의 반도체 설계 자동화 소프트웨어를 기증했다고 밝혔다.

키사이트코리아 윤덕권 대표이사는 1월 18일 아주대 김동연 총장을 방문해 정보통신대학에 ‘디바이스 모델링 소프트웨어’ 2세트를 기증했다.

키사이트 EEsof EDA의 ‘디바이스 모델링(ICCAP, MBP, MAQ) 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는 반도체 디바이스 모델링 엔지니어를 위한 자동화 소프트웨어로서 세계적으로 설계 자동화 소프트웨어의 표준으로 자리를 잡고 있는 제품이다.

이날 기증식에서 아주대 김동연 총장은 “아주대학교 정보통신대학은 고급 정보통신 엔지니어를 양성함으로써 사회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창출하는 것을 목표로 두고 있다”며, “전자 계측분야를 선도하고 있는 키사이트의 소프트웨어를 통해 아주대학교 정보통신대학 실습의 질이 향상되었다. 앞으로 국제적 경쟁력을 갖춘 정보통신 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과 연구에 적극적으로 사용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키사이트코리아 윤덕권 대표이사는 “키사이트코리아는 디바이스 모델링 소프트웨어 기증을 통해 학생들의 실무적인 연구능력 향상뿐 아니라, 향후 국내 설계 분야 발전에도 보탬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아주대학교의 우수인재 양성과 정보통신 연구 활성화를 위해 지속적인 지원과 협력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오승모 기자 news@icnweb.co.kr

ASI
오윤경 기자
오윤경 기자http://icnweb.co.kr
아이씨엔매거진 온라인 뉴스 에디터입니다. 오토메이션과 클라우드, 모빌리티, 공유경제, 엔지니어 인문학을 공부하고 있습니다. 보도자료는 아래 이메일로 주세요. => news@icnweb.co.kr
  • K-BATTERY Show
  • embedded world
  • hilscher
ASI

Join our Newsletter

Get the latest newsletters on industry innovations.

오토모션
K-BATTERY SHOW 2024

Related articles

키사이트, 비지상 네트워크 인증 프로그램 주도한다

키사이트가 비지상 네트워크 칩셋, 모듈, 디바이스 인증과 관련해 Skylo 이동통신망에 적용 사례를 21개로 증가했다

키사이트, Wi-Fi 7용 무선 연결 테스트 플랫폼 출시

키사이트테크놀로지스는 Wi-Fi 7을 지원하는 E7515W UXM 무선 연결 테스트 플랫폼을 출시, IEEE 802.11be 표준의 새로운 이용 사례를 지원한다.

TI, 100V GaN 전력계 제품으로 국내 반도체 기업 전력밀도 지원한다

TI는 엔지니어가 더 작은 크기의 디바이스에서 더 많은 전력을 달성하고 더 낮은 비용으로 최고의 전력 밀도를 제공하도록 지원하는 새로운 전력 변환 장치를 공개했다

기자의 추가 기사

IIoT

FASTECH
K-BATTERY SHOW 2024
오토모션
mobili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