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요일, 4월 16, 2024
spot_img

지멘스 PLM 소프트웨어, PLM 시스템 신규 버전 Teamcenter 9 공개

세계 선도적인 PLM (Product Lifecycle Management) 소프트웨어 및 서비스 공급 업체인 지멘스 PLM 소프트웨어가 세계에서 가장 널리 사용되는 PLM 시스템인 자사의 솔루션 Teamcenter 소프트웨어의 신규 버전을 공개했다.

신규 버전은Teamcenter 9으로서, Teamcenter 포트폴리오 전반에 걸쳐 새로운 기능과 개선이 되었으며, 특히 기업들로 하여금 확신을 가지고 보다 효율적으로 현명한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는 지멘스 PLM 소프트웨어의 HD-PLM 비전을 토대로 하고 있다.

Teamcenter는 기업들이 글로벌 사업을 추진하는 가운데 생산성을 최대화 하고 효율적인 제품 출시를 돕는다. 이에 Teamcenter 9 은 새로운 통합 시스템 엔지니어링 솔루션을 추가하고, PLM 아키텍처 전반에 걸쳐 통합 관리를 강화할 수 있도록 해 줌으로써 기업들은 의사결정이 미칠 영향과 그 결과를 보다 확실하게 예측할 수 있게 되어 현명한 결정을 내릴 수 있게 된다.

또한, Teamcenter 포트폴리오 전반에 걸쳐 개선이 이루어져 작업 생산성을 향상시켜 주어 기업들은 총소유비용(TCO)을 줄이면서도 시장 출시 시간을 단축할 수 있다.

지멘스 PLM 소프트웨어 라이프사이클 협업 소프트웨어(Lifecycle Collaboration Software) 본부장 겸 수석 부사장인 에릭 스털링(Eric Sterling)은 “기업의 글로벌 협업에 대한 필요성과 복잡성이 높아지고 있어 제품 출시에 대한 각종 해결과제에 대처하기 위해서, 고객들은 적절한 정보를 적절한 관계자에게 적시에 제공하는 지능형 PLM 시스템을 필요로 한다” 라며 “Teamcenter 9 은 더욱 개인화되고 생산적인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는 동시에 규모에 상관 없이 모든 기업들에게 있어서 산재되어 있는 협업 환경에서 다양한 제품 정보를 연결하는 고도로 통합된 접근방식으로 통합 아키텍처를 더욱 발전시켜준다”고 설명했다.

[시스템 엔지니어링] 새로운 Teamcenter 시스템 엔지니어링 솔루션은 시스템 엔지니어링과 요건 관리에 완전히 통합된 접근방식을 제공한다. 시스템 모델링, 문서화 인터페이스, 문서화 요건 등에 독립형 툴을 사용하는 전통적인 시스템 엔지니어링 솔루션과 달리, Teamcenter는 Teamcenter 환경 내에서 관리되는 시스템 중심의 제품 개발 방식을 구현한다.

이에 따라, 생산 프로세스 전반에 걸쳐 시스템에 대한 통합 관리를 통해 연동 오류 및 시스템 통합 문제로 인한 많은 비용 부담을 줄일 수 있다. 또한, Teamcenter 9은 지능적으로 통합된 정보를 통해 제품 개발 프로세스를 가속화하고, 모든 부서와 부문이 동기화된 제품 정보를 사용하도록 보장한다.

뿐만 아니라,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의 아웃룩(Outlook)® 메시징 소프트웨어, 워드(Word), 엑셀(Excel)® 스프레드시트 소프트웨어 그리고 비지오(Visio)® 소프트웨어는 물론 매스웍스(MathWorks)의 매트랩(MATLAB)® 환경과 시뮬링크(Simulink)® 환경과 같은 친숙한 동급 최강의 툴과 통합이 되어있어, 엔지니어들에게 익숙하고 다양한 시스템 정의와 모델링 방법을 지원한다.

[콘텐츠 관리] 기술 문서화는 제품의 출시와 함께 사용자 가이드, 수리 매뉴얼과 같은 문서 배포를 지원하기 때문에 제품 개발에 있어 중요한 부분이다. 과거에는 계속해서 변경되는 설계 속성 때문에 문서가 만들어 지기 전에 제품 개발을 완료했어야만 했다.

한편 Teamcenter 9은 콘텐츠 관리 통합 기능이 향상되어, 제품 문서화 작업을 설계 프로세스와 동시에 진행할 수 있게 되었다. 이는 변경이 발생하는 동시에 전달 되도록 하고, 변경 영향을 감안하여 문서화 작업을 보다 효율적으로 추진할 수 있다.

또한, 요즘 제품에는 여러 옵션과 버전이 있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Teamcenter 콘텐츠 관리는 문서, 그래픽, 메타 데이터의 공통 요소를 재사용하는 구성 중심의 문서화를 지원한다.

이와 같은 특징은 효율적이고, 상황 기반의 다중 채널 출판을 실현하여, 글로벌 시장을 지원하기 위해 여러 언어로 다양한 장치상에서 멀티 미디어를 통해 배포 해야 하는 문제를 처리해준다.

특히, Cortona3D의 Rapid Author 애플리케이션과 더욱 긴밀히 통합이 되어, 일러스트레이션이 설명하는 설계 데이터와 일러스트레이션이 연동된 채로 문서를 만들 수 있어, 문서화 단계까지 전반적으로 변경을 적용할 수 있다. 신규 버전은 항공우주 및 정부 문서화에 사용된 S100D 표준 최신 버전과 DITA (Darwin Information Typing Architecture)도 지원한다.

[서비스 라이프사이클 관리] 지멘스PLM 소프트웨어는 새로운 서비스 스케줄링과 실행 모듈로 서비스 라이프사이클 관리(Service Lifecycle Management) 비전을 확대했다.

서비스 스케줄링과 실행은 기존에는 PLM 외적으로 관리되었다. 이에 따라, 서비스가 발표된 절차에 따라 완료되었는지 추적하기가 어려워 안전 위험이나 제품 고장이 늘어나거나 심지어는 추가 비용이나 벌금을 초래할 수 있는 다운타임을 늘어나는 결과로 이어졌다.

반면, Teamcenter 9은 서비스 스케줄링과 실행 관리 솔루션을 통합하여 서비스 주문과 작업을 정의하고, 효율적으로 일정관리를 함으로써 기업들이 보다 효율적으로 비용을 제어할 수 있게 해준다.

Teamcenter 9은 서비스 조직의 자원 최적화, 서비스 처리량 개선, 자산 다운타임 단축 등에 기여한다. Teamcenter는 이러한 서비스 작업 실행을 추적 및 포착해서 자산과 서비스 기록의 정확한 이력을 관리해 주며, 서비스 관계자는 피드백 기능을 사용해서 엔지니어들에게 의견도 제공할 수 있기 때문에 제품 생산성과 신뢰성이 더욱 향상된다.

[프로세스 기반의 사용자 경험] 제품 개발에는 다양한 분야에서 다양한 니즈를 가지고 일하며, 맡은 작업 처리를 위해 적절한 PLM 데이터를 이용해야 하는 비정기 사용자와 “파워 유저(power-user: 고급 사용자)의 참여가 모두 필요하다.

Teamcenter 9은 전통적인 Teamcenter 리치(Rich) 클라이언트(애플리케이션)를 사용하거나 씬(Thin) 클라이언트(웹)를 사용하든 상관없이 프로세스를 효율화하는 스타일시트를 이용해 사용자 경험을 쉽게 맞춤화하여 최적화 시켜준다.

이를 통해 레이아웃을 손쉽게 맞춤화 할 수 있게 됨으로써 사용자들은 작업 별 정보, 조치, 행동 등에 훨씬 쉽게 접근할 수 있기 때문에 사용자 경험의 효율성과 생산성이 향상된다.

www.siemens.com/plm/teamcenter9

아이씨엔 매거진 2012년 05월호

ASI
오윤경 기자
오윤경 기자http://icnweb.co.kr
아이씨엔매거진 온라인 뉴스 에디터입니다. 오토메이션과 클라우드, 모빌리티, 공유경제, 엔지니어 인문학을 공부하고 있습니다. 보도자료는 아래 이메일로 주세요. => news@icnweb.co.kr
  • embedded world
  • K-BATTERY Show
  • hilscher
ASI

Join our Newsletter

Get the latest newsletters on industry innovations.

FASTECH
오토모션
K-BATTERY SHOW 2024

Related articles

 NXP, 업계 최초 블루투스 채널 사운딩 갖춘 무선 MCU 발표

MCX W 시리즈는 독립형과 호스트형 아키텍처를 모두 지원하며, 핀과 소프트웨어 간 호환이 가능하다

슈나이더 일렉트릭-엔비디아, AI 데이터센터 인프라 최적화 위한 파트너십 체결

슈나이더 일렉트릭이 엔비디아(NVIDIA)와 데이터센터 인프라 최적화 및 디지털 트윈 기술 기반 마련을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한국레노버, 비즈니스 위한 AI PC ‘씽크패드 X1 시리즈’ 신제품 출시

한국레노버가 AI 기반의 씽크패드 X1 카본 12세대와 씽크패드 X1 투인원 9세대를 출시하고 AI PC 포트폴리오를 확대한다

기자의 추가 기사

IIoT

오토모션
K-BATTERY SHOW 2024
오토모션

추천 기사

mobili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