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사이트코리아(대표이사 윤덕권)가 휴대전화 및 기지국에서 사용하는 프론트 엔드 모듈, 스위치, 필터의 대량 무선 부품 제조용으로 설계된 업계 최고 성능의 PXIe 멀티포트 벡터 네트워크 분석기인 M9485A VNA를 출시했다.

트루(true) 멀티포트 아키텍쳐는 경쟁 제품보다 최대 30% 더 빠른 동급 최고의 측정 속도를 제공하며 높은 동적 범위를 유지한다. 1 MHz에서 9GHz의 주파수 커버리지는 차세대 부품 설계에 적합하다. 고객들은 필요한 포트 수만큼을 정확히 구성함으로써, 비용을 절감할 수 있고 테스트 요건 변경 시 빠르게 재구성할 수 있다.

대량 생산 시, 테스트 속도는 매우 중요하고, 한정된 공간에서 진행해야 한다. 최대 24 포트까지 구성 가능한 트루 멀티포트 기능을 통해, 모든 리시버들은 모든 S-파라미터를 한 번에 측정할 수 있도록 공통 소스와 동기화된다. 멀티포트 디바이스들을 측정할 때, 본 구성은 스위치 매트릭스 기반의 솔루션 대비 스위프 시간을 현저히 감소시킨다. 이러한 성능은 공간은 최소화하면서 생산성과 처리량은 향상시킴으로써 테스트 속도를 빠르게 한다.

키사이트 부품 테스트 부문 총책임자인 아키라 누키야마(Akira Nukiyama)부사장은 “트루 멀티포트 PXI VNA는 동일한 멀티포트 디바이스에 대해 스위치 매트릭스가 장착된 VNA 대비 보다 적은 수의 스위프로 보다 높은 처리량을 제공한다”라며, “예를 들면, 당사의 24-포트 PXIe VNA에서 24-포트 디바이스는 24번의 스위프만을 필요로 하는데 반해, 4-포트 VNA와 스위치 매트릭스 구성에서는 264번의 스위프를 필요로 한다. 성능 저하 없이 스위프 타임을 10배 이상 감소시킨다”고 말했다.

신제품인 M9485A PXIe 멀티포트 VNA는 빠른 속도(2-포트 보정 시 201포인트에서 5ms와 넓은 동적 범위(최대 142 dB 동적 범위)를 선보이는 업계 최고의 성능을 제공한다. 이 VNA는 또한 낮은 트레이스 노이즈 (10kHz IFBW에서 0.001dBrms) 및 높은 안정성(0.005 dB/°C)을 나타낸다. M9485A의 멀티포트 및 멀티사이트 측정 기능과 결합했을 때, 이런 성능 수준은 테스트 비용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된다.

키사이트의 새로운 멀티포트 PXIe VNA는 주파수 오프셋 모드, 시간 영역 분석, 그리고 신뢰 높은 PNA/ENA 네트워크 분석기와 동일한 측정기술 및 교정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N-포트 교정 측정을 지원한다. 이 VNA는 PXI 모듈 개념을 이용함으로써 사용자들이 필요할 때마다 유연한 업그레이드 및 보수 기능을 실행할 수 있다. 같은 수의 포트를 갖춘 벤치탑 장비와 비교하면 제품 공간을 절약할 수도 있다.

아이씨엔 매거진 news@icnweb.co.kr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