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17일

    자동차 기능안전 ISO26262 요구사항을 지원하는 LIN 종속 동반 칩 나오다

    고성능 아날로그 IC와 센서의 세계적인 선도 제조 및 설계업체인 ams (지사장: 이종덕)는 AS8530이 LIN 종속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하는 세계 최초의 소형 전력/트랜스시버로 ISO26262 기능안전 표준에 부합한다고 밝혔다.

    AS8530은 스마트 파워와 통신 소자로 LIN 2.1 트랜스시버와 50mA LDO를 집적하고 있으며 8 핀 SOIC 8 패키지로 로컬 마이크로와 리셋 제너레이터를 공급한다. 차별화된 장치로써 AS8530은 공유 핀 시리얼 인터페이스를 통해 소형의 동일한 8핀 SOIC 8 패키지로 일련의 시스템 관리 기능을 제공한다.

    강화된 진단 기능의 추가로 이 제품은 ISO26262의 요구사항을 자체적으로 지원한다. 공유 이네이블(Enable)핀과 TX 핀을 통해 연결되는 투와이어 시리얼포트는 디바이스가 레지스터(register) 상태를 읽어내고 진단 결과를 시스템 제어기에 제공할 수 있도록 한다. 이 칩은 또한 윈도우 와치독 등 추가 기능을 지원하며 마이크로 컨트롤로가 정지됐을 경우 데이터를 저장하는 백업 레지스터에 접속한다.

    소형 전력 트랜시버, ISO 26262 기능안전 지원
    이러한 기능들은 자동차가 승객과 기타 보행자들이 위험에 처해지기 전에 오류 상태일 때 안전하게 작동을 중지시켜야 하는 ISO26262표준을 준수하는 시스템 설계에 있어서 중대하고 결정적인 요소이다.

    AS8530은 LIN 통신 기반 센서와 도어 모듈, 선루프, 헤드라이트 위치 조종기와 같은 장치에 적용되는 엑츄에이터의 부속품에 적합하다. 이 제품은 ISO26262 표준 준수사항에 따라 제공되는 ASIL 등급을 요구하는 안전 우선 장치에는 최상으로 접합하다.

    내장된 LDO는 생산공장에서 선택 가능한 3.3또는 5V 출력을 제공한다. 또한 이 칩은 리셋 생성기와 출력 전압 모니터 기능을 제공하며 추적 요구사항을 지원하는 고유 칩 ID 기능도 포함한다. 이네이블 핀(Enable pin)을 통해 작동되는 노멀 작동모드뿐 아니라 전력 절감 대기와 슬립(Sleep) 모드를 지원한다.

    ams의 자동차 사업부 부사장이자 총괄 매니저인 번드 게스너 (Bernd Gessner)는 “ISO26262준수는 수많은 자동차 시스템을 개발하는 업무를 한층 더 복잡하고 어렵게 하였다.

    하지만, LIN 애플리케이션에서, ISO26262을 만족하는 자체 진단 기능이 포함된 AS8530을 사용함으로써 고객사가 엄격한 표준에 대한 요구사항을 보다 간편하게 달성할 수 있게 되었다”고 밝혔다.

    한편 ams는 고성능 아날로그 반도체의 개발 및 제조사이다. ams 제품들은 고도의 정밀성, 정확성, 동적 범위, 민감도 및 초 저전력 소모를 요구하는 애플리케이션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ams 제품군으로는 센서, 센서 인터페이스, 전력 관리 IC와 소비재, 산업, 의료, 이동 통신과 자동차 시장 고객을 위한 무선 IC등이 있다.©

    ams www.ams.com

    아이씨엔 매거진 2013년 09월호

    IO-Link Wireless
    오윤경 기자
    오윤경 기자http://icnweb.co.kr
    아이씨엔매거진 온라인 뉴스 에디터입니다. 오토메이션과 클라우드, 모빌리티, 공유경제, 엔지니어 인문학을 공부하고 있습니다. 보도자료는 아래 이메일로 주세요. => news@icnweb.co.kr
    • K-BATTERY Show
    • embedded world
    • hilscher
    ASI

    Join our Newsletter

    Get the latest newsletters on industry innovations.

    FASTECH
    오토모션
    K-BATTERY SHOW 2024

    Related articles

    ST, “산업용 임베디드 기반 기능 안전 인증 위한 통합 솔루션 제공”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가 STM32 MCU 경쟁력 강화를 위해 4대 전략을 발표하고, 기능 안전 인증 지원과 AI 솔루션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IAR, 임베디드 시스템 위한 FSG 컨소시엄 출범.. 기능 안전 기술 및 인증 확장

    임베디드 시스템 개발자들의 기능 안전 인증을 지원하고 제품 개발 역량 향상에 기여하고자 하는 다양한 기업들로 구성된 민간 협의체인 FSG가 출범했다

    마이크로칩, 강화된 자동차 보안 규제 충족하는 트러스트 앵커 보안 IC 출시

    마이크로칩의 TA101은 강화된 자동차 보안 규제에 대응하기 위한 최신 트러스트 앵커 보안 IC이다. 대형 키 크기와 다양한 보안 기능을 지원하며, 다양한 MCU/MPU와 호환된다.

    기자의 추가 기사

    IIoT

    FASTECH
    FASTECH
    FASTECH
    mobili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