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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모든 것은 SRP(Soluton Ready Platform)로 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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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이니 호(Chaney Ho) 어드밴텍(Advantech) 사장

”모든 것은 SRP(Soluton Ready Platform)로 통한다”

 

어드밴텍은 센서 모듈 IO 를 기본 아이템으로 시작해서 산업용 컴퓨터 회사로 입지를 굳혀온 회사이다. 2014년 이후 IoT 플랫폼을 적용해 센서와 미디어월로부터 단대단 IoT 솔루션에 이르기까지 토탈 솔루션 제공업체로의 변신을 안정적으로 해온 이 회사는 MES (Manufacturing Execution System; 제조 실행 시스템)부터 IBM 같은 클라우드 솔루션을 제공하며 새로운 도약을 꾀하고 있다.

중국 경제의 32%는 제조업이 기본 바탕을 이루고 있으므로 모든 라인 가동의 효율 향상이 시급하다”고 설명한 어드밴텍의 Chaney Ho 사장은 Industry 4.0의 새로운 기조 하에서는 각국의 경제와 산업 기반들이 서로 플랫폼을 공유해야 한다고 인터뷰의 포문을 열었다. 미래에는 모든 제조업이 플랫폼을 기준으로 평가, 측정되기 때문에 SRP (Solution Ready Platform)로의 집중화 추세가 필수라는 것이 그의 설명이다.

”한국에서는 아직 산업용 PC가 당사의 큰 매출을 차지하고 있다”고 언급한 호 사장은 ”어드밴텍은 기존의 단순한 하드웨어 솔루션 제공 회사가 아니라 단대단 (end-to-end) 솔루션 제공업체로 가고 순항하고 있음을 한국 고객들에게 알리려 한다”며 궁극적으로는 제조업 기반의 산업이 발달한 한국 시장 역시 SRP 포맷으로 방향을 전환 중이라고 강조했다.

이를 위해 어드밴텍은 구체적으로 IoT를 코어로 한 Industry 4.0 추진 전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즉, 하드웨어에서 미들웨어로, 그리고 결국은 토탈 시스템을 지나 클라우드로 마무리되는 솔루션을 지향하고 있는데 특히 미들웨어와 클라우드는 API로 집중한다는 계획이다. IBM, MS, 보쉬처럼 MES와 클라우드를 접목하려는 시도가 구체적이 예이다. 그러나 아직 삼성 및 LG와는 클라우드 분야에서의 협력이 이루어지지 않고 있는 상황이다.

체이니 호(Chaney Ho) 어드밴텍(Advantech) 사장

체이니 호(Chaney Ho) 어드밴텍(Advantech) 사장 (사진. 아이씨엔)

호 사장은 한국에서의 매출 중 직접 판매와 대리점을 통한 판매 비중이 5:5 정도로 이루어지고 있다며 ”향후 비즈니스는 장기적으로 얼마나 고객사들의 미래를 함께 준비하며 같이 가느냐가 결정지을 것”이라고 단언했다. 특히 채널 파트너와 SI 위주로 이루어졌던 영업들이 그들 나름대로의 고부가 가치가 있으므로 점점 커지고 있다는 것이다.

특히 LG CNS는 단순한 SI 이상으로서의 역할을 하고 있다. 콜럼비아 보고타에 IPS를 설치하는 등 남미 지역에서 활발한 성공 스토리를 만들어내고 있는 LG CNS에게 어드밴텍은 컴퓨터를 공급한 바 있다. 지하철 운행, 모니터 엔진, 감시 등 모든 분야가 클라우드로 이어지는 3천 만 달러 규모의 이 패키지에는 천3백 만 달러 어치의 어드밴텍 장비와 서비스가 포함되었다.

이러한 파트너쉽을 바탕으로 어드밴텍은 브라질을 비롯한 남미 지역에서의 브랜딩 전략을 강화하고 있다. 조만간 유럽에서도 유사한 전략을 실행할 계획인데 특히 하노버를 중심으로 한 독일이 주요 타겟 시장 중 하나이다. 한편 어드밴텍은 독일에 2개의 사무실을 운영하며 Industry 4.0 전개를 확장하기 위해 관련 산업들의 협회 등과 긴밀한 관계를 유지하는 중이다.

디지탈화하는 시장 및 마케팅 접근법의 변화는 어드밴텍의 영업 전략도 바꾸고 있다. 이미 5년 전에 온라인 중심의 플랫폼으로 마케팅 전략을 새로이 수립한 이 회사는 전시회 예산을 줄이는 동시에 온라인 중심의 디지털 마케팅으로 전환하기 시작했으며 매출의 60%도 거의 고객사가 원하는 대로 커스터마이징해주는 상태이다.

SRP 서비스를 통해 한국의 고객사들이 표준화를 기본으로 한 개발비 단축, 생산성 향상 묙표를 달성하기 원한다는 호 사장은 국내의 다양한 산업군에서 필요로 하는 성공 스토리를 일구어내고 있다.

”당사의 강점은 서로 다른 폼 팩터에서 이미 확보해놓은 그 동안의 경험”이라고 자신감을 피력한 호 사장은 심지어 PCB 의 특수 코팅과 같은 프론트엔드 기초 단계 등 탄탄한 기술력을 경쟁력으로 구가하고 있다. 이러한 까닭에 삼성전자의 초음파 진단기에도 이 회사의 CPU 모듈이 내장되기도 했다.

어드밴텍은 또한 가격 경쟁력 확보를 위해 중국 상해에서 직접 생산 시스템을 가동 중이다. 그러나 최근에는 고품질의 이미지 제고를 위해 일부 아이템의 경우 직접 대만의 자체 라인으로 생산 공정을 이전하는 중이다.스마트모듈과 스마트오브젝트, 플랫폼, 소프트웨어에서 애플리케이션 전용 SRP까지 표준화하는 풀 라인의 벨트를 구축한 안정 궤도 위에 품질의 경쟁력까지 더하고 있는 것이다.

한편 어드밴텍은 Industry 4.0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배가하기 위해 자체적으로 한국에서 ’어드밴텍 Industry 4.0 포럼’(일정 및 참가 문의: 080-363-9494~5)을 개최할 예정이다. 12월 21일 서울 양재역 엘타워에서 하루 일정으로 개최되는 본 행사에서 기조 연설을 하게 될 호 사장은 IBM, Intel, Bosch, ARM 등이 참여하는 본 행사에 독자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했다.

[타이페이] 김홍덕 기자 hordon@icnweb.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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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영상] ‘에코스트럭처 에셋 어드바이저’의 주요 고객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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슈나이더 일렉트릭 김진선 본부장
김진선 슈나이더 일렉트릭 코리아 필드 서비스 비즈니스 본부장

슈나이더 일렉트릭(한국지사 대표 김경록)이 ‘에코스트럭처 에셋 어드바이저(EcoStruxure ™ Asset Advisor)’를 새롭게 출시하고, 데이터센터내 자산관리 애널리틱스 서비스를 강화한다. 또한, 향후 데이터센터에서 빌딩 및 제조설비 분야로 서비스를 확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는 담당자의 애널리틱스와 분석, 해결방안 등을 슈나이더 일렉트릭의 전문담 서비스 뷰로들이 자산 및 시스템 관리자의 모바일을 통해 일대일 대화로 해결하는 방식이다. 이를 통해 네트워크가 끊어지더라도 관련 문제와 해결방안을 실시간으로 관리자에게 전달하는 것이 가능하다. 이 서비스를 위해서는 해당 자산 데이터 정보를 SNMP(Simple Network Management Protocol)이나 산업용 이더넷 프로토콜인 Modbus TCP 네트워크를 통해 슈나이더의 클라우드로 제공해야 한다.

고객 담당자의 PC에 제공하는 모니터링 및 애널리틱스 서비스에 더해, 이벤트 발생 즉시 애널리틱스 정보를 모바일 앱을 통해 일대일로 문제점과 대처방안을 제시하고, 필요에따라 슈나이더 전문 엔지니어의 현장 출동까지 이어지도록 서비스가 제공된다. 이는 고객이 처한 다양한 환경을 데이터화해 실시간으로 분석하고, 슈나이더 전문가들과 함께 인공지능 및 고급 분석 기능을 적용해 잠재적 위협을 식별한다.

해당 데이터는 고객이 자산 관리를 위한 중대한 비즈니스 결정을 할 수 있도록 선택의 폭을 넓혀 준다. 특히 슈나이더 일렉트릭의 기술 지원 전문가로부터 연중무휴 모니터링 및 지원을 받을 수 있다.

다음은 김진선 슈나이더일렉트릭 코리아 필드서비스 비즈니스 본부장이 말하는 에코스트럭처 에셋 어드바이저 관련 주요 고객 사례 영상이다. (동영상 참조)

1) 월트 디즈니 싱가포르
2) Hall 카운티 학교
3) Far Northern Regional Center

김진선 슈나이더 일렉트릭 코리아 필드 서비스 비즈니스 본부장은 “슈나이더 일렉트릭의 서비스 솔루션은 사전 예방적 지침과 맞춤형 유지보수 솔루션 제공을 통해 고객의 전기 설비 및 인프라의 안전성과 신뢰성을 향상시키고 있다”고 말했다.

오승모 기자 oseam@icnweb.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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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영상] ‘에코스트럭처 에셋 어드바이저’의 3가지 핵심 장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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슈나이더 일렉트릭의 김성환 그룹장

슈나이더 일렉트릭은 11월 13일 상암동 한국 지사에서 기자간담회를 개최하고 데이터센터에 대한 ‘에코스트럭처 에셋 어드바이저’의 국내 출시를 밝혔다. 이는 슈나이더 일렉트릭의 대표적 사물인터넷(IoT) 지원의 통합 아키텍처 플랫폼인 ‘에코스트럭처(EcoStruxure)’의 서비스 영역 중 하나이며, 배전 및 데이터 센터 내의 주요 자산을 사전 예방적 차원에서 접근한다.

고객 담당자의 PC에 제공하는 모니터링 및 애널리틱스 서비스에 더해, 이벤트 발생 즉시 애널리틱스 정보를 모바일 앱을 통해 일대일로 문제점과 대처방안을 제시하고, 필요에따라 슈나이더 전문 엔지니어의 현장 출동까지 이어지도록 서비스가 제공된다.

이날 김성환 슈나이더 일렉트릭 코리아 필드 서비스 오퍼레이션 그룹장이 ‘에코스트럭처 에셋 어드바이저'(EcoStruxure ™ Asset Advisor)의 3가지 특성을 다음과 같이 설명했다.(동영상 참조)

에코스트럭처 에셋 어드바이저 핵심 3가지

슈나이더 일렉트릭의 에코스트럭처 에셋 어드바이저 핵심 3가지

김성환 슈나이더 일렉트릭 코리아 필드 서비스 오퍼레이션 그룹장은 “에코스트럭처 에셋 어드바이저는 시설 관리자 및 데이터센터 운영 방식을 사후 대응에서 사전 대응으로 전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오승모 기자 oseam@icnweb.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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슈나이더 일렉트릭, ‘에코스트럭처 에셋 어드바이저’로 데이터센터 자산관리 애널리틱스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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슈나이더 일렉트릭 김진선 본부장
슈나이더 일렉트릭 김진선 본부장

센서 및 클라우드 기반 모니터링 도구를 통해 물리적 자산 위험 관리

슈나이더 일렉트릭(한국지사 대표 김경록)이 ‘에코스트럭처 에셋 어드바이저(EcoStruxure ™ Asset Advisor)’를 새롭게 출시하고, 데이터센터내 자산관리 애널리틱스 서비스를 강화한다. 또한, 향후 데이터센터에서 빌딩 및 제조설비 분야로 서비스를 확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는 담당자의 애널리틱스와 분석, 해결방안 등을 슈나이더 일렉트릭의 전문담 서비스 뷰로들이 자산 및 시스템 관리자의 모바일을 통해 일대일 대화로 해결하는 방식이다. 이를 통해 네트워크가 끊어지더라도 관련 문제와 해결방안을 실시간으로 관리자에게 전달하는 것이 가능하다.

이제 IT 데이터센터 및 배전에서의 사물인터넷(IoT) 도입에서 기초적이고 기본적인 서비스인 모니터링과 예지보전 서비스를 넘어서 주요 자산에 대한 통찰력 깊은 전문가 및 운용 정보 데이터의 결합에 기반한 자산 관리 분석 어드바이저 서비스가 필요한 시점이라는 것.

에코스트럭처 에셋 어드바이저 핵심 3가지

슈나이더 일렉트릭의 에코스트럭처 에셋 어드바이저 핵심 3가지

슈나이더 일렉트릭은 11월 13일 상암동 한국 지사에서 ‘에코스트럭처 에셋 어드바이저’ 출시 기자간담회를 통해, 데이터센터에 대한 에코스트럭처 에셋 어드바이저의 국내 출시를 밝혔다. 이는 슈나이더 일렉트릭의 대표적 사물인터넷(IoT) 지원의 통합 아키텍처 플랫폼인 ‘에코스트럭처(EcoStruxure)’의 서비스 영역 중 하나이며, 배전 및 데이터 센터 내의 주요 자산을 사전 예방적 차원에서 접근한다.

‘에코스트럭처 에셋 어드바이저’는 IoT 및 클라우드 기반 기술과 슈나이더 일렉트릭의 전문가 및 기술 지원이 결합한 예지 보전 솔루션이다. 중대한 사고나 문제 발생 전에 이를 예측하고 해결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고, 안전상 위험도를 감소시켜준다. 예기치 않은 가동 중단 시간을 방지해주고, 운영 손실 및 유지 보수 비용을 줄여준다. 현재 글로벌 고객센터를 통해서 모니터링되고, 슈나이더의 서비스 뷰로 전문가들에 의해서 애널리틱스 분석이 진행되며, 직접적인 고객과의 리포트 제공 및 문제 발생에 대한 사전 채팅 서비스 등이 제공된다.

슈나이더 일렉트릭 김진선 본부장

슈나이더 일렉트릭 김진선 본부장은 에코스트럭처 에셋 어드바이저를 출시로 데이터센터 애널리틱스 서비스 확대에 본격나설것이라고 밝혔다. (사진. 아이씨엔)

김진선 슈나이더 일렉트릭 코리아 필드 서비스 비즈니스 본부장은 “슈나이더 일렉트릭의 서비스 솔루션은 사전 예방적 지침과 맞춤형 유지보수 솔루션 제공을 통해 고객의 전기 설비 및 인프라의 안전성과 신뢰성을 향상시키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또한 국내의 경희의료원을 비롯해 싱가포르 월트 디즈니, 스페인 바르셀로나 타워 호텔, 미국 오스틴 에너지 등에서 성공적인 서비스가 진행되고 있다고 밝혔다.

고객 담당자의 PC에 제공하는 모니터링 및 애널리틱스 서비스에 더해, 이벤트 발생 즉시 애널리틱스 정보를 모바일 앱을 통해 일대일로 문제점과 대처방안을 제시하고, 필요에따라 슈나이더 전문 엔지니어의 현장 출동까지 이어지도록 서비스가 제공된다. 이는 고객이 처한 다양한 환경을 데이터화해 실시간으로 분석하고, 슈나이더 전문가들과 함께 인공지능 및 고급 분석 기능을 적용해 잠재적 위협을 식별한다. 해당 데이터는 고객이 자산 관리를 위한 중대한 비즈니스 결정을 할 수 있도록 선택의 폭을 넓혀 준다. 특히 슈나이더 일렉트릭의 기술 지원 전문가로부터 연중무휴 모니터링 및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슈나이더 일렉트릭의 김성환 그룹장

슈나이더 일렉트릭의 김성환 그룹장은 ‘에코스트럭처 에셋 어드바이저’는 고객 핵심 자산에 대한 안전성을 한층 강화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 아이씨엔)

현재 에코스트럭처 에셋 어드바이저의 전문 기술 지원팀은 한국을 포함해 미국, 영국, 인도, 프랑스 등에서 운영되고 있다. 전세계 7,500명 이상의 전문 및 현장 서비스 전문가와 5,500명 이상의 전문 파트너를 통해 고객의 중요한 환경에 적극적으로 대처한다. 향후 센터에서의 한국어 서비스도 적극 고려중이며, 국내 고객들을 위해 40여명의 전문 엔지니어들이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고 밝혔다.

김성환 슈나이더 일렉트릭 코리아 필드 서비스 오퍼레이션 그룹장은 “에코스트럭처 에셋 어드바이저는 IoT 및 연결 및 센서, 분석 분야 기술 등의 획기적 발전을 통해 출시된 최적의 솔루션이다. 시설 관리자 및 데이터센터 운영 방식을 사후 대응에서 사전 대응으로 전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라며 “전 세계적으로 약 7천명이 넘는 현장 서비스 전문가를 둔 시스템 선도 기업으로서 고객과 함께 더 나은 방향을 제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전했다.

오승모 기자 oseam@icnweb.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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