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19일

아나로그디바이스, 재생에너지 및 전기 자동차 인프라용 통합 전력 변환 플랫폼 발표

아나로그디바이스, 새로운 전력 변환 플랫폼으로 재생 가능 에너지 어플리케이션의 안전성, 신뢰성 및 효율성 향상

신호 처리 어플리케이션용 고성능 반도체 분야 글로벌 선도 기업인 아나로그디바이스(www.analog.com)는 차세대 태양광 발전(Solar Power), 에너지 스토리지 및 전기 자동차 인프라 어플리케이션용 완전 통합 전력 변환 플랫폼을 발표했다.

ADI 전력 변환 플랫폼

처리, 게이트 구동 및 센싱 부품을 포함하는 이번 플랫폼은 보다 빠른 새로운 스위칭 아키텍처를 가능하게 하고 증가하는 안전 규정을 수용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ADI의 인정받는 iCoupler 디지털 절연 기술에 새로운 혁신적 혼합 신호 프로세서 설계(ADSP-CM41x)를 통합한 이 플랫폼은 전력 인버터 제조사의 시스템 설계를 간소화시켜 주는 것은 물론 시스템의 안전성 및 신뢰성을 향상시키고 재생 가능 에너지의 비용을 절감하는데 도움을 준다.

전력 시스템은 최종 사용자(end user)가 전기 충격을 받거나 시스템이 물리적 손상을 입는 일이 없도록 전력 처리 회로(power-handling circuitry) 및 과도 신호(transient signal)로부터 전류 측정을 절연하는 방식으로 신중하게 설계되어야 한다. 기존에는 이러한 보호 기능을 제공하기 위해 여러 개의 절연 부품을 중복 사용해야 했고 이로 인해 비용과 시스템 복잡도가 증가해 상당한 비용을 들여야 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최근 아나로그디바이스는 중복된 듀얼 코어 안전 장치를 단일 칩에 통합시킨 혁신적인 설계를 특징으로 하는 ADSP-CM41x 프로세서 제품군을 출시했다.

ADSP-CM41x는 전력 변환 플랫폼의 중요한(integral) 부품으로 현재 이 종류의 프로세서 중 TUV-SUD로부터 VDE-AR-N4105 안전인증서(Certificate of Safety Attestation)를 받은 최초이자 유일한 제품이다. 이는 설계자의 자체 인증 과정에 더 큰 신뢰를 부여하고 더 빠르고 비용효율적인 시스템 개발에 도움이 된다.

아울러 이번 플랫폼에는 더 크고 비싼 센서 모듈을 대체해 시스템 비용을 절감하고 절연 전류 측정 기능을 향상시켜주는 AD740x Σ-Δ(sigma-delta) 기반 ADC와 iCoupler® 디지털 절연 기술을 특징으로 하는 절연 게이트 드라이버(gate driver)인 ADuM413x 제품군이 포함되어 있다.

한편, 아나로그디바이스는 이번에 출시된 플랫폼을 통한 개발자들의 평가 및 설계를 돕기 위해 새로운 평가 키트인 ADZS-CM419F-EZLITE를 발표했다. 키트는 현재 410달러에 판매되고 있다.

아이씨엔 매거진 news@icnweb.co.kr

ASI
오윤경 기자
오윤경 기자http://icnweb.co.kr
아이씨엔매거진 온라인 뉴스 에디터입니다. 오토메이션과 클라우드, 모빌리티, 공유경제, 엔지니어 인문학을 공부하고 있습니다. 보도자료는 아래 이메일로 주세요. => news@icnweb.co.kr
  • embedded world
  • K-BATTERY Show
  • hilscher
ASI

Join our Newsletter

Get the latest newsletters on industry innovations.

오토모션
K-BATTERY SHOW 2024

Related articles

[인터배터리 2024]국내 최대 배터리 전시회 InterBattery 2024 개막.. 18개국 1900개 부스

인터배터리 2024는 지난해보다 대거 확대되어 코엑스 전관을 사용하며, 역대 최대 규모인 전 세계 18개국 579개 배터리 업체가 참가해 1천 896개의 부스로 운영된다.

마우저와 아나로그디바이스, 생산성과 에너지 효율 개선 조명한 새로운 전자책 발행

새로운 전자책에는 ADIN1200 산업용 이더넷 PHY, Fido5100/Fido5200 REM 스위치, MAX14828 IO-Link 디바이스 송수신기, DS28S60 딥커버(DeepCover®) 암호화 코프로세서 등 아나로그디바이스의 유용한 솔루션에 대한 링크가 포함되었다

아나로그디바이스, 수석부사장 겸 CFO에 리차드 푸치오 주니어 임명

푸치오 신임 CFO는 전세계 선도적인 클라우드 및 기술 서비스 사업자인 아마존 웹 서비스(AWS)에서 CFO를 역임한 후 ADI에 합류했다.

기자의 추가 기사

IIoT

K-BATTERY SHOW 2024
오토모션
FASTECH
mobili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