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 ACOPOS P3 서보 드라이브 제품군 확장

B&R ACOPOS P3 시리즈의 신제품 2축 모듈은 제동 에너지를 다시 주에너지 공급원으로 제공한다. 이 기능은 기계의 전반적인 효율성을 현저히 향상시킨다. 단지 500 와트의 회생 제동력으로, 단 1년 내에 투자금을 회수한다.

ACOPOS P3
ACOPOS P3 (이미지. B&R)

이 기능을 활용할 수 있는 첫번째 후보자는 공작 기계이며, 그의 주축 스핀들 드라이브는 그렇게 하지 않는다면 사라져버리게 될 많은 양의 제동 에너지를 발생시킨다. 이 기능은 또한 무거운 하중을 수직으로 이동시키는 컨베이어 시스템에도 아주 적합하다. 동력 회생 기능이 없다면 제동 에너지는 낭비되어 버리고 발생되는 열을 식히기 위한 추가적인 냉각이 요구되어 더 많은 에너지를 소비하게 된다.

회생 제동 기능은 특히 ACOPOS P3 시리즈의 신제품 2축 모듈에서 효율적이다. 축 하나는 초과 동력을 주 에너지원으로 되돌리는 피드백 경로로써 이용된다.

ACOPOS P3는 자동화 기술의 놀라운 진전을 보여준다. 이 3축 서보 드라이브는 제어 캐비닛에서 차지하던 공간을 최대 69%까지 줄여준다. 컴팩트한 디자인에도 불구하고, 전체 컨트롤러 캐스케이드에 대한 샘플링 타임이 50 µs 밖에 되지않아 세이프티 펑션을 갖춘 가장 빠른 서보 드라이브로 만들어준다.

ACOPOS P3의 최대 이점은 하나의 드라이브에서 최대 3개의 모터를 제어한다는 것이며, 상태를 모니터링하는 디스플레이 유닛이 추가로 제공되어 드라이브의 상태와 에러들을 보다 쉽게 확인할 수 있다.

한편 ACOPOSmotor의 경우는 드라이브와 모터가 일체형으로 통합되어 있고, 데이지체인의 연결방식으로 구성할 수 있기 때문에, Slip-Ring을 사용하는 어플리케이션이나 모터와 드라이브의 케이블 길이가 긴 어플리케이션에서는 비용절감의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신제품 ACOPOS P3와 마찬가지로, ACOPOSmulti 시리즈의 능동 전력 공급 모듈도 또한 회생 제동을 지원한다. 이러한 모델은 또한 DC 버스 전압의 안정화와 무효 전력의 보정과 같은 그 밖의 유효한 기능도 제공한다.

박은주 기자 news2@icnweb.co.kr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