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나로그디바이스, 새로운 전력 변환 플랫폼으로 재생 가능 에너지 어플리케이션의 안전성, 신뢰성 및 효율성 향상

신호 처리 어플리케이션용 고성능 반도체 분야 글로벌 선도 기업인 아나로그디바이스(www.analog.com)는 차세대 태양광 발전(Solar Power), 에너지 스토리지 및 전기 자동차 인프라 어플리케이션용 완전 통합 전력 변환 플랫폼을 발표했다.

ADI 전력 변환 플랫폼

처리, 게이트 구동 및 센싱 부품을 포함하는 이번 플랫폼은 보다 빠른 새로운 스위칭 아키텍처를 가능하게 하고 증가하는 안전 규정을 수용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ADI의 인정받는 iCoupler 디지털 절연 기술에 새로운 혁신적 혼합 신호 프로세서 설계(ADSP-CM41x)를 통합한 이 플랫폼은 전력 인버터 제조사의 시스템 설계를 간소화시켜 주는 것은 물론 시스템의 안전성 및 신뢰성을 향상시키고 재생 가능 에너지의 비용을 절감하는데 도움을 준다.

전력 시스템은 최종 사용자(end user)가 전기 충격을 받거나 시스템이 물리적 손상을 입는 일이 없도록 전력 처리 회로(power-handling circuitry) 및 과도 신호(transient signal)로부터 전류 측정을 절연하는 방식으로 신중하게 설계되어야 한다. 기존에는 이러한 보호 기능을 제공하기 위해 여러 개의 절연 부품을 중복 사용해야 했고 이로 인해 비용과 시스템 복잡도가 증가해 상당한 비용을 들여야 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최근 아나로그디바이스는 중복된 듀얼 코어 안전 장치를 단일 칩에 통합시킨 혁신적인 설계를 특징으로 하는 ADSP-CM41x 프로세서 제품군을 출시했다.

ADSP-CM41x는 전력 변환 플랫폼의 중요한(integral) 부품으로 현재 이 종류의 프로세서 중 TUV-SUD로부터 VDE-AR-N4105 안전인증서(Certificate of Safety Attestation)를 받은 최초이자 유일한 제품이다. 이는 설계자의 자체 인증 과정에 더 큰 신뢰를 부여하고 더 빠르고 비용효율적인 시스템 개발에 도움이 된다.

아울러 이번 플랫폼에는 더 크고 비싼 센서 모듈을 대체해 시스템 비용을 절감하고 절연 전류 측정 기능을 향상시켜주는 AD740x Σ-Δ(sigma-delta) 기반 ADC와 iCoupler® 디지털 절연 기술을 특징으로 하는 절연 게이트 드라이버(gate driver)인 ADuM413x 제품군이 포함되어 있다.

한편, 아나로그디바이스는 이번에 출시된 플랫폼을 통한 개발자들의 평가 및 설계를 돕기 위해 새로운 평가 키트인 ADZS-CM419F-EZLITE를 발표했다. 키트는 현재 410달러에 판매되고 있다.

아이씨엔 매거진 news@icnweb.co.kr

댓글 남기기