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re

    아나로그디바이스, FIRST 로봇경진대회 후원나서

    신호 처리 어플리케이션용 고성능 반도체 분야 세계 선도 기업인 아나로그디바이스 (www.analog.com)가 2016년 ‘FIRST 로봇 경진대회 (FRC®, FIRST® Robotics Competition)’대한 후원에 나선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에서는 전 세계 75,000 명 이상의 고등학생들이 참가 예정으로, 6주의 기간 동안 전문가 엔지니어인 멘토들과 함께 2016 FIRST STRONGHOLDSM 대회에 출전시킬 로봇을 직접 설계, 제작, 프로그램 및 테스트해보는 실질적 경험을 하게 된다. ADI는 참가 학생들을 대상으로 로봇의 움직임 및 균형 유지에 사용되는 센서 외에도 원활한 데이터 수집 및 신호 생성을 도와줄 다양한 툴을 제공할 예정이며, ADI 직원들은 멘토이자 심사위원 및 코치로서 재능을 기부하게 된다. 이외에도 ADI는 참가 학생들이 ADI 제품을 로봇에 사용하는 방법을 자세히 배울 수 있는 웹페이지(http://www.analog.com/FIRST)를 구축했다.

    FIRST® (For Inspiration and Recognition of Science and Technology)는 청소년들의 과학 기술 분야에 대한 관심 제고와 참여 촉진을 목표로 1989년 성공한 발명가 딘 카멘(Dean Kamen)에 의해 설립된 비영리단체이다. FIRST는 뉴햄프셔 주 맨체스터 시에 위치해 있고, 청소년들에게 과학, 기술, 엔지니어링, 분야의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고 있으며, 누구나 참여 가능한 혁신적인 프로그램들을 통해 청소년들이 자신감과 지식 그리고 삶에서 중요한 기술을 함양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아나로그디바이스의 회장 겸 CEO 빈센트 로취(Vincent Roche) 는 “ADI는 오랜 기간 동안 STEM(Science, Technology, Engineering, Mathematics) 교육의 후원을 위해 힘써왔으며, 2016년 ‘FIRST® 로봇 경진대회’ 시즌의 파트너로 선정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하고, “멘토십과 같은 재능기부활동부터 지속적인 재정적 지원 및 기술 공급에 이르기까지, ADI가 ‘FIRST® 로봇 경진대회’에 대한 지원을 보다 확대하고, 차세대 혁신 리더들이 인류의 삶과 전 세계에 긍정적 영향을 끼칠 수 있는 솔루션 및 기회를 창출할 수 있도록 힘을 실어줄 수 있다는 데 자부심을 느낀다”고 밝혔다.

    올해 ADI는 코드 디버깅을 간소화하고 전기 공학의 기초를 소개해 줄 수 있는 사용하기 쉬운 툴을 ‘FIRST 학생용 부품 키트’에 포함시켜 기부하고 있다. 학생들이 만든 로봇이 현장 에서 좀 더 정확한 위치 탐색을 할 수 있도록 로봇의 움직임 및 회전의 정확도 측정을 가능케 하는 ADI 자이로스코프도 함께 제공한다. 이외에도 ADI는 로봇용으로 설계된 작고 견고한 외형에 자이로스코프, 가속도계, 기압계, 자력계로 구성된 관성 측정 장치를 제공하고 있다.

    한편, FIRST 회장 도날드 보시(Donald E. Bossi)는 “FIRST는 수년에 걸쳐 지속적인 후원을 해 준 아나로그디바이스에 깊이 감사하고 있다”고 전하고, “아나로그디바이스는 기술 혁신의 세계적 리더로서 풍부한 새로운 발견의 경험을 바탕으로, 전 세계의 발명과 혁신을 주도할 다음 세대를 고무시키고 이끄는데 도움을 주고 있다”고 덧붙였다.

    최근의 FIRST 킥오프에서 팀들은 처음으로 FIRST STRONGHOLD 게임 경기장 및 도전 과제 세부사항을 확인했다. 이 차세대 발명가들이 제작한 로봇으로 각 팀은 로봇의 효율성, 협업 능력, 학생들의 성향을 측정 기준으로 하는 118개의 국가 및 지역 경기에 참가하게 된다. FIRST STRONGHOLD에서는 각각 3개의 로봇으로 이루어진 두 얼라이언스(Alliance)에서 상대 얼라이언스의 요새에 침입해, 돌멩이를 던져 탑을 무력화시켜, 상대 얼라이언스의 탑을 점령하는 퀘스트(Quest) 상에 놓이게 된다.

    아이씨엔 매거진 news@icnweb.co.kr

    IO-Link Wireless
    오윤경 기자
    오윤경 기자http://icnweb.co.kr
    아이씨엔매거진 온라인 뉴스 에디터입니다. 오토메이션과 클라우드, 모빌리티, 공유경제, 엔지니어 인문학을 공부하고 있습니다. 보도자료는 아래 이메일로 주세요. => news@icnweb.co.kr
    • AI Expo
    • K-BATTERY Show
    • HM 2024
    • hilscher
    ASI

    Join our Newsletter

    Get the latest newsletters on industry innovations.

    FASTECH
    오토모션
    K-BATTERY SHOW 2024
    HM 2024

    Related articles

    마우저와 아나로그디바이스, 생산성과 에너지 효율 개선 조명한 새로운 전자책 발행

    새로운 전자책에는 ADIN1200 산업용 이더넷 PHY, Fido5100/Fido5200 REM 스위치, MAX14828 IO-Link 디바이스 송수신기, DS28S60 딥커버(DeepCover®) 암호화 코프로세서 등 아나로그디바이스의 유용한 솔루션에 대한 링크가 포함되었다

    아나로그디바이스, 수석부사장 겸 CFO에 리차드 푸치오 주니어 임명

    푸치오 신임 CFO는 전세계 선도적인 클라우드 및 기술 서비스 사업자인 아마존 웹 서비스(AWS)에서 CFO를 역임한 후 ADI에 합류했다.

    마우저 일렉트로닉스, FIRST 로봇 경진 대회 공동 후원사로 참여

    마우저 일렉트로닉스는 최근 미국 휴스턴에서 열린 2023 FIRST® 챔피언십 대회의 명예의 전당을 단독으로 후원했다.

    기자의 추가 기사

    IIoT

    오토모션
    오토모션
    FASTECH

    추천 기사

    mobili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