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0일

온세미컨덕터, 산업용 이미징 애플리케이션용 고화질 인터라인 트랜스퍼 CCD 이미지 센서 출시

– 산업용 검사 기기 및 공중 감시용을 위한 47 메가 픽셀 소자 –

2016년 1월 14일- 에너지 효율 혁신을 주도하고 있는 온세미컨덕터(Nasdaq: ON; www.onsemi.com)가 새로운 수준의 고성능과 효율성을 가진 산업 감시 기능 및 세계 최고의 해상도를 자랑하는 인터라인 트랜스퍼 CCD 소자인 KAI-47051 영상 센서에 맵핑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한다.

47 메가 픽셀 (MP) KAI-47051 영상 센서는 현재 보편적으로 사용하고 있는 KAI-29050 영상 센서와 비교해 제조라인 마지막의 평면 패널 검사 및 항공 지도등과 같은 애플리케이션의 해상도를 50% 증가시킨다. 이러한 해상도 증가는 CCD 수준의 이미지 균일성 및 해당 애플리케이션이 필요로 하는 글로벌 셔터 아키텍처를 유지하면서도 가능하다.

이번에 출시된 새로운 소자는 특히 고해상도의 스마트폰, 태블릿, 컴퓨터 모니터뿐 아니라 텔레비전 애플리케이션에서 증가하는 검사 수요 및 항공 지도 등과 같은 감시 애플리케이션의 영상 이미지 품질과 전체적인 효율성 개선을 위해 설계된 것이다.

KAI-47051 소자는 현재 사용하고 있는 기존 29 메가 필셀 KAI-29050 영상 센서의 성공적인 판매를 바탕으로 제작되었다. KAI-47051는 대형광학포맷에 의해 고해상도 기능을 제공하는 것 외에도 기존 소자와 비교해 리드 노이즈를 15%까지 줄이고 다이내믹 레인지를 66 데시벨 (dB)까지 증가시키는 노이즈 감쇠형 증폭기를 집적하고 있다.

16개의 출력단을 가진 아키텍처는 초당 최고 7 프레임 속도를 가능하게 하는데 이는 기존의 저해상도 소자가 내는 속도보다 거의 두 배나 빠른 것이다. 새로운KAI-47051 소자가 장착된 기기를 구입한 소비자들은 이미지 품질 및 전자 셔터 기능을 그대로 유지하면서도 CCD 소자 제품이 제공하는 이와 같은 성능 개선을 즐길 수 있게 되었다.

“이러한 애플리케이션은 현재 CCD 기술만이 제공하는 개선된 영상 기능을 계속 필요로 한다” 고 언급한 온세미컨덕터 반도체 영상 센서 그룹 산업 보안 부서 부사장 겸 총괄 매니저인 허브 에르하트 (Herb Erhardt)는 “당사는 광범위한 CCD 및 CMOS 기술을 바탕으로 서로 다른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필요에 맞는 가장 적절한 기술을 제공함으로써 영상 산업 시장에서 필요로 하는 이미징 품질 및 기능을 충족시킬 수 있는 차별적 위치를 갖게 됐다” 고 언급했다.

KAI-47051은 모노크롬, 베이어 컬러 및 스파스 칼라 배열로 RoHS 요건을 준수하는 PGA-201 패키지로 제공된다.

아이씨엔 매거진 news@icnweb.co.kr

IO-Link Wireless
오윤경 기자
오윤경 기자http://icnweb.co.kr
아이씨엔매거진 온라인 뉴스 에디터입니다. 오토메이션과 클라우드, 모빌리티, 공유경제, 엔지니어 인문학을 공부하고 있습니다. 보도자료는 아래 이메일로 주세요. => news@icnweb.co.kr
  • embedded world
  • K-BATTERY Show
  • hilscher
ASI

Join our Newsletter

Get the latest newsletters on industry innovations.

FASTECH
K-BATTERY SHOW 2024

Related articles

온세미, 알렉사35 카메라용 맞춤형 고급 CMOS 센서 개발

지능형 전력 및 센싱 기술의 선두 기업인 온세미는 아리(ARRI)의 알렉사(ALEXA) 35 카메라용 맞춤형 고급 CMOS 센서를 개발했다고 발표했다.

온세미컨덕터, 보쉬 IoT 스위트에 자사 플랫폼 통합

온세미컨덕터는 최근 여러 IoT 플랫폼을 보쉬 IoT 스위트에 통합했다

기자의 추가 기사

IIoT

오토모션
K-BATTERY SHOW 2024
FASTECH
mobili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