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0일

리니어, 36V, 800mA 견고한 리니어 레귤레이터 출시

리니어 테크놀로지 코리아(대표 홍사곽)는 주요한 사용성, 모니터링, 보호 기능을 갖춘 견고한 800mA 폭넓은 입력 전압 범위의 리니어 레귤레이터(제품명: LT3089)를 출시했다고 발표했다. 이 디바이스는 기존 레귤레이터 대비 안전 동작 영역(Safe Operating Area, SOA)이 확대되어, 구식 레귤레이터가 출력을 제한하는 높은 입력대출력 전압 및 높은 출력 전류 애플리케이션에 이상적이다.

LT3089는 단일 저항 출력 전압 설정을 위한 전류 소스 레퍼런스와 출력 조절 기능을 0V까지 낮춰서 사용할 수 있다. 출력 전류 제한 기능은 단일 저항을 이용해 외부로 설정될 수 있다. 레귤레이터 아키텍처는 낮은 밀리볼트 라인 및 부하 레귤레이션과 결합되어, 다중 IC가 발열 및 더 높은 출력 전류를 위해 쉽게 병렬화될 수 있다. 디바이스의 전류 모니터에서 전류는 라인드롭 보상을 위해 셋트 전류로 합산될 수 있다. 여기서, LT3089의 출력은 라인 드롭을 위해 보정할 수 있는 전류를 증가시킨다.

견고한 36V의 폭넓은 SOA 800mA 리니어 레귤레이터

LT3089는 2mV 미만으로 뛰어난 라인 및 부하 레귤레이션을 달성하며, 출력 전압과 독립적이고, 1.2V ~ 36V의 입력 전압 범위의 특징을 제공한다. 이 디바이스는 다중 레일을 요구하는 애플리케이션에 잘 맞는다. 출력 전압은 1.2V 드롭아웃을 이용할 경우 0V ~ 34.5V의 단일 저항으로 프로그램할 수 있다. 온칩 트림형 50µA 전류 레퍼런스는 ±1% 정확도를 제공한다. 레귤레이션, 과도응답, 출력 잡음((27µVRMS)은 디바이스의 전압 팔로우어 아키텍처로 인해 출력 전압과 독립적이다. LT3089는 2개의 저항만 사용하여 2개 단말기 전류 소스로 구성할 수 있다. 안정성을 위한 입력 또는 출력 커패시터는 리니어 레귤레이터 모드 또는 동작을 위한 전류 소스 모드에서 작동할 수 있다.

LT3089는 여러 개의 모니터링 및 보호 기능을 제공한다. 전류 제한 기능은 단일 저항으로 프로그램 될 수 있다. 모니터 출력은 온도(1µA/°C)와 출력 전류(200µA/A)에 비례하는 전류 출력을 제공하며, 이를 통해 쉬운 접지 기반 측정이 가능하다. 전류 모니터는 케이블 드롭을 보정하기 위해 사용될 수 있다. LT3089의 내부 보호 회로는 역 입력 보호, 역 전류 보호, 내부 전류 제한 기능, 열 셧다운 기능을 포함한다.

리니어 테크놀로지의 부사장 겸 엔지니어링 CTO인 로버트 돕킨(Robert Dobkin)은 “LT3089 레귤레이터의 견고한 아키텍처, 보호 및 모니터링 기능은 신뢰성 높은 설계를 위한 새로운 툴을 설계자에게 제공한다. 고전력 소모를 위한 DD-Pak 패키지를 비롯해 저전력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다양한 표면실장 패키지를 이용할 수 있다. 시스템 전력 및 온도는 적절한 작동을 위해 쉽게 점검될 수 있다.” 라고 말했다.

LT3089는 로우 프로파일(0.75mm) 12핀 4mm x 4mm DFN, 16핀 열 성능이 향상된 TSSOP 및 7핀 DD-Pak을 포함해 열 성능이 향상된 다양한 표면실장 호환 패키지로 제공된다. 모든 패키지는 히트싱크 없이 표면실장 애플리케이션에서 2W를 소모한다. 매우 다양한 등급의 온도 범위로 제공된다. E 및 I 등급에서 –40°C ~ 125°C, H등급 –40°C ~ 150°C, 높은 신뢰성의 MP 등급 –55°C ~ 150°C로 제공된다.

파워일렉트로닉스 매거진 power@icnweb.co.kr

[제품특징: LT3089]

· 견고한 산업용 리니어 레귤레이터
· 800mA 출력시 폭넓은 안전 동작 영역(SOA)
· 출력 전류 모니터: IMON = IOUT/5000
· 정션 온도 모니터: 1μA/°C
· 폭넓은 입력 전압 범위: 1.2V ~ 36V
· 출력 전압 설정하는 단일 저항 0 ~ 34.5V
· 50μA SET 핀 전류: 1% 초기 정확도
· 더 높은 전류 또는 발열을 위해 쉽게 병렬화 가능
· 외부 설정 가능한 전류 제한 기능
· 입력 또는 출력 커패시터 선택
· <1mV 부하 레귤레이션
· <0.001%/V 라인 레귤레이션
· 전류 제한, 열 성능 셧다운 & 역 입력 보호 기능
· 열 성능이 강화된 12핀 4mm × 4mm DFN & 16핀 TSSOP, 7핀 DD-Pak 패키지에서 이용 가능

IO-Link Wireless
오윤경 기자
오윤경 기자http://icnweb.co.kr
아이씨엔매거진 온라인 뉴스 에디터입니다. 오토메이션과 클라우드, 모빌리티, 공유경제, 엔지니어 인문학을 공부하고 있습니다. 보도자료는 아래 이메일로 주세요. => news@icnweb.co.kr
  • embedded world
  • K-BATTERY Show
  • hilscher
ASI

Join our Newsletter

Get the latest newsletters on industry innovations.

FASTECH
K-BATTERY SHOW 2024

Related articles

마우저, 인피니언의 광범위한 제품 포트폴리오 제공

마우저 인피니언(Infineon)의 신제품을 지속적으로 추가하면서 최신 솔루션에 대한 폭넓은 선택권을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

에머슨, 수소 연료 전지 수명 연장과 효율 극대화 제공

에머슨이 상업용 차량의 수소 연료 전지를 위해 특별 설계된 감압 레귤레이터 TESCOM™ HV-3500 수소 온보드 레귤레이터를 출시했다.

마우저, ADI와 새로운 eBook 발표.. 미래의 모든 혁신을 위한 전력 관리

마우저 일렉트로닉스는 아나로그디바이스(ADI)와 공동으로 전력 관리의 최신 혁신과 이를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서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탐구하는 ‘미래의 모든 혁신을 위한 전력 관리’라는 새로운 전자책을 발표했다.

기자의 추가 기사

IIoT

오토모션
K-BATTERY SHOW 2024
mobili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